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주)엠비에스코퍼레이션은 지난 4일 대전 ICC 호텔에서 2015년 엘파마(ELFAMA), DT SWISS, 엘리트(ELITE), 게르네(GAERNE), 셀레 이탈리아(SELE ITALIA), KMC, SUPER B, 잭와이어(JAGWIRE) 등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특히, 2015년 엘파마는 완전히 새로워진 로드바이크 라인업과 2년이 넘는 개발 기간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27.5인치 산악자전거 모델이 눈에 띄웠고, 새롭게 변화된 엘파마 BI와 함께 힘찬 2015년 출발을 알렸다.
유럽의 유명 디자이너와의 작업으로 '에어로'와 '경량' 컨셉을 적용한 새로운 로드바이크 에프알원(FR1), 에어로 컨셉을 더욱 강화한 퀀텀(Quantum)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기존 레이다(Radar)와 함께 로드바이크 3종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 이번 엘파마의 특징이다.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게 카테고리에 맞게 라인업을 구분하였으며, 최상급은 'FR1'과 '퀀텀' 2종으로 플래그쉽 라인업을 갖추었고, 가볍지만 편안한 라이딩을 목표로 개발된 레이다가 그 뒤를 이으며 3종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다. 글로벌 트렌드인 '경량', '에어로', '인듀어런스' 3종과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국내에서 인듀어런스 바이크가 인기를 끌지 못하는 상황을 감안한다면 국내 정성에 적당한 3종 카테고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엘파마는 산악자전거 개발에 있어서, 신제품은 27.5인치에 집중하여 개발하였고, 기존 26인치 라인업도 비중을 크게 줄이지 않으며 다양한 라인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환타시아G는 나상훈 선수와 함께 2년 이상 월드컵 무대에서 테스트를 거치며 완성도 높게 개발되어,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라이딩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담당자의 설명이다.
엘파마의 인기있는 알루미늄 산악자전거 모델인 익스트림(Xtreme)을 기반으로 맥스(Max)는 27.5인치 모델을 위주로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에 가까운 로사(Rosa)는 26인치로 출시되고 있다.
휠셋과 서스펜션으로 유명한 디티스위스(DT Swiss)는 이번 발표회에 로베르토 발렌티니(Roberto Valentini) 아시아 세일즈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신제품을 소개하였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지난 해 소개되었던 다이컷(Dicut) 허브가 적용된 휠셋이 정식 출시된 것과 로드바이크용 디스크 브레이크 휠셋이 다양해졌으며, 새롭게 변화된 서스펜션의 라인업도 주목을 받고 있다.
위에 소개한 브랜드 외에도 엠비에스코퍼레이션은 다양한 용부품 브랜드들을 유통하고 있다.
실내 트레이너로 유명한 엘리트(ELITE), 안장 전문 브랜드 셀레 이탈리아(Selle Italia), 체인 전문 KMC, 공구 전문 수퍼B(SuperB), 케이블로 유명한 잭와이어(Jagwire) 등의 제품들을 살펴보자.
신제품 발표 및 대리점 세미나에 앞서 김병철 대표는 "품질과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 해였다"라며 2015년 변화에 대한 5가지 내용을 전했다.
어느 때보다 큰 변화를 선보였던 엠비에스코퍼레이션은 2015년 시즌을 남다르게 시작하고 있다. 국내 흐름의 변화에 누구보다 발빠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엘파마(ELFAMA)를 비롯해 한국 시장에 큰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디티스위스 등이 내년에 어떻게 다가올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엠비에스코퍼레이션: www.elfama.com
특히, 2015년 엘파마는 완전히 새로워진 로드바이크 라인업과 2년이 넘는 개발 기간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27.5인치 산악자전거 모델이 눈에 띄웠고, 새롭게 변화된 엘파마 BI와 함께 힘찬 2015년 출발을 알렸다.
완전히 새로워진 엘파마 로드바이크 라인업과 BI로 2015년 출발을 알렸다. |
엘파마의 새로운 BI '변화하는 트렌드, 진화하는 제품, 더 커진 열정'이라는 3가지 의미를 담았다. |
에어로, 경량, 올라운드 3종 라인업 - FR1, 퀀텀, 레이더 |
유럽의 유명 디자이너와의 작업으로 '에어로'와 '경량' 컨셉을 적용한 새로운 로드바이크 에프알원(FR1), 에어로 컨셉을 더욱 강화한 퀀텀(Quantum)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기존 레이다(Radar)와 함께 로드바이크 3종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 이번 엘파마의 특징이다.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게 카테고리에 맞게 라인업을 구분하였으며, 최상급은 'FR1'과 '퀀텀' 2종으로 플래그쉽 라인업을 갖추었고, 가볍지만 편안한 라이딩을 목표로 개발된 레이다가 그 뒤를 이으며 3종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다. 글로벌 트렌드인 '경량', '에어로', '인듀어런스' 3종과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국내에서 인듀어런스 바이크가 인기를 끌지 못하는 상황을 감안한다면 국내 정성에 적당한 3종 카테고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엘파마는 "FR1, 퀀텀, 레이다"로 3종 로드바이크 라인업을 갖추며 2015 로드바이크 퍼포먼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
조금씩 다른 특성을 가지면 국내 환경에 적당한 3종 카테고리가 완성되었다. |
엘파마 FR1 - 에어로+경량의 플래그쉽 모델 |
ELFAMA FR1 F9000 유럽의 로드바이크 디자이너와 함께 개발된 FR1 프레임은 기존 엘마파에서 볼 수 없었던 세련되고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소비자가격 : 6,400,000원 |
올라운드 성격의 FR1은 에어로 디자인을 위해 전면은 곡선으로, 후면은 직선으로 처리된 튜브 형태를 가지고 있다. |
시트클램프를 없애고 승차감을 높이기 위해 탑튜브와 시트스테이를 디자인하였다. |
시트스테이와 튜브의 뒤 부분을 커팅하여 버추얼포일 형태로 공기저항을 줄임과 동시에 승차감에 대한 순응성도 높였다. |
다운튜브도 버추얼포일 형태로 디자인되어 공기저항을 줄이면서 경량화를 이루고 있다. |
ELFAMA FR1 F9870 Di2 울테그라 Di2와 높은 프로파일 휠로 완성된 모델 소비자가격 : 5,860,000원 |
엘파마 퀀텀 - 스피드를 위한 에어로 디자인 |
ELFAMA Quantum A9000 로드바이크 지오메트리와 에어로 디자인을 접목하여 스피드와 스프린팅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모델이다. 소비자가격 : 6,300,000원 |
엘파마의 첫 에어로 로드바이크인 퀀텀은 유선형을 주로 사용하여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했다. |
시트포스트 잠금볼트는 고무 커버로 숨겨져 있다. |
가운데가 오목한 형태의 헤드튜브로 강성을 유지하면서 공기저항을 줄이도록 했다. |
수평 탑튜브 디자인, FR1 보다 짧은시트스테이와 작은 뒷삼각은 페달링 강성을 더욱 높여준다. |
앞 바퀴와 다운튜브 사이에도 공기저항을 줄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
울테그라 Di2가 장착된 QUANTUM A6870 Di2. 소비자가격 : 5,790,000원 |
엘파마 레이다 - 성능과 가격까지 가볍게 |
ELFAMA Radar R6800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였고, 튜블러 휠셋과 함께 경량과 승차감에 집중한 모델이다. 소비자가격 : 3,490,000원 |
레이다는 가격적인 메리트, 다소 편안한 지오메트리, 승차감이 특징이다. |
인터널 케이블 라우팅, 상급 라인업과 동일한 무광+유광 그래픽 디자인. |
엘파마 제타(ZETA) 카본 튜블러 휠셋. |
ELFAMA RADAR R6800S 레이다 R6800과 같은 프레임과 구동계가 장착됐지만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들기 위해 휠셋과 안장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소비자가격 : 2,100,000원 |
엘마파 에포카, 시마노와의 로드 디스크 프로젝트 |
시마노와 합작해 100대 한정판으로 생산되는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로드바이크는 울테그라와 105 버전이 출시된다. |
로드바이크 디스크 브레이크에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시마노, 울테그라 버전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105 버전은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다. |
ELFAMA EPOCA E5800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로, 로드 라이딩 입문자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소비자가격 : 1,250,000원 |
스무드 웰딩 처리된 알로이 프레임과 카본 포크. |
EPOCA E2500 알로이 포크와 시마노 클라리스가 장착된 보급형 로드바이크로, 라이프스타일과 퍼포먼스 라이딩의 접점이 되고 있다. 소비자가격 : 590,000원 |
산악자전거 27.5인치 주력, 26인치도 여전히 다양한 라인업 |
엘파마는 산악자전거 개발에 있어서, 신제품은 27.5인치에 집중하여 개발하였고, 기존 26인치 라인업도 비중을 크게 줄이지 않으며 다양한 라인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환타시아G는 나상훈 선수와 함께 2년 이상 월드컵 무대에서 테스트를 거치며 완성도 높게 개발되어,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라이딩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담당자의 설명이다.
나상훈 선수와 월드컵 무대에서 2년 이상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 높게 발표된 엘파마 환타시아G |
FANTASIA G Team Edition (환타시아 지 팀 에디션) 27.5인치 휠과 국내 라이더들에게 적당한 지오메트리가 적용되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 8,500,000원 |
DT스위스 OPM100 포크와 XRC1250 스플라인 카본 휠셋이 적용되었다. |
새롭게 개발된 XTR 사이드풀스윙 방식의 디레일러가 적용되었다. 이 방식은 앞 디레일러도 마치 뒤 디레일러 변속하는 것처럼 부드러운 변속감을 느끼게 해준다. |
짧은 테이퍼드 헤드튜브로 공격적인 라이딩포지션을 만들면서, 헤드 강성을 높였다. 변속 케이블은 프레임 내부로 넣고, 브레이크 케이블은 외부에 있다. |
페달링 강성을 위한 얇고 납작한 형태의 체인스테이. |
ELFAMA FANTASIA G G970 Di2 XTR Di2 전동 변속 시스템이 적용된 모델 소비자가격 : 7,470,000원 |
XTR Di2는 사이드풀스윙 앞변속기 케이블과 동일한 케이블 루트를 사용한다. |
변속 인디케이터는 핸들바 중앙부에 장착된다. |
ELFAMA FANTASIA N2 F900 Di2 26인치 휠 모델 또한 플래그쉽 제품을 여전히 출시하고 있다. XTR Di2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 8,100,000원 |
ELFAMA Fantasia S7 S900 26인치 휠로 레이싱보다는 조금 더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T700 카본을 이용하여 성능과 가격적인 매력을 동시에 가진 모델이다. 소비자가격 : 5,390,000원 |
사이드풀스윙 XTR 앞변속기 대응 프레임. |
ELFAMA LUXON A+ 27.5인치로 개발된 티타늄 프레임의 3세대 룩손, 포밍 기술의 적용으로 강성과 승차감을 높였다. 소비자가격 : 9,120,000원 |
LUXON N900 26인치 휠사이즈를 적용한 티타늄 모델이다. 소비자가격 : 6,830,000원 |
알로이 프레임 산악자전거 - 익스트림, 맥스, 로사 |
엘파마의 인기있는 알루미늄 산악자전거 모델인 익스트림(Xtreme)을 기반으로 맥스(Max)는 27.5인치 모델을 위주로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에 가까운 로사(Rosa)는 26인치로 출시되고 있다.
XTREME B970 XTR과 27.5(650B) 휠셋이 적용된 익스트림. 소비자가격 : 4,490,000원 |
XTREME T900 익스트림은 27.5인치와 26인치 모델이 있으며, 27.5인치는 B, 26인치 모델명은 T로 시작한다. 소비자가격 : 4,710,000원 |
알로이 프레임이지만 스무드 웰딩으로 용접면이 깨끗하고, 인터널 케이블 라우팅으로 카본 프레임과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사이드풀스윙 앞변속기 대응. |
MAX D870 맥스 프레임까지 27.5인치가 적용되며, 노멀 헤드튜브가 적용됐다. 소비자가격 : 1,890,000원 |
ROSA R590 라이프스타일에 가까운 MTB 로사는 26인치만 출시된다. 소비자가격 : 630,000원 |
DT SWISS - 다이컷 휠 정식 출시, 서스펜션 라인업 강화 |
휠셋과 서스펜션으로 유명한 디티스위스(DT Swiss)는 이번 발표회에 로베르토 발렌티니(Roberto Valentini) 아시아 세일즈 담당자가 직접 방문하여, 신제품을 소개하였고,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지난 해 소개되었던 다이컷(Dicut) 허브가 적용된 휠셋이 정식 출시된 것과 로드바이크용 디스크 브레이크 휠셋이 다양해졌으며, 새롭게 변화된 서스펜션의 라인업도 주목을 받고 있다.
디티스위스의 아시아 세일즈를 담당하는 로베르토 발렌티니(Roberto Valentini) 매니저는 신제품 라인업에 대한 발표와 함께 한국 시장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였다. |
경량 XC 서스펜션에서 독보적인 강점을 가진 디티스위스는 댐퍼와 스프링 시스템이 변경된 새로운 포크를 선보였다. 원피스마그네슘(OPM) 로워레그를 기반으로 마찰열로 인한 움직임의 둔화까지 감소되도록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
지난 해 소개되었고, 이번에 정식 출시하게 된 다이컷(Dicut) 휠셋 |
다이컷은 프로파일에 따라 다양한 카본 휠셋으로 출시된다. |
DT Swiss R23 Spline 로드 휠셋 가격적인 매력을 가지면서도 상급 로드 휠셋의 무게(앞 595g, 뒤 745g)에 가까운 것이 특징이다. |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RC38C db 휠셋 |
DT Swiss X 1700 Spline TWO 새롭게 출시된 산악용 휠셋으로 XC 올라운드 라이딩에 적합하다. |
엘리트, 게르네, 셀레 이탈리아, KMC, 수퍼B, 잭와이어 |
위에 소개한 브랜드 외에도 엠비에스코퍼레이션은 다양한 용부품 브랜드들을 유통하고 있다.
실내 트레이너로 유명한 엘리트(ELITE), 안장 전문 브랜드 셀레 이탈리아(Selle Italia), 체인 전문 KMC, 공구 전문 수퍼B(SuperB), 케이블로 유명한 잭와이어(Jagwire) 등의 제품들을 살펴보자.
구동계에 직접 연결하여 실제 라이딩에 가까운 저항을 만들 수 있는 엘리트 터보무인. |
엘리트는 다양한 프로팀 버전의 물통 및 케이지를 출시하고 있다. |
게르네의 신제품 카본 G.스틸로(Carbon G.Stilo)는 새로운 보아(boa) 다이얼과 강성 높은 카본이 적용되었다. |
새로운 보아(boa) 다이얼은 시계방향/반시계방향 회전으로 와이어를 풀고 조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처럼 위로 빼서 한번에 릴리즈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다. |
산악용 버전인 카본 G.싱크로(Carbon G.Sincro) |
카본 G.스틸로/카본 G.싱크로 시리즈는 뒤꿈치가 카본으로 제작된다. |
카본 G.스틸로가 출시되며, 기존 최상급이었던 카본 G.크로노(오른쪽) 모델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며 변화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카본 G.크로노의 뒤꿈치는 기존에 카본이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카본이 적용되지 않는다. |
비브람 아웃솔이 적용된 트레일 라이딩 슈즈 G.네미(G.Nemy) |
왼쪽부터 SLR TEKNO FLOW, SLR KIT CARBONIO FLOW, SLR SUPER FLOW S. 셀레 이탈리아 안장은 커다란 컷아웃을 통해 승차감과 통기성을 높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
FLITE Team Edition FLOW |
SLR LADY FLOW |
셀레 이탈리아는 SMOOTAPE이라는 바테잎을 출시했다. |
부드러운 촉감과 쿠션으로 장거리 라이딩에 유리한 스무테잎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팀에디션, 콘트롤로, 코르사, 그란폰도 등 4가지 종류로 선택할 수 있다. |
체인 및 관련 용품을 출시한 KMC |
다양한 호환성 체인 |
라이딩 스타일과 단수로 배치된 KMC 디스플레이 |
KMC는 체인 관리용 용품(윤활, 청소, 체커) 등을 선보였다. |
수퍼B 휴대용 공구함. 왼쪽이 TBA-2000(36개), 오른쪽이 TBA-3000(30개)이다. |
3-30N.m 범위의 디지털 토크 렌치(TW60) |
휴대용 체인 루브. |
마찰 감소 코팅이 된 케이블과 루브 라이너가 합쳐진 잭와이어 케이블은 부드럽고 가벼운 작동감을 느낄 수 있다. |
잭와이어의 인라인 어드져스터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 전용으로 디자인 및 특성을 적용해 출시된 잭와이어 |
엘파마 2014년 매출 20% 향상, 2015년은 더욱 공격적으로 |
신제품 발표 및 대리점 세미나에 앞서 김병철 대표는 "품질과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 해였다"라며 2015년 변화에 대한 5가지 내용을 전했다.
어느 때보다 큰 변화를 선보였던 엠비에스코퍼레이션은 2015년 시즌을 남다르게 시작하고 있다. 국내 흐름의 변화에 누구보다 발빠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엘파마(ELFAMA)를 비롯해 한국 시장에 큰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디티스위스 등이 내년에 어떻게 다가올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엠비에스코퍼레이션: www.elfa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