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벨기에 자전거 전문 브랜드 리들리(Ridley)는 에어로 기술을 적용해 더욱 빨라진 그래블 바이크 캔조 패스트(Kanzo FAST)를 새롭게 발표하였다.
그래블 레이스에 최적화된 캔조 패스트는 풀 인터널 케이블 설계와 노아 패스트(Noah FAST)의 에어로 기술, 편안한 승차감과 강성 높은 구동능력을 갖추며, '가장 빠른 그래블 바이크'라고 리들리는 발표했다.
2018년 발표한 노아 패스트는 F-튜빙 기술을 적용하며 매우 뛰어난 에어로 기술을 선보였고, 케일럽 이완 선수는 투르 드 프랑스에서 3차례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해 그 성능을 입증했다.
그리고, 그 F-튜빙 기술은 이번에 발표한 캔조 패스트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솔로 라이딩이 많은 그래블 레이스에서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는 에어로 성능을 극대화시켰다.
"그래블은 편안한 라이딩과 짐을 실을 수 있는 수납 능력이 먼저 떠오르겠지만, 더 많은 라이더들이 그래블 레이스에 참가를 원하면서 변하고 있습니다. 캔조 패스트와 함께라면 그런 라이더들에게 이상적인 어드벤처 바이크가 될 것입니다. 이 자전거는 놀라운 반응성을 보여주고, 기존 그래블 바이크에서 볼 수 없었던 에어로 성능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200km 라이딩에도 편안함을 유지하죠"라며 리들리 프로덕트 매니저인 버트 케넨스(Bert Kenens)는 말했다.
케넨스는 "우리는 윈드터널 테스트에서 일반 그래블 바이크보다 17와트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은 레이스에서 정말 큰 차이입니다. 게다가 측풍에서의 저항성도 노아 패스트보다 겨우 4와트 정도 높게 나와서, 어떤 상황에도 뛰어난 성능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리들리 캔조 패스트는 새로운 변속 시스템인 클레시파이드(Classified) 내장 허브 변속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 시스템은 뒤 허브에 내장되는 방식으로 2단 체인링을 대신할 수 있으며, 변속 레버와 무선으로 연결되지만 0.15초만에 변속되는 빠른 스피드와 안정성이 특징이다.
게다가, 토크가 강하게 걸린 상황에서도 부드럽게 변속되고, 2장의 체인링을 적용하는 시스템보다 더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그래서, 2x 체인링과 1x 체인링의 장점을 하나로 결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졌기에 앞으로 로드 레이스까지 확장될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
리들리 : https://shop.cyclingfactory.be/en_BE/dashboard
클레시파이드 : https://classified-cycling.cc/en/
리들리는 에어로 설계를 도입해 스피드와 편안함을 모두 갖춘 그래블 레이스 바이크 '캔조 패스트'를 새롭게 발표했다. |
그래블 레이스에 최적화된 캔조 패스트는 풀 인터널 케이블 설계와 노아 패스트(Noah FAST)의 에어로 기술, 편안한 승차감과 강성 높은 구동능력을 갖추며, '가장 빠른 그래블 바이크'라고 리들리는 발표했다.
2018년 발표한 노아 패스트는 F-튜빙 기술을 적용하며 매우 뛰어난 에어로 기술을 선보였고, 케일럽 이완 선수는 투르 드 프랑스에서 3차례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해 그 성능을 입증했다.
그리고, 그 F-튜빙 기술은 이번에 발표한 캔조 패스트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솔로 라이딩이 많은 그래블 레이스에서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는 에어로 성능을 극대화시켰다.
노아 패스트를 통해 이미 입증된 F-튜빙 설계가 캔조 패스트에도 적용되었다. |
윈드터널 테스트에서 일반 그래블 바이크와 비교해 17와트를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솔로 라이딩이 많은 그래블 레이스에서 이와같은 에어로 성능은 로드 레이스보다 더욱 가치를 발휘한다. |
"그래블은 편안한 라이딩과 짐을 실을 수 있는 수납 능력이 먼저 떠오르겠지만, 더 많은 라이더들이 그래블 레이스에 참가를 원하면서 변하고 있습니다. 캔조 패스트와 함께라면 그런 라이더들에게 이상적인 어드벤처 바이크가 될 것입니다. 이 자전거는 놀라운 반응성을 보여주고, 기존 그래블 바이크에서 볼 수 없었던 에어로 성능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200km 라이딩에도 편안함을 유지하죠"라며 리들리 프로덕트 매니저인 버트 케넨스(Bert Kenens)는 말했다.
케넨스는 "우리는 윈드터널 테스트에서 일반 그래블 바이크보다 17와트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은 레이스에서 정말 큰 차이입니다. 게다가 측풍에서의 저항성도 노아 패스트보다 겨우 4와트 정도 높게 나와서, 어떤 상황에도 뛰어난 성능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스피드와 편안함, 안정성을 모두 갖춘 그래블 바이크 캔조 패스트 |
일체형으로 설계된 에어로 핸들바 |
리들리 캔조 패스트는 새로운 변속 시스템인 클레시파이드(Classified) 내장 허브 변속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 시스템은 뒤 허브에 내장되는 방식으로 2단 체인링을 대신할 수 있으며, 변속 레버와 무선으로 연결되지만 0.15초만에 변속되는 빠른 스피드와 안정성이 특징이다.
게다가, 토크가 강하게 걸린 상황에서도 부드럽게 변속되고, 2장의 체인링을 적용하는 시스템보다 더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그래서, 2x 체인링과 1x 체인링의 장점을 하나로 결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졌기에 앞으로 로드 레이스까지 확장될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허브 내장 변속 시스템인 '클래시파이드'가 적용되었다. 새로운 클래시파이드 변속 시스템은 2장 체인링을 사용하는 것보다 가볍고, 0.15초에 변속되는 빠르고 안정적인 시스템이 특징이다. |
어드벤처 라이드의 새로운 퍼포먼스를 알린 리들리 캔조 패스트 |
관련 웹사이트
지엘엔코 : https://www.glnco.co.kr
리들리 : https://shop.cyclingfactory.be/en_BE/dashboard
클레시파이드 : https://classified-cycling.cc/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