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 454 NSW와 404 파이어크레스트, 858 NSW 등 신형 휠셋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용부품 전문 브랜드 짚(ZIPP)은 최근 림폭을 대폭 확장시켜 28c 타이어에 최적화된 353 NSW와 303 파이어크레스트를 출시해, 모던 로드 라이더의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로드 레이스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휠셋 454 NSW와 404 파이어크레스트(Firecrest), 그리고 858 NSW를 선보이며, 스피드한 레이스를 위한 제품을 출시했다.


454 NSW 디스크 브레이크, 레이스 퍼포먼스 휠셋


에어로다이나믹 성능과 높은 강성, 그리고 반응성을 모두 요구하는 레이스를 위해, ZIPP은 폭이 넓은 림을 이용해 구름저항을 줄이도록 림을 디자인하였다.
454 NSW는 튜블리스와 튜블러, 2가지 타입으로 모두 출시되며, 25mm 타이어에 최적화되어 레이스에 필요한 무게와 스피드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454라이딩.jpg로드 레이스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454 NSW 디스크

훅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튜블리스 휠셋은, 기존 시리즈에 비해 400g 이상 가벼운 경량화로 1300g 대의 앞뒤 휠셋 무게를 완성시켰다. 훅리스 설계는 경량화의 장점 뿐 아니라, 타이어에서 림으로 이어지는 매끈한 라인을 형성하여 더 높은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만드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같은 설계를 통해, 시속 40km의 속도를 유지할 때(자전거+라이더 체중 85kg 기준), 기존 454 NSW에 비해 약 10와트를 절약할 수 있다는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454튜블리스휠셋.jpg

짚 454 NSW 튜블리스 휠셋
소투쓰 림 디자인 : 53/58mm 깊이
코그니션 V2 허브셋(액시얼 클러치 V2 적용)
무게 : 631g(앞) / 727g(뒤)

 

454튜블러휠셋.jpg짚 454 NSW 튜블러 휠셋
소투쓰 림 디자인 : 53/58mm 깊이
코그니션 V2 허브셋(액시얼 클러치 V2 적용)
무게 : 683g(앞) / 780g(뒤)


404 파이어크레스트 디스크, 다재다능한 로드 라이딩


최상급 레이스 퍼포먼스에 기반을 둔 454 NSW의 DNA를 물려받아 개발된 제품이 바로 404 파이어크레스트 휠셋이다.
23mm 림 내부폭의 튜블리스 전용으로 개발되었으며, 이 또한 25c 타이어에 최적화된 설계가 적용되었다.

404라이딩.jpg다양한 로드 라이딩을 커버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404 파이어크레스트 디스크

404 파이어크레스트는 훅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튜블리스 휠셋으로, 더 높아진 퍼포먼스로 인해 40km/h로 주행 시(자전거+라이더 무게 85kg 기준) 기존 404 파이어크레스트보다 약 4와트를 절약할 수 있게 된다.
다용도로 활용할 로드 휠을 선택해야 한다면 404 파이어크레스트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404휠셋.jpg짚 404 파이어크레스트 튜블리스 휠셋
ABLC 딤플 적용
ZR1 DB 허브셋
무게 : 660g(앞) / 790g(뒤)


858 NSW 디스크 브레이크, 에어로 최적화 설계


858 NSW 휠셋은 튜블리스 전용으로 디자인되었고, 에어로다이나믹 최적화를 통해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및 타임트라이얼, 그리고 에어로 바이크에 적합한 제품이다.

858라이딩.jpg에어로다이나믹에 최적화된 858 NSW 디스크 튜블리스

18mm의 림 내부폭으로 설계되어 23c 타이어를 이용해도 풍부한 볼륨감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타이어 선택이 가능하다.
측풍에도 매우 높은 안정감을 유지하는 짚 특유의 림 디자인이 적용되어, 82mm의 깊은 림 프로파일임에도 안정적인 스피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858휠셋.jpg짚 858 NSW 디스크 브레이크 튜블리스
소투쓰 림 디자인 : 77/82mm 림 깊이
코그니션 V2 허브셋(액시얼 클러치 V2 적용)
무게 : 838g(앞) / 935g(뒤)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
짚 : https://www.sram.com/en/zi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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