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바다, 케논데일 등 2010년 신모델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레프티 서스펜션으로 유명한 케논데일, 스트라이다, 브롬톤 등의 공식 수입원인 (주)산바다스포츠는 새롭게 출시한 무프(MOOF) 등과 함께 2010년 라인업을 발표하였다.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를 설치하세요


케논데일은 기본적으로 프레임과 포크의 일체형 디자인을 통해 통일성과 성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2010년 라인업에도 그런 특징들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왼쪽 다리 하나만으로 지탱하는 레프티 포크 중 알루미늄 모델은 클램프와 포크 튜브의 일체형 디자인으로 성능의 향상과 함께 무게를 줄일 수 있는 여건이 마련 되었고, 자전거의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이 주로 강조되었다.
또한 트레일 모델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얇은 스테이를 이용하여 잔진동을 흡수하는 프레임을 사용하였고, 배드 보이와 훌리건 같은 시티바이크의 다양한 출시를 통해 색다른 라인업을 느낄 수 있었다.

시트스테이와 체인스테이를 납작하게 설계하여 충격흡수 능력을 높인 트레일

레프티 포크와 그린 색상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을 통일시킨 RZ 원 포티.
앞 부분은 카본을 사용하고 스테이는 알루미늄을 사용하였다.

여성용 스카펠 모델은 레프티의 클램프와 파이프 일체형 디자인으로 더 세련되고
성능이 향상되었다.

50mm 트래블의 헤드샥을 사용하는 배드 보이.
시티바이크로 700c와 26인치 바퀴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배드 보이와 같은 지오메트리를 가지면서 휠이 작아 여성들도 사용하기 쉬운 훌리건

케논데일 신모델을 설명해준 (주)산바다스포츠의 정형석 대리

태양광을 이용하여 탑튜브 안에 있는 배터리에 충전하고 탑튜브 앞뒤에 있는 안전등이
자동으로 켜지는 무프(MOOF)가 새롭게 소개되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