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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박창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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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르 드 프랑스 공식 엘리트 의류인 르꼬끄(le coq sportif)는 국내에도 사이클 관련 마케팅을 연계하기 위해 '투르 드 프랑스 시청 이벤트'를 압구정 르꼬끄 매장에서 지난 7월 18일 개최하였다.
기존까지 동호회 또는 전문샵 중심으로 투르 드 프랑스 시청 이벤트가 종종 있었지만, 이번에는 투르 드 프랑스 공식 의류인 르꼬끄에서 주최하고, 유로스포츠가 후원하여 방송권을 제공하고,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소니 코리아, 스미스 코리아 등 전문 브랜드들이 후원하며 뜻 깊은 자리를 만든 것이 특징이었다.
투르 드 프랑스 13번째 스테이지를 방청한 이번 이벤트는 HC 등급의 업힐로 마무리 되어, 스테이지 우승자에 대한 관심이 큰 경기이기도 했다. 또한, 개인종합 선두를 달리고 있는 빈센초 니발리 선수가 어떻게 방어를 할 지도 관심사였다. 하지만, 니발리 선수는 오히려 공격적인 라이딩으로 어택을 하며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고, 경쟁자들과 큰 차이로 시간차를 벌이며 개인종합 우승에 다가가는 쐐기를 박는 스테이지가 되었다.
압구정 르꼬끄 매장에서 투르 드 프랑스 시청 이벤트가 지난 7월 18일(금) 열렸다. 기존까지 동호회 또는 전문샵에서 종종 열렸던 이벤트와 달리 르꼬끄, 유로스포츠, 스페셜라이즈드, 소니, 스미스옵틱스 등의 전문 업체들의 주최/후원으로 이루어져 큰 의미를 가졌다. |
유로스포츠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며, 투르 드 프랑스 방영권을 무료로 르꼬끄 측에 후원하였다. 이날 해설에는 정성인 씨가 도움을 주어, 긴 시간임에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었다. |
소니 코리아는 액션캠 AS100V를 전시하여 이 행사에 참여한 동호인들에게 선보였다. 소니 코리아의 유성훈 매니저는 "사이클 관련 흥미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아직 아웃도어 제품으로 인지도가 높지 않은 소니를 액션캠으로 동호인들에게 친밀감있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다"고 말했다. |
스미스 코리아는 퍼포먼스 선글라스를 선보였다. 스미스 코리아의 김영훈 팀장은 "많은 기회를 통해 스미스 옵틱스의 제품을 알리는 것이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이와 같은 좋은 행사에 참여하여 스미스의 제품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행사 참여 의미를 전했다. |
기존까지 동호회 또는 전문샵 중심으로 투르 드 프랑스 시청 이벤트가 종종 있었지만, 이번에는 투르 드 프랑스 공식 의류인 르꼬끄에서 주최하고, 유로스포츠가 후원하여 방송권을 제공하고,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소니 코리아, 스미스 코리아 등 전문 브랜드들이 후원하며 뜻 깊은 자리를 만든 것이 특징이었다.
르꼬끄는 101회 투르 드 프랑스 기념 저지를 경품으로 내놓으며 참관인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
세계 최대의 자전거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가 조금씩 국내 동호인들에게 축제로 자리잡는 듯 하다. 더욱 알찬 행사로 점점 발전되어 자전거 문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해본다. |
투르 드 프랑스 13번째 스테이지를 방청한 이번 이벤트는 HC 등급의 업힐로 마무리 되어, 스테이지 우승자에 대한 관심이 큰 경기이기도 했다. 또한, 개인종합 선두를 달리고 있는 빈센초 니발리 선수가 어떻게 방어를 할 지도 관심사였다. 하지만, 니발리 선수는 오히려 공격적인 라이딩으로 어택을 하며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고, 경쟁자들과 큰 차이로 시간차를 벌이며 개인종합 우승에 다가가는 쐐기를 박는 스테이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