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파스, 써벨로 &포커스 데이로 브랜드 마케팅 역량 높인다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세파스(CEPHAS)는 지난 2월 11일 명동 알로프트에서 '써벨로 & 포커스 데이'를 열어 세파스가 취급하고 있는 써벨로(CERVELO)와 포커스(FOCUS)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세파스 인플루언서와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써벨로 아시아 마케팅 매니저 투하 트란(Thuha Tran)이 방한해 써벨로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했다. 포커스 아시아 세일즈 매니저 존 치우(John Chiu)는 아쉽게도 일정상 한국에 오지 못해 영상으로 인사말을 남겼다.

세파스는 지난 2월 11일 인플루언서와 대리점주를 초청해 써벨로 & 포커스 데이를 개최했다.


세파스 이동준 이사는 "써벨로와 포커스도 COVID 팬데믹으로 인해 발생한 공급부족 상황을 피할 수 없었고, 이벤트나 라이딩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운 상태여서 브랜드 마케팅이 적었다. 2년 동안 정체되었던 써벨로와 포커스의 마케팅을 다시 시작하게 됐고, 이 자리를 통해 두 브랜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며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세파스 이동준 이사는 23년부터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써벨로와 포커스는 폰(PON) 그룹에 속해 있으며, 포커스는 '함께 라이딩을 즐기는 자전거'라는 브랜드 컬러에 걸맞게 대중적인 제품군에 집중하고, 써벨로는 간발의 차로 승부가 갈리는 레이스를 위한 바이크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포커스는 대표적인 로드바이크 제품인 이자르코 맥스(Izalco Max)와 보쉬 및 시마노 모터를 장착한 E-MTB를 위주로 제품이 소개됐다.
이자르코 맥스는 경량 레이스 바이크에 에어로 디자인이 접목된 새로운 프레임으로 변화되어 출시된 레이스 바이크이다. 포커스의 E-MTB는 모델에 따라 보쉬 또는 시마노 모터가 장착되고, 헤드셋의 세팅을 바꾸어 헤드 앵글을 바꿀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포커스는 모델 변경이 자주 되지 않는 편이며, 23년 후반이나 24년 모델부터 로고 데칼이 체인스테이로 옮기는 그래픽 디자인 변경을 예고했다.

세파스 황동우 부장이 포커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량 레이스 바이크에 에어로 디자인이 접목된 이자르코 맥스.

보쉬 또는 시마노 모터가 장착되는 포커스 E-MTB.


써벨로는 레이스를 위한 코어 퍼포먼스와 트라이애슬론 그리고 다양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레이스를 위한 바이크로는 S5와 R5, P5, R5-CX, ZHT-5 등의 5개의 시리즈가 있다.
S5는 에어로의 성능에 집중한 모델이고, R5는 경량 레이스 바이크이다. P5는 트라이애슬론을, R5-CX는 사이클로크로스(CX), ZHT-5는 크로스컨트리(XC)를 위한 자전거이다.
솔로이스트(SOLOIST), 아스페로(ASPERO), 칼레도니아(CALEDONIA)는 레이스를 벗어나 다양한 라이딩 경험을 위한 자전거로, 솔로이스트는 S5와 R5의 장점을 모았고, 아스페로는 그래블 레이스에 적합한 모델이며, 칼레도니아는 다양한 로드 라이딩 경험을 함께 하는 올로드 자전거이다.

마케팅 매니저 투하 트란은 '써벨로는 치열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자전거가 되기 위해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레임 디자인과 콕핏 설계, 휠셋 조합 등을 업데이트 한 S5는 이전 모델보다 더 빨라진 데이터를 뽑아냈다.

경량 올라운드 레이스 모델인 P5.

S5와 P5의 장점을 모은 솔로이스트.

그래블 레이스를 위한 아스페로.

올라운드 성격의 엔듀런스 바이크 칼레도니아.


한편 세파스는 써벨로(Cervelo), 포커스(Focus) 브랜드의 스램 라이벌 구동계가 장착된 완성차 구매 시, 1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추가 증정하는 '라이벌전' 이벤트를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세파스는 스램 라이벌 eTap AXS 구동계가 장착된 써벨로와 포커스 로드바이크 구매자에게 
100만원 상당의 용품을 증정하는 라이벌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http://www.cepha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