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박창민 기자
|
최근, 그립을 돌려서 변속하는 형태의 쉬프터는 기어수가 적은 보급형 생활 자전거에서나 볼 수 있는 것으로 취급되지만, 과거 한때는 빠르고 직관적인 변속 능력을 가진 그립쉬프트(GRIP SHIFT)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었었다.
하지만, 사용함에 따라 인덱싱이 떨어지는 변속과 쉽게 깨지는 그립의 내구성 때문에 서서히 퍼포먼스 산악자전거에서는 그 인기가 사그라들고 말았다.
스램(SRAM)은 2012년 완전히 변화된 '그립쉬프트' 모델을 X0, XX 라인업에 선보이며, 변속 능력을 높인 인덱싱과 강화된 내구성을 내세웠다.
다음에 이어질 리뷰를 통해 더욱 자세한 내용들을 살펴보자.
관련 웹사이트:
HK (www.hksram.com)
하지만, 사용함에 따라 인덱싱이 떨어지는 변속과 쉽게 깨지는 그립의 내구성 때문에 서서히 퍼포먼스 산악자전거에서는 그 인기가 사그라들고 말았다.
|
|
스램(SRAM)은 2012년 완전히 변화된 '그립쉬프트' 모델을 X0, XX 라인업에 선보이며, 변속 능력을 높인 인덱싱과 강화된 내구성을 내세웠다.
다음에 이어질 리뷰를 통해 더욱 자세한 내용들을 살펴보자.
관련 웹사이트:
HK (www.hksr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