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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자전거 팬텀 HX, 일상을 확장시키는 전기자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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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로드바이크 문화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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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피나렐로의 날이 밝았다.
(5)
2012-07-19
라 피나렐로는 원래는 그란폰도 피나렐로 Granfondo Pinarello 라는 이름의, 이탈리아의 유명한 그란폰도 중 하나였지만, 작년부터 이름이 라피나렐로로 바뀌었습니다.
이탈리아 트레비소로 이동
2012-06-20
오늘의 일정은 최대한 일찍 기배형을 리옹 공항에 데려다 준 후, 최대한 빨리 피나렐로 본사가 있는 이탈리아의 트레비소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몽방뚜 정복에 나서다.
(4)
2012-06-08
뚜르에서도 몽방뚜는 항상 베두앙에서부터 오르는데, 코스 자체도 가장 힘든 코스이지만, 남쪽 지중해에서 불어오는 미스트랄이 가장 심한 방향이기도 합니다.
투르 드 프랑스, 1차 관람기
(2)
2012-05-04
어쩔 수 없이 자전거 타는 건 포기하고 차를 스타트가 있는 마을로 이동시킨 후 도보로 구석구석 훑기로 합니다. 근데 관람하고 나서 느꼈는데 자전거 가져갔으면 큰일날 뻔 했습니다.
드디어 레땁의 날이 밝았다.
(6)
2012-04-04
추위와 피로로 잠은 제대로 못잤지만 이미 한번 뛰었던 코스라 크게 긴장되진 않더군요. 더군다나 제 오늘 목표는 낙타형과 면님을 안전하게 피니시 라인으로 전달하는 역할...
레땁 대회 준비하기 2
(2)
2012-03-20
오늘의 임무는 레땁 당일을 위한 텐트를 설치하고, 기배형 행어를 고쳐보고, 차를 알프듀에즈에 갖다 두고 무사히 모단으로 복귀해 텐트에서 잠을 청하는 것입니다.
레땁 대회 준비하기
(1)
2012-03-02
7월 22일 열린 뚜르 드 프랑스의 시작 마을인 모단-발프레쥐스. 뚜르의 출발지나 피니시 지점이 되면 정말 온 마을이 북적북적 하면서 축제 분위기가 납니다. 하물며 이런 구석진 동네에도 사람들이 정말 엄청나게 많아집니다.
다시 부르 드와장으로 이동
(1)
2012-01-17
간만에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고 이동 준비를 합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다시 부르 드와장.
안시의 뒷산, 해발고도 1700m!
(4)
2011-12-28
결국엔 이런 산 정상에 올라옵니다. 길이는 16km, 해발고도 1700m, 해발 상승고도는 1150m로 한시간 17분이 걸린 충격적인 '뒷산'이었습니다
안시로 가는 길, 알프 듀에즈 다시 오르기
(2)
2011-12-07
역시 알프듀에즈는 언제 올라도 힘듭니다. 14km에 해발 고도차 1100미터, 평균 경사도 8%가 조금 안됩니다. 하지만 후반부에 경사가 낮아지기 때문에, 초반에는 순간경사가 12%~13%가 지속되는, 아주 힘든 오르막입니다.
마모뜨 다음날, 휴식이다.
2011-11-23
원래는 그랑페 드 랄프(Grimpee de l'Alpe)라는, 알프 듀에즈 힐클라임 대회까지 애초에 신청했으나, 마모뜨 끝나고 나서 1초의 망설임 없이 그냥 칩 던져주고 왔습니다-_-;;;
마모뜨 대회, 생지옥이 따로 없다.
(11)
2011-11-01
더 올라가다 보면, 토하는 사람도 있고, 엉엉 우는 여성 라이더도 있고, 잘 올라가다가 갑자기 클릿도 못빼고 푹 쓰러져서 정신을 잃은 할아버지도 봤습니다.정말 생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부르 드와장에서 마모뜨 대회 준비
(4)
2011-10-24
부르 드와장은 그르노블에서 이탈리아 근처의 국경도시인 브리앙송(Briancon)을 잇는 마을로, 6개의 계곡이 합쳐지는 곳이라 교통의 요충지이며, 사람들에겐 알프 듀에즈 아래에 있는 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갈리비에 언덕, 정상에 서다.
(4)
2012-02-03
다른 방향으로 향하는 라이더 무리. 이 동네는 갈리비에 등 유명한 코스 뿐만 아니라 한 1500m 이상의 아기자기한(?) 업힐이 즐비한 관계로 수없이 많은 코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위스, 몽블랑을 오르다.
(5)
2011-10-03
결국 오전에 자전거를 타겠다는 계획은 무산되고, 늦게 일어나 뒹굴뒹굴 하다가 점심을 먹기 전 샤모니 시내로 나가 몽블랑을 구경하고, 시내에서 점심을 사먹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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