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자전거RO 남원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새로운 여행 모델을 만들기 위해 남원시와 ㈜여행공방, 한국철도공사, ㈜바이클로는 5월 20일(금) 14시 남원역 2층 교양실에서 ‘자전거RO 남원여행’ 여행상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이번 협약은 갈수록 증가하는 철도 여행객들에게 자전거라는 연계 이동수단을 제공해 남원 여행의 새로운 재미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사업을 위해 남원시에서는 자전거 대여소를 마련하고, 운영 인력을 제공한다. ㈜여행공방에서는 자전거 대여를 위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서 이용자에게 자전거를 제공하고, 자전거 여행 코스개발을 추진한다. 한국철도공사에서는 운영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열차티켓 할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주)바이클로에서는 자전거와 안전용품 공급, 자전거여행 전문 컨설팅을 맡게 된다.

자전거 대여 신청은 휴대폰 전용 앱은 물론 남원역 대여소에서 대면으로도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1일 기준(오전9시~오후5시) 일반자전거 5천원, 전기자전거 1만원으로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남원역에서 광한루원까지는 3.3Km의 거리로 경사도가 3%에 불과해 자전거로 이동하기 최적의 코스로 꼽힌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남원시에서는 자전거 이동범위 내에 전통체험과 먹거리를 연계한 당일 여행코스는 물론 숙박형 여행코스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