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물병의 강자, 카멜백 포디엄과 그루브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포츠 하이드레이션 제품으로 유명한 카멜백(Camelbak)은 물병에서도 강한 특징을 가졌는데, 자전거용인 포디엄(Podium)과 정수를 통한 깨끗한 물맛을 만드는 그루브(Groove)를 소개한다.

깨끗한 물맛과 기능성을 앞세운 카멜백 물병

카멜백 그루브 0.75L : 55,000원
카멜백 그루브 스테인레스 : 55,000원
카멜백 포디엄 : 11,000원


자전거 전용 물병 - 포디엄

카멜백의 대표적인 물병 중에 하나인 포디엄(Podium)은 트루테이스트(TruTaste) 기술을 이용하여 깨끗한 물맛을 유지하며, 제트밸브(Jet Valve)를 이용한 사용성으로도 유명하다.
이번에는 그랜드투어 에디션으로 투르 드 프랑스를 의미하는 노란색, 지로 디 이탈리아의 핑크색, 뷰엘타 아스파냐의 붉은색 모델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카멜백 포디엄 그랜드투어 에디션

깨끗한 물맛, 트루테이스트

자전거 전용 물병들은 라이딩 도중 손으로 눌러 짜 마시는 방법으로, 재질의 특성 상 깨끗한 물맛을 유지하기 어려운 편이다. 하지만, 카멜백 포디엄의 경우는 하이드로가드(HydroGuard) 기술이 사용된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이용한 트루테이스트(TruTaste) 공법으로 플라스틱 냄새가 없는 깨끗한 물맛을 유지한다.

트루테이스트와 제트밸브 기술이 적용된 포디엄 물병

물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제트밸브

카멜백 포디엄의 또 하나 특징은 제트밸브(Jet Valve)로, 물병을 눌러서 나오는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기술이다.
그리고, 제트밸브를 이용하면 물병의 입구를 항상 열어놓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어서 라이딩 중에도 쉽게 물을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트밸브는 물병을 눌렀을 때 나오는 물의 양을 다이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물병을 손으로 누르면 제트밸브 내부가 +자로 열리며 물이 나오게 된다.

실리콘 재질인 밸브 입구는 손으로 쉽게 분리되어 청소가 가능하다. 파란색 부분의 밸브도 분리하여 청소하면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필터를 이용한 정수 - 그루브

아웃도어를 즐기다보면 항상 부족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물이다. 이런 상황에서 최소한 마실 수 있는 물의 품질을 유지하도록 만든 것이 카멜백 그루브(GROOVE) 모델이다.
그루브는 플라스틱 재질의 물병과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물병, 2가지로 출시되며 아웃도어 및 평상 시에도 사용하기 좋은 스타일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필터를 이용해 물맛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한 카멜백 그루브 시리즈

깨끗한 물맛을 만들어주는 필터

그루브의 특징을 만들어주는 것은 바로 필터에 있다. 이 필터는 물에 포함되어 있는 염소(chlorine)를 줄여주고 맛과 냄새를 깨끗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이 필터는 3개월 동안 180리터의 물을 정수할 수 있으며, 따로 구매가 가능하다.

물명 내부에는 빨대 형태의 호스와 교체 가능한 필터가 포함되어 있다.

빨대의 위 부분을 분리하여 필터를 끼우게 된다.

교환 가능한 필터는 처음 사용하기 전 흐르는 물에 15초 정도 씻은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검은 색상의 필터

필터를 빨대 위쪽에 끼운다.

빨대를 다시 조립하면 준비 완료

이젠 수돗물도 깨끗한 물맛을 유지하며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수돗물도 맛있다.

서울의 아리수며 수자원공사의 케이워터며 우리에게 나름 좋은 수돗물이 있지만, 왠지 수돗물을 마실 때는 그 맛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카멜백 그루브를 이용하면 집에 있는 수돗물 뿐 아니라 한강 라이딩 중 운동장에서 보급되는 수돗물도 비교적 깨끗한 맛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특히 수돗물에 불순물이 많이 섞여 있는 나라로 해외 여행을 갈 때는 항상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수기 역할을 톡톡히 할 듯 하다.

결론 - 맛있는 물을 만들어주는 카멜백 스포츠 물병

하이드레이션 시스템 개발에 항상 앞장서는 카멜백은 스포츠 및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한 물병에 있어서도 깨끗한 물맛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한 제품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공급하고자 하는 카멜백의 정신을 느낄 수 있으며, 그런 이유로 많은 라이더들에게 선택되고 있는 듯 하다.

구매 포인트 아쉬운 점
- 플라스틱 맛을 없앤 트루테이스트 기술
- 제트밸브의 편리한 사용성
- 분해 청소가 가능한 제트밸브
- 물맛을 살려내는 필터 기술
- 제트밸브는 간혹 내부 청소가 필요하다.
- 정수한 물을 마시기에는 국내 물 사정이 매우 좋은 편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www.cephas.kr
카멜백 : http://www.camelba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