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LIV 앰버서더, 타이완 우링 라이딩 도전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자이언트코리아 제공

아시아 리브(LIV) 앰버서더드로 구성된 '리브 포모사 900'팀이 4일 동안 타이베이에서 출발해, 동북 아시아의 최고 높은 업힐 정상인 우링(Wuling) 라이딩에 도전했다.

이번 아시아 리브 앰버서더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타이완 라이더들로 초청되었으며, 4일 동안 타이베이를 출발해 이란을 거쳐 북쪽 능선을 통한 우링(해발 3275m) 업힐 라이딩 완주에 성공했다.

리브 앰버서더의 참가기를 통해 현장의 감동을 느껴본다.

1일차 - 타이베이에서 출발한 포모사 900

아침 햇살이 구름 사이로 비치는 가운데 리브 아시아 앰버서더들은 타이베이 시청에서 출발하여 타이베이 LCC (리브 사이클링 클럽) 라이더들과 함께 106 카운티 로드에서 핑시, 솽시를 거쳐 부후오 관까지 이동하며 대만 북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산 고속도로를 즐기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일부 앰배서더에게는 대만에서의 라이딩이 처음이었고, 다른 많은 여성 앰배서더 및 대만 자전거 라이더들과 함께 라이딩한 것도 처음이었습니다. 첫날은 여행의 리듬에 익숙해지고 설레는 하루였습니다!

2일차 - 이란에서의 사진 촬영 + 퍼시픽 오션 GO!

다음 날 아침 일찍 이란의 자오시에서 출발해 오렌지 향촌 캔디 이미지 박물관, 안농강 수문 둑, 낙엽송 등 시내의 아름다운 명소를 방문했습니다.
오후에는 점심 식사 후 타이핑산으로 올라갈 것인지, 아니면 하타케자와 온천으로 가서 휴식을 취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졌는데, 두 가지 옵션이 절반의 시간을 차지했습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에너지가 넘치고 기분이 좋은 상태로 계속 라이딩할 수 있다면 그것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3일차 - 비바람 속에서의 끈기, 시위안 뮤트에서 리샨까지의 도전

오전에 화창했던 날씨는 라이딩을 출발하자 갑자기 가랑비로 바뀌었습니다.
잠시 비가 그치더니 일산 호텔로 가는 길에 갑자기 빗줄기가 거세져 오늘 라이딩이 훨씬 더 힘들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여성 리브들은 끝까지 완주를 고집했습니다!
숙소에 도착해서 모두 함께 이번 행사의 슬로건인 '우먼 파워'를 외쳤는데, 그 정신력과 끈기가 정말 대단했습니다.

4일차 - 우링의 절정에서 꿈이 이루어집니다!

넷째 날, 드디어 우링에서 가장 어려운 구간에 도착했습니다.
바람은 쌀쌀했고 가파른 오르막길은 끝이 없어 보였지만 리브 앰배서더들은 모두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3,275미터 정상에 도착했을 때는 모든 피로가 기쁨과 감동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이곳은 여정의 정점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마음의 정점이기도 했습니다.

우링 정상에서는 리브의 웃음과 눈물이 교차했습니다. 이 4일간의 여정은 사이클링 도전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한계를 이겨내는 이야기이기도 했습니다. 도로를 정복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 도전에서 스스로를 뛰어넘었습니다.

관련 웹사이트
리브 사이클링 : https://www.liv-cycling.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