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전거 이용고객 인센티브제 시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인천시에서는 시민의 건강증진 및 생활형 자전거 활성화를 위하여 자전거를 타고 오는 고객에게 각종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자전거 이용고객 인센티브제’를 10월 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인천 시민 누구나 자전거를 이용하여 일상생활과 밀접한 재래시장, 음식점, 제과점, 이·미용업소, 안경점, 서점, 백화점, 대형마트 중 자전거 이용고객 우대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 및 업체를 방문하면 업주가 자율적으로 정한 포인트 적립, 요금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인천시 관내 재래시장, 대형마트, 한국음식업중앙회, 대한제과협회,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한국목욕업중앙회, 한국이용사회, 대한미용사회, 한국세탁업중앙회, 대한안경사협회, 대한약사협회,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신세계 이마트, 백화점, 롯데마트 등 각종 단체 및 대형마트와의 협의를 통해 9월중 협약을 체결하고 각 소속 협회, 조합회원의 참여를 유도하여 자전거 우대 가맹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인천시 관내 소규모 업소(업체) 및 대형마트 등을 대상으로 9월 6일부터 군·구·동 주민센터를 통해 자전거 이용고객 우대 가맹점 신청을 받기로 했다. 인천시는 군·구·동 별 가맹점 집중 모집기간(9월6일 ~ 10월 5일) 및 상시 모집기간(10월 6일 ~ 계속)을 정해 1,000여개 이상의 자전거 우대 가맹점을 확보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들 업소에 자전거 이용 시 할인이 가능 하다는 안내용 표찰을 제작 부착해 주고 업소 앞 인도상에 자전거 길거리 주차대를 설치하여 주는 한편 보관대를 이용한 업소 홍보도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시와 군·구·동에서 수시로 소식지 및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들 업소를 지속적으로 홍보해주기로 했다.

인천시는 향후에도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이 우대 받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방침이며 아울러 자전거 전용도로 건설 및 도심형자전거 보급사업 등도 단계적으로 시행하여 자전거 도시 만들기 시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