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파스, 포커스와 오베아 등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주)세파스(www.cephas.kr)는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경기, 광주, 부산, 대구 등 전국을 순회하며 2013년 신제품 런칭쇼를 개최한다.
이번 런칭쇼는 9월 10일에 코리아디자인센터(분당), 11일에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 12일에 부산에서 최진용 선수와 함께하는 로드라이딩과 13일 아르피나유스로스텔(부산), 14일에 엑스코(대구)에서 열린다.

10일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2013 세파스 신제품 런칭쇼

세파스 직원의 담당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세파스 임직원 인사

이번 신제품 런칭쇼에 포커스, 오베아, 라이트스피드, 오리바이크, 고프로, 피직, 프롤로고, 본트, 먹오프, 카멜백, 버즈맨, 야키마, 아미노바이탈, 화이텐 등의 기존 브랜드와 새로운 브랜드 풋발란스와 나이트아이즈 등의 신제품이 소개됐다.

세파스 박승관 대표이사는 "세파스에서 취급하는 독일의 포커스, 스페인의 오베아, 미국의 라이트스피드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이며, 품질과 가격, 브랜드 가치 등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2013년에도 대리점주와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열심히 뛰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런칭쇼 참가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박승관 세파스 대표이사

박상원 영업이사는 대리점주에게 취급 브랜드 현황과 영업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세파스는 지역별 런칭쇼 참가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박승관 대표가 경품 당첨자에게 피직 로드 슈즈 R3를 전달하고 있다.

한편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신제품 런칭쇼에 참석한 지역별 참가자를 대상으로 카멜백 칠리자켓 물병, 피직 R3 신발, 자쿠3 펌프, 먹오프 듀오팩, 풋발란스 인솔, 아미노바이탈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포커스(FOCUS), 29er 출시와 자사 부품 선택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다.

2013년 포커스는 포크, 스템, 싯포스트, 휠, 타이어 등 포커스 커스텀 부품을 적용하고, 알로이 프레임에 카본 포크를 장착했다.
포커스는 29인치 산악자전거와 더불어 27.5인치 자전거도 생산할 예정이며, 2013년 포커스 신제품 가격을 2012년보다 낮추었다고 밝혔다.

포커스 이자르코(FOCUS IZALCO) 팀 SL 2.0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11단 구동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자르코 팀 모델에는 강성이 강한 3T 리지다 팀 T4 포크가 장착된다.

포커스 이자르코(IZALCO) 프로 2.0
시마노 울테그라 Di2가 적용되어 동호인들에게 적합한 사양으로 세팅되었다.

이자르코 프로 모델부터 강성보다 경량에 치중된 포커스 T4 포크가 장착되어, 무게를 줄였다.

포커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카요 에보(CAYO EVO)는 이자르코 프레임과 거의 같은 공법을 사용했지만, 강성보다는 경량에 치중하여, 가볍고 경제적인 카본 로드바이크 모델이다.

포커스 카요 에보(CAYO EVO) 3.0

카요 에보 시트스테이는 이자르코와는 다른 특성을 보인다.

이자르코 시트스테이

포커스 레이븐(RAVEN) 1.0
기존과 거의 같은 스타일이지만, 스램(SRAM) XX 그립쉬프트를 채택하였다.

포커스 레이븐(RAVEN) 3.0
시마노 XTR 구동계와 폭스 포크, DT 휠 등이 사용되어 국내 유저들이 좋아하는 스펙을 갖추었다.

포커스 레이븐(RAVEN) 29R 3.0
포커스의 29er 모델은 프레임에 특별히 신경쓴 것을 볼 수 있었다.

29인치로 늘어난 바퀴로 인해 시트스테이 부분의 휨 강성을 늘리고, 탑튜브로 연결되는 부분을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포커스 블랙 포레스트(BLACK FOREST) 29R 5.0

포커스는 2013년부터 스템, 핸들바, 싯포스트, 휠, 타이어 등 커스텀 컴포넌트를 사용하며, 가격적인 부분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펄크럼 휠과 콘티넨탈 타이어도 포커스 커스텀 제품이 장착된다.

  오베아(ORBEA), 빠른 워런티 처리로 앞서 가겠다.

오베아는 스페인 브랜드 바이크로 현지 외에도 중국에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에 공장이 있지만 본사 공장과 동일한 공정으로 자전거를 생산하기 때문에 본사와 동일한 품질을 보장하며, 생산 공장이 한국과 가까워져 워런티 처리가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오베아 오르카(Orbea Orca) 프레임에 캄파뇰로 수퍼레코드와 짚 휠을 장착한 최상급 모델

오베아 오르카(ORCA) GRD
오베아 골드 카본과 스램 RED 컴포넌트, 그리고 마빅 시리움 SLR 휠셋이 채택되었다.

오베아 오르카 GLT
골드 카본과 시마노 울테그라 부품이 채택된 경제적인 모델

오베아 알마(ALMA) G TEAM
강성이 강한 알마 프레임으로 만들어진 레이싱 모델

오베아 알마(ALMA) G10

오베아 오캠(OCCAM)
페달링 반응성이 좋은 리어서스펜션 설계로 제작된 트레일 바이크

올마운틴 스타일의 오베아 랄론(RALLON) 30

오베아 아쿠아(AQUA)
오베아의 알루미늄 프레임 로드바이크

시티바이크 오베아 카르페(CARPE) H50
오베아의 새로운 시티바이크로 고급 사양의 프레임 기술이 적용되었다.

오베아 카르페는 디스크 장착도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라이트스피드(LITESPEED), 26과 27.5인치 동시 사용 가능한 프레임

티타늄 바이크 '라이트스피드'는 경량 프레임 개발에서 강성과 내구성을 강화하는 개발로 선회해 약간의 무게가 늘어났지만 신뢰성을 높인 프레임으로 출시되었다. 한편 피사가(PISAGAH) 프레임은 26인치와 27.5인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바뀌었다.

라이트스피드 피스가(PISCAH)
26인치 휠 뿐만 아니라 27.5인치 휠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프레임이다.

라이트스피드 스와니(SEWANEE-TI)

라이트스피드 시티코(CITICO)
탑튜브와 헤드튜브의 용접부위를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라이트스피드 C1R, 에어로스타일의 카본 로드바이크

라이트스피드 티타늄 부품

  오리바이크(ORi), 스피드와 폴딩을 모두 갖추다.

오리바이크(ORi)의 가장 큰 특징은 폴딩이 가능한 프레임이지만 프레임의 강성을 중요시하여 스피드있는 라이딩도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다.
또한, 다양한 가방 액세서리가 함께 출시되어 시티바이크로의 활용도도 높였다.

오리바이크(ORi)
왼쪽의 카본 서파즈(SURPAZ)는 20인치 휠과 카본 프레임으로 경량과 스피드에 강점을 가진다.

오리바이크 전용 악세서리와 가방
시티바이크로 사용하기 좋은 큰 가방과 함께 클래식한 가죽 스타일의 액세서리를 볼 수 있다.

 피직(Fi'zi:k), 하이앤드 유저를 위한 안장

척추 유연성에 따른 안장 선택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며 많은 프로 라이더들에게 사랑을 받는 피직 안장은 신발 뿐 아니라 다양한 부품 분야에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파스 대리점의 피직 테스트 안장을 통해 나에게 맞는 안장을 선택하는 것도 쉬운 편이다.

피직 안장

피직 안장과 바테잎

다양한 색상의 바테잎을 선택할 수 있다.

프로 투어 사이클팀 팀 안장(왼쪽부터 스카이 팀, 리퀴가스 팀, 가민 팀)

피직의 퍼포먼스 로드 슈즈

피직 제품 전시와 함께 피직 3D 플렉스 인솔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롤로고(Prologo), CPC 기술로 더 편하게

프롤로고에서는 내고(NAGO), 스크래치(SCRATCH), 제로(ZERO) 등 일부 라인업에서만 2013년 신제품이 출시되었고, CPC(Connect Power Control) 기술을 안장과 장갑 등에 활용해 승차감과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는 신기술을 발표했다.

프롤로고(Prologo) 안장과 안장 액세서리, 바테잎

ZERO II PAS 2013년 신제품

프롤로고는 CPC(Connect Power Control)라는 새로운 기술을 발표했다.
가볍고 쿠션이 좋으면서도 마찰력을 최대로 올려 준 것이 특징이다.

안장과 장갑에 적용된 CPC는 진동과 충격 흡수, 그립력과 통기성 향상, 마사지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본트(BONT) 풀카본 슈즈

본트(BONT)의 풀카본 슈즈 라인업

브래들리 위긴스 선수의 2012 투르 드 프랑스 우승을 기념해 출시한 본트 베이퍼 옐로우 에디션

본트 슈즈는 간단한 오븐을 사용해서도 쉽게 열성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액션캠코더의 대명사 고프로(GoPro), 와이파이 백팩 출시

액션캠 고프로(GoPro)는 고프로 본체와 와이파이 백팩, 다이브 하우징, 플로티 백도어 등 확장 백팩과 악세서리가 전시됐다.

액션캠코더의 대명사 고프로(GoPro)

와이파이 백팩과 리모트 콘트롤, 다이브 하우징, 플로팅 백도어 등
새로운 고프로 파워 옵션 액세서리들이 추가되며 고프로의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카멜백(CAMELBAK), 야키마(YAKIMA), 먹오프(Muc-Off)

하이드레이션 백팩의 대명사인 카멜백(Camelbak)

야키마(YAKIMA) 차량용 캐리어는 장소가 협소하여 일부 제품만 전시되었다.

자전거 세척 및 윤활용품으로 유명한 먹오프(Muc-Off)
현지에서 라벨링 작업으로 수입일정에 차질을 빚었던 먹오프는 선주문으로 원활하게 수급이 되도록 했다.

먹오프의 체인윤활유는 앞부분이 길게 돌출된 케이스로 사용이 편하다.

  버즈맨(birzman), 나이트아이즈(NiteIze)

깔끔한 디자인과 경제적인 가격으로 유명한 버즈맨은 공구 뿐 아니라 다양한 액세서리도 출시되어 아이템을 늘리고 있다.
또한, 아웃도어 아이디어 제품으로 유명한 나이트아이즈는 다양한 안전등 제품과 재미있는 액세서리들을 가진 업체로, 세파스에서 새롭게 다루는 브랜드가 되었다.

세파스는 가격대비 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버즈맨의 공구도 수입하기로 했다.

탑튜브 위에 장착하여 스마트폰과 수납이 가능한 버즈맨 자크톱 가방

나이트아이즈(NiteIze)는 LED 라이트 제품과 창의적인 악세서리를 개발하는 회사다.

나이트아이즈는 LED 라이트 외에도 S비너, 기어 타이(gear tie) 등 자전거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많다.

나이트아이즈 커넥트 모바일 마운트와 커넥트 케이스
아이폰에 사용하는 이 케이스는 충격방지 기능을 가졌으며, 쉽게 마운트를 분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운트는 일반 클립형태와 자전거의 다양한 곳에 부착할 수 있는 기어타이 마운트가 있다.

커넥트 모바일 마운트는 기어 타이(gear tie)를 사용해 자유자재로 장착할 수 있다.

  풋발란스(Footbalance), 아미노바이탈(Amino Vital)

핀라드의 열성형 인솔인 풋발란스(Footbalance)
비교적 저렴하게 성형 인솔을 만들 수 있도록 제작한 시스템이 특징이다.

풋발란스는 정밀기계로 발바닥 모양을 측정해 인솔을 발모양에 맞춰 열성형하는 제품이다. 

아미노바이탈(Amino Vital)
올림픽 선수들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안전하고 도핑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아미노바이탈, 지난 런던올림픽에도 국내 선수들에게 지급되어 좋은 기록에 도움이 되었다.

아지노모토의 아미노바이탈 담당자들도 방문하여 아미노바이탈에 대해 설명하였다.
왼쪽부터 세파스 강성환 주임, 아지노모토 요시다 유키히사 부장, 권선미, 김경욱 과장

다양한 브랜드만큼이나 자전거 뿐 아니라 아웃도어에도 강점을 가진 세파스는 2013년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서울 뿐 아니라 지방에도 런칭쇼를 이어가고 있다.
세파스 런칭행사는 일반인들도 참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상세한 정보를 담당자들에게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