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 이베이드 헬멧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과 경량, 그리고 통풍까지 겸비한 새로운 스타일의 헬멧 에스웍스 이베이드(S-Works Evade)를 출시하였다.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 이베이드
소비자가격 : 260,000원

기존까지 에어로다이나믹 헬멧은 평상 시 착용하기에 다소 거북스러운 디자인 뿐 아니라, 무거운 무게와 통풍성이 떨어지는 설계로 특별한 라이딩에만 사용되곤 했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된 에스웍스 이베이드는 기존 에어로다이나믹 헬멧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공기역학 구조와 300g 내외의 가벼운 무게, 그리고 일반적인 도로 라이딩에도 불편하지 않는 충분한 통풍성이 강조되었다.

실제로 지난 투르 드 프랑스나 지로 디 이탈리아에서 오메가 팔마-퀵스텝, 아스타나, 삭소-팅코프 팀의 선수들은 평지 구간이나 타임 트라이얼에서 이베이드 헬멧을 착용하여 좋은 기록을 보여주며 그 성능을 입증하였다.

에어로다이나믹+통풍+경량에 성공한 '에스웍스 이베이드'

상단 부분

측면 디자인

후면의 통풍구

에스웍스 이베이드는 고속 라이딩에서 공기저항이 적을 뿐 아니라, 통풍성도 매우 뛰어난 편이다.

경량 구조와 내구성을 위해 인스트랩 웨빙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에어로 디자인을 하면서도, M사이즈는 280g, L사이즈는 310g 정도의 경량화에 성공하였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