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리자인 슈퍼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에디터 : 박창민 기자
미국의 자전거 용품 전문 브랜드인 리자인(Lezyne)은 GPS 기반의 사이클링 컴퓨터 슈퍼 GPS를 출시한다. 직관적인 조작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슈퍼 GPS를 프리뷰로 살펴보자.

리자인은 사이클링 컴퓨터 GPS 시리즈를 몇년 전에 선보였지만, 소프트웨어적인 완성도에서 만족스러운 면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래서, 그동안 다양한 테스트와 업그레이드를 거쳤으며, 계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와 하드웨어 안정성을 높였고, 이번 시즌 그 모습을 공식적으로 선보이게 된다.

리자인 슈퍼 GPS의 박스 패키지
단말기, 스피드&케이던스 센서, 심박 센서, 아웃프론트 마운트, 핸들바 마운트를 모두 포함하여 하나의 패키지로 만들었다.
소비자가격 : 299,000원
단말기가격 : 199,000원 (센서 제외한 사이클링 컴퓨터 단품)

핸들바 마운트와 아웃프론트 마운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추가 액세서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은 패키지가 될 것이다.

리자인 슈퍼 GPS는 ANT+와 블루투스 4.1 BLE에 모두 호환되며, 시마노 Di2 무선 연결을 통해 배터리와 변속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라이딩 중 전화 또는 문자를 단말기로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배터리 상태도 볼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라이딩 기록을 다운받아 스트라바(Strava)로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곧 이어질 리뷰를 통해 살펴볼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www.lezyne.co.kr/
리자인 : http://www.lezyn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