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트렉(TREK) 자전거의 공식 수입원인 (주)스포월드아이앤씨(이하 스포월드)는 2010년 더욱 향상된 기능의 트렉 자전거와 함께 자동차 브랜드로 알려진 랜드로바의 미니벨로 모델과 네덜란드에서 온 반니콜라스(Van Nicholas) 티타늄 프레임 등을 선보였다.
트렉 마돈(MADDON) 로드바이크는 이미 수차례 투르 드 프랑스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데, 올해부터 "프로젝트 원"이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프레임과 색상을 선택하여 나만의 자전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프로젝트 원은 마돈 5.2 프레임부터 선택이 가능하며, 세부 부품의 색상과 함께 프레임에 자신의 이름을 넣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자전거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있게 다가갈 수 있을 듯 하다.
트렉의 듀얼서스펜션 산악자전거는 전반적으로 동일한 시스템을 이용하는데, 하나의 조각으로 만들어진 EVO 링크부터 동일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풀플로터(Full Floater), 그리고 디스크 브레이크 성능에 영향을 적게 주기 위한 abp(Active Braking Pivot) 등이 그것이다.
이 시스템은 크로스컨트리용 퓰(Fuel) 모델부터 다운힐용 세션(Session)까지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다.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를 설치하세요 |
트렉 마돈(MADDON) 로드바이크는 이미 수차례 투르 드 프랑스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데, 올해부터 "프로젝트 원"이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프레임과 색상을 선택하여 나만의 자전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프로젝트 원은 마돈 5.2 프레임부터 선택이 가능하며, 세부 부품의 색상과 함께 프레임에 자신의 이름을 넣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자전거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있게 다가갈 수 있을 듯 하다.
트렉의 듀얼서스펜션 산악자전거는 전반적으로 동일한 시스템을 이용하는데, 하나의 조각으로 만들어진 EVO 링크부터 동일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풀플로터(Full Floater), 그리고 디스크 브레이크 성능에 영향을 적게 주기 위한 abp(Active Braking Pivot) 등이 그것이다.
이 시스템은 크로스컨트리용 퓰(Fuel) 모델부터 다운힐용 세션(Session)까지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다.
2009 투르 드 프랑스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트렉의 마돈 시리즈. 트렉은 총 9번의 투르 드 프랑스 우승 전적을 가지고 있다. |
뒤기어의 케이블까지 모두 프레임에 삽입되어 있다. |
크로스컨트리 듀얼서스펜션 자전거 탑퓰(Top Fuel). |
EVO는 마그네슘을 이용하여 하나의 조각으로 만든 링크 시스템이다. |
abp(Active Braking Pivot)은 QR 내부에 베어링을 삽입하여 리어서스펜션 움직임을 통한 브레이크 성능 저하를 최소화 시킨다. |
헤드셋의 위는 1-1/8"베어링을 사용하고 아래는 1.5"베어링을 사용한 E2 시스템. |
지난 레드불 램페이지에서 우승했던 트렉의 세션(Session)은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
트렉 자전거에 대해 설명을 해준 (주)스포월드아이앤씨의 한상기 대리 |
알루미늄 프레임 트렉 8500은 시마노 프레스핏 BB인 BB91 방식을 사용하였다. BB91은 할로우테크II 크랭크만 호환이 되어 조립 후에도 좋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
자동 변속 기어와 코스터 브레이크를 이용하여 케이블이 없는 여성용 시티바이크 |
안장을 열어 작은 소품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네덜라드 브랜드인 반니콜라스 티타늄 프레임은 세세한 디자인을 통해 밋밋할 수 있는 티타늄 프레임을 멋지게 완성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