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MTB형 전기자전거 팬텀 HX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가 적재기능을 강화한 MTB형 전기자전거 팬텀 HX의 신형을 출시했다.  

팬텀 HX는 다양한 지형에서 무리 없이 주행할 수 있는 MTB형 전기자전거다. 파스/스로틀 겸용이며, 1회 4~5시간 충전에 최대 110km까지 주행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해 장거리 이동에도 용이하다. 

2022년형 팬텀 HX는 적재 기능을 강화해 일상 생활에서의 실용성을 높였다. 출퇴근은 물론, 장보기나 배달 등 다양해지는 전기자전거의 활용 목적에 발맞춰 짐받이와 바구니를 기본으로 장착, 짐 가방이나 배달 음식 등 다양한 물품을 넉넉하게 실을 수 있다.

적재용량 증가에 따라 주행 안정성 관련 부품도 강화됐다.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전원 차단 센서 장착으로 제동력을 높인 점이 가장 눈에 띈다. 브레이크 레버를 당길 때 모터 동력이 자동으로 차단되는 모터 전원 차단 센서는 기존 분리형에서 일체형으로 업그레이드, 브레이크를 사용자 손에 맞춰 정교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시트 포스트 배터리는 고정을 위한 시트 튜브 홈을 기존 2개에서 3개로 늘려 배터리 고정력을 강화했다. 충격을 흡수하는 서스펜션 포크도 장착되어 있어 무거운 짐을 싣고 고르지 못한 노면을 주행하더라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컨트롤러 박스는 사이드 결합형으로 장착해 수리도 용이하다.  

편리하게 전기자전거를 조작할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도 제공된다. 
주행시간, 속도, 거리부터 배터리 잔량과 백라이트 설정 등 총 12가지 기능을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펄 브라운 실버 두 가지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20만 원이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 https://www.samchuly.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