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홈미캐닉 따라하기, 핸들바테잎 제대로 감기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김수기 기자

로드바이크의 핸들바테잎(이후 바테잎)은 쉽게 감을 수 있는 듯 하지만, 신경 쓸 부분들이 많다. 잘 감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경험이 필요하겠지만, 초보자도 실수를 줄이고 잘 감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영상을 통해, 바테잎의 감는 방향을 정하는 방법, 컨트롤레버를 통과하는 3가지 방법, 그리고 마감을 쉽게 하는 방법 등을 정리해 보았다.

참고로, 영상 촬영 중에는 결과물의 완성도가 떨어지기 쉽다. 카메라의 화각을 피해서 작업을 하다보면 자세히 확인을 하지 못해서 간격이 잘 맞지 않거나 깔끔한 마감이 잘 안될 때가 많기 때문이다. 완성도에 대한 내용보다, 어떻게 하면 될지에 대한 방법을 더 자세히 보길 바란다.


홈미캐닉 따라하기 - 바테잎 제대로 감기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aIruXZQIkGw


소개되는 내용 및 준비물


바테잎은 재사용을 거의 하지 않는 부품 중에 하나다. 한번 풀어내면 버리고 새로운 바테잎을 감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의미다.

새로운 바테잎과 함께 마감 테이프(검정색 절연테이프), 가위, 칼 등을 준비하면 되고, 작업 순서와 방법에 따라 차근차근 따라하면 바테잎을 감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플러그에 따라 바뀔 수 있는 방법

어떤 방향으로 감는 것이 좋을까?

컨트롤레버를 통과하는 세가지 방법 소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