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어 스마트 트레이너 대표 제품 가격별 모음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시즌이 곧 시작될 시점이 되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와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조건에 대한 우려로 인도어 트레이닝의 인기는 여전하다. 이에, 컴퓨터와 연동되어 인터렉티브한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 트레이너의 대표적인 제품들을 가격별로 정리해보았다.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인도어 트레이닝을 위한 대표적인 스마트 트레이너를 가격별로 정리해보았다.

스마트 트레이너는 인도어에서도 즈위프트(ZWIFT)와 같은 온라인 사이클링 플랫폼을 이용해 집중할 수 있는 라이딩 경험을 얻기 위해 필수적인 아이템 중에 하나로 꼽힌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 트레이너들은 즈위프트에서 라이딩하는 코스에 맞게 저항이 자동 조절되며, 트레이닝을 설정할 경우 그에 맞는 저항을 자동으로 변경하여 효율적이며 편리한 실내 라이딩을 만들어 준다.
저렴한 가격부터 높은 가격 순으로 대표적인 브랜드의 스마트 트레이너의 스펙을 살펴보자.


엘리트 수이토 : 990,000원

이탈리아의 트레이너 전문 브랜드 엘리트(ELITE)는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의 스마트 트레이너 수이토(SUITO)를 출시하였다. 특히 100만원 미만의 스마트 트레이너를 엘리트와 같은 신뢰성 있는 브랜드 제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에 매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엘리트 수이토 [제품 상세보기]

통신 : ANT+ FE-C, 블루투스 FTMS
파워오차 : +-2.5%
최대경사 : 15%
특징 : 엘린트 버추어 사일런트 저소음 기술, 엘리트 스무드 페달링 기술
포함 : 시마노 105 11단 카세트, 라이저블록(프론트 휠)
혜택 : 즈위프트 1개월 무료 이용권, 엘리트 E-트레이닝 12개월 무료 이용권


와후 키커 코어 : 1,150,000원

온라인 써드파티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제작한 와후(WAHOO)의 키커(KICKR) 시리즈 중 가격 경쟁력을 높인 제품이 키커 코어(KICKER Core)이다.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와후의 다양한 스마트 트레이너 액세서리와의 연동이 특징이다.

와후 키커 코어 [제품 상세보기]

통신 : ANT+, ANT+ FE-C, 블루투스 스마트
파워오차 : +- 2%
최대경사 : 16% (1800W)
특징 : 일렉트로 마그네틱 저항, 키커 클라임 호환
혜택 : 즈위프트, 서퍼레스트(The Sufferest), 스트라바, 루비, 풀카스(FulGaz) 등 1~2개월 무료(신규 가입 시)


자이언트 사이클로 스마트 : 1,290,000원

자이언트에서 새롭게 발표한 스마트 트레이너로 고성능 파워와 고주파 소음 절감 기술 등이 적용되었다. 휠 사이즈에 맞게 쉽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빠른 반응성이 특징이다.

자이언트 사이클로 스마트 [제품 상세보기]

통신 : ANT+, ANT+ FE-C, 블루투스, 블루투스 FTMS
파워오차 : +-2%
최대경사 ; 20% (2300W)
특징 : 고주파 소음 절감, 높은 파워 지원


사리스 H3 : 1,400,000원

사이클옵스가 사리스 브랜드로 통합되며 기존 H2 트레이너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H3로 출시되었다. 고성능과 저소음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실내 트레이닝을 추구하며, 오히려 H2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통신 : ANT+ FE-C, 블루투스 4.0
파워오차 : +- 2%
최대경사 : 20% (2000W)
특징 : 시속 32km에서 59dB 저소음, 다이렉트 드라이브, 9.1kg 플라이휠, 파워탭 기술의 파워미터
포함 : 앞바퀴 거치대, 디스크 브레이크 블럭
혜택 : 루비(Rouvy) 앱 1개월 무료 이용권


엘리트 드리보 2 : 1,580,000원

드리보 2는 엘리트 트레이너 최신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트레이너로, 기존 드리보 1보다 더욱 정교해진 라이딩 품질을 느낄 수 있다. 현존하는 최고의 정확도로 파워의 오차범위를 크게 줄이고, 실제 라이딩에 가까운 부드러운 저항감이 특징이다.

엘리트 드리보 2 [제품 상세보기]

통신 : ANT+ FE-C, 블루투스
파워오차 : +-0.5%
최대경사 : 24% (2300W)
특징 : 스테핑 모터의 빠른 반응성, 엘리트 OTS 토크 센서 기술(현존 가장 높은 정확도), 즈위프트 보증, 저소음
혜택 : 엘리트 MY E-트레이닝 36개월 무료 이용권


와후 뉴키커 : 1,650,000원

팀 이네오스가 공식 사용하고 있는 와후 뉴키커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와후의 기술력이 가장 잘 적용된 제품이다. 대형 플라이휠을 적용해 실제 라이딩에 가까운 주행감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와후 뉴키커 [제품 상세보기]

통신 : ANT+, ANT+ FE-C, 블루투스 스마트
파워오차 : +-2%
최대경사 : 20% (2200W)
특징 : 일렉트로 마그네틱 저항, 키커 클라임 호환, 저소음 기술
포함 : 11단 카세트 (시마노, 스램 호환)
혜택 : 즈위프트, 서퍼레스트(The Sufferest), 스트라바, 루비, 풀카스(FulGaz) 등 1~2개월 무료(신규 가입 시)


탁스 네오 2T 스마트 : 1,890,000원

기존 탁스 네오 2 스마트보다 더 조용하고 현실감 느낄 수 있는 구동을 적용했다. 유연한 움직임으로 자전거의 좌우 움직임에 대응하고, 다운힐 시에도 가속이 붙는 라이딩 느낌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탁스 네오 2T 스마트 [제품 상세보기]

통신 : ANT+ FE-C, 블루투스 스마트
파워오차 : +-1%
최대경사 : 25% (2200W)
특징 : 32개의 네오디뮴 자석, 즈위프트 노면 진동 전달, 파워 교정 불필요
혜택 : 탁스 프리미엄 소프트웨어 1개월 무료 이용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