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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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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트 팩토리 오프로드 팀(Giant Factory Off-Road Team)의 선수들은 자이언트 27.5인치 기술이 적용된 프로토타입 자전거(글로리 27.5, 레인 27.5)로 2014 월드컵 시리즈에 출전했다.
자이언트 글로리 27.5 프로토타입 발표 |
지난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린 월드컵 다운힐 경기에서 자이언트 글로리 27.5의 데뷰 무대가 열렸다. |
팀 소속의 대니 하트(Danny Hard)와 마르셀로 쿠티에레츠(Marcelo Gutierrez), 엔드류 니들링(Andrew Neethling) 3명의 선수들은 새로운 레이스 바이크 개발과 테스트에 참여했고, 이 프로토타입을 사용하여 지난 남아프리카공화국 피터마리츠버그에서 열린 월드컵 오프닝 경기에 참여했다.
자이언트는 새로운 프로토타입이 신형 글로리(Glory) 27.5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선수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케이블 경로는 다운튜브 위쪽으로 수정되었다. 헤드튜브 쪽의 케이블 가이드는 듀얼크라운 포크에 대응하는 보호대 역할을 겸한다. |
새로운 상단 링크는 현재 트랜스 27.5의 디자인을 참고해서 만들어졌다. |
선수들의 자전거에는 락샥 리버브 가변 시트포스트가 장착되었다. |
자이언트 레인 27.5 프로토타입 공개 |
칠레에서 열리는 엔듀로 월드 시리즈 경기를 앞두고, 자이언트 레인 27.5 프로토타입이 공개되었다. |
자이언트 팩토리 오프로드 팀의 조쉬 칼슨(Josh Carlson)과 아담 크레이그(Adam Craig) 선수는 칠레에서 열리는 '2014 엔듀로 월드시리즈(Enduro World Series)'의 오프닝 경기를 준비하며, 새로운 프로토타입 레인(Reign) 27.5를 공개하였다.
이 선수들도 새로운 27.5인치 레인 개발에 참여하였다고 밝혔지만, 아직 정식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았다.
트랜스 27.5에서 영감을 받은 레인 27.5 프로토타입은 12x142 변환 드롭아웃 시스템과 체인스테이 프로텍터를 갖추고 있다. |
기존 6인치 트래블의 레인보다, 레인 27.5는 더 긴 트래블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헤드 각도는 트랜스 SX 27.5(66도)보다 더 낮은 65도 정도로 예상된다. |
마에스트로 하단 로커암은 길어진 트래블과 과격해진 라이딩에 대응하기 위해 상당부분 수정된 것으로 보인다. |
최근 그래비티 레이싱에서 27.5인치(650b) 발표가 이어지고 있으며, 더 커진 휠 사이즈로 인해 레이싱은 더욱 스피드있게 변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