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오영환 코치, 아이언맨 월챔 9시간 미만 도전 목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TAC] 오영환 코치와의 인터뷰. 원본 : https://youtu.be/56i-NCzLscA


국내 최초 9시간 이내 기록


오영환 코치는 지난 2015년 여주 그레이트맨 대회와 2017년 코리아맨 인천에서 각각 8시간 55분과 8시간 53분을 기록하며, 국내 최초 9시간 이내 풀코스 완주 기록을 만들어냈다.
또, 아직까지 유일한 나인언더(9시간 이내) 기록 보유자이기도 하다.


2022 아이언맨 70.3 코나 월드챔피언십 에이지 1위


지난 2년 동안 팬데믹으로 열리지 않았던 아이언맨 월드챔피언십이 올해부터 열렸고, 70.3(하프) 대회가 지난 여름 하와이에서 치러졌다.
그 경기에 참가한 오영환 코치는 에이지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새로운 기록 도전에 나서는 동기를 얻게 되었다.


10월에 열리는 아이언맨 월드챔피언십 참가


오는 10월에 3년 만에 열리는 아이언맨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하게 된 오영환 코치. 지난 2019년 얻은 참가권을 이제서야 사용하며, 다시 한번 월드챔피언십 대회에 도전한다.
이번 목표는 월드챔피언십 나인언더!
"세계적인 대회에서 꼭 나인언더의 기록을 세우고, 이름을 남기고 싶습니다"라며 오영환 코치는 앞으로의 목표를 말했다.


철인3종, 도전하면 누구나 완주할 수 있다.


"거리가 짧은 스프린트 코스부터 완주의 성취감을 느낀다면, 차근차근 철인3종의 매력에 빠질 수 있어요"
오영환 코치는 철인3종 전문 교육을 위해 오클래스(O'class)라는 교육기관을 만들고, 코치이자 운영자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