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
아이엘인터내셔널은 주요 취급 브랜드인 오르트립(Ortlieb)과, SKS, 랙타임(Racktime), 릭센카울(Rixen & Kaul), 에스큐랩(SQ Lab) 등의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4월 10~11일 이틀 간 전시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오르트립과 SKS에서 선보이는 신제품이 가장 눈길을 끌었다.
SKS는 최근 슈발베에서 새로 개발한 클릭 밸브(Clik Valve)와 호환되는 펌프 헤드를 출시해 자전거 펌프의 세대 교체를 준비 중이다. 클릭 밸브는 기존의 밸브보다 펌프 헤드와의 탈부착을 간단하게 바꾸는 시스템으로 클릭 전용 펌프를 필요로 한다.
이에 자전거 펌프의 오랜 기술력을 갖고 있는 SKS가 기존 펌프 헤드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클릭 밸브 어댑터를 선보인 것이다. 이는 슈레이더 헤드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기존 펌프 사용자도 클릭 밸브로 전환할 수 있다. 아이엘인터내셜 측은 밸브 어댑터와 펌프 헤드 어댑터를 출시할 예정이고, 전용 펌프는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SKS는 슈발베의 클릭 밸브 시스템을 사용하는 밸브 어댑터와 펌프 헤드 어댑터 등을 선보였다.
SKS는 클릭 밸브 어댑터와 펌프 헤드 어댑터를 출시할 예정이다.
SKS의 클릭 밸브 전용 펌프는 아직 출시 준비 중이다.
오르트립에서는 리어 랙을 고정할 수 있는 스루액슬을 출시했다. 12mm 사이즈의 스루액슬로 양끝에 나사선 홈을 내어 프레임이 아닌 액슬에 리어 랙을 직접 연결하여, 오르트립의 퀵 랙을 사용할 경우 카본 프레임에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랙을 사용할 수 있다.
오르트립의 가방 제품에도 새로운 변화가 있었다.
패니어는 짐받이 연결 시스템이 기존 QL 2.1에서 QL 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랙 튜브 굵기에 따라 후크 폭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게 포인트이며, 약 8mm~16mm까지 조절 가능하다.
그리고 패니어 안의 공간을 나누어 사용할 수 있게 한 인서트도 출시했다. 노트북이나 다양한 크기의 소지품을 분류하여 수납하고 정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랙에 가방을 올려 고정할 때 쉽고 간편하게 탈부착 할 수 있게 한 스트랩, 라이딩과 일상 간 간극을 없애고 활용도를 높인 핸들바 가방, 공기 배출이 자유로운 드라이백, 클릭픽스 어댑터로 간편하게 고정하고 분리하는 대용량의 핸들바팩 플렉스 등을 출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오르트립은 랙 튜브 사이즈에 맞춰 인서트를 끼워야 하는 QL 2.1에 이어 인서트 없이 조절할 수 있는 QL 2.2 시스템을 선보인다.
M6 나사산이 있는 쓰루액슬은 리어랙 장착용 아일렛이 없는 프레임에 유용하며, 쓰루액슬 1/1.5/1.75mm 피치에 대응한다.
바-락(Bar-Lock) 마운팅 시스템이 적용된 핸들바 팩 플렉스.
컴팩트한 사이즈이지만 효율적인 수납 시스템을 제공하고, 숄더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벨로 슬링.
고정용 스트랩으로 리어랙에 고정하는 드라이 팩.
스트랩 클램프 훅은 직경 10mm까지 사용 가능하다.
원터치 탈부착의 트렁크 백 RC.
패니어에 공간을 구분해 짐을 체계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커뮤터 인서트.
오르트립은 자전거 외에도 여행과 아웃도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핸들바에 클릭픽스 어댑터로 장착하는 파러 투어랙.
스티어러 튜브에 장착하는 RT 뷰잇.
인체공학적 설계의 SQlab 이너바 엔드와 그립, 안장.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클릭 픽스 어댑터.
브롬톤 튜닝을 위한 SON 슈미트 이지휠.
쾌적함과 충격 흡수가 장점인 뢰클 장갑.
관련 웹사이트
아이엘인터내셔널 : http://www.citybik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