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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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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흠 코렉스자전거 대표이사는 알톤 박찬우 대표이사를 대신해 "작년 알톤과 코렉스의 합병으로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가격 경쟁력과 기능성을 갖춘 자전거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
2011년 경영방침을 소개하는 박우봉 전무이사는 "카본 자전거를 대중화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
인피자, 다이아몬드백, 로드마스터 등 12개의 카본 라인업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카본 자전거의 대중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제품 라인업을 설명 중인 최병용 상무 |
알톤스포츠와 코렉스자전거는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63빌딩에서 2011년 신제품을 발표하는 대리점 세미나를 개최했다.
알톤스포츠 박찬우 대표이사를 대신해 코렉스자전거 김천흠 대표이사의 신년사에서 "작년 알톤과 코렉스가 합병하기 위해 고민이 많았지만, 두 회사가 하나로 합쳐 한단계 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며 "국내 자전거시장서 환영받는 제품으로 소비자와 대리점주 모두를 만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알톤스포츠의 박우봉 전무이사는 "올해 양사의 자전거 제품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며 "포스코, 한양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카본과 마그네슘 등 프레임소재와 디자인을 다양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높이면서 기능성 자전거를 개발했다"고 2011년 경영방침을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된 신제품의 특징은 카본 프레임을 대중화했다는 것이다. 산악자전거, 로드바이크는 물론 미니벨로, 시티바이크까지 카본 프레임을 적용했다. 또 작년 R7의 인기를 몰아 디자인과 색상, 가격까지 만족시켜줄 패션 바이크도 눈에 많이 띄었다.
카본 프레임 자전거를 다양하게 출시했다. |
사진으로 2011년 알톤스포츠와 코렉스자전거 신제품을 살펴보자.
카본 MTB 다이아몬드백 APEX |
작년에 큰 인기를 모은 R7은 핸들바가 낮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핸들바의 위치를 올렸다. |
R7 드랍바 버전도 출시됐다. 변속은 헤드튜브에 장착된 썸 쉬프터로 한다. |
R22는 22인치 휠셋을 사용하여 신장이 작은 라이더도 탈 수 있다. |
다이아몬드백 카본 미니벨로 XTG-1(아래)과 XTG-2(위) |
ROADMASTER 카본 하이브리드(700c)와 미니벨로 R-9 |
인피자 ZR-DIAMOND는 카본 프레임에 시마노 105 부품을 사용했다. 아래 등급인 ZR-PLATINUM은 SORA 부품이다. |
인피자 Z-1000은 카본 프레임과 시마노 다이나시스 SLX 부품이 특징이다. |
인피자 카본 미니벨로 ZM-DIAMOND(위)와 ZM-PLATINUM(아래) |
인피자 하이브리드 ZH-7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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