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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조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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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음성괴산환경운동연합은 인천~김포~서울~여주~충주~제천~충주~수도권 등을 연결하는 '순환형 한강천리길 자전거도로' 조성안을 국토부, 문광부, 각 지자체에 제안했다.
충주음성괴산환경운동연합은 3일 '정부가 추진 중인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역점사항이 자전거길 조성이고, 충주지구사업에도 포함되어 있으나, 남한강 자전거길은 동량면 용대와 목행에서 끝나고 충주호와 연결되지 않아 정부의 강 르네상스 목표에 미치지 못한다'며 이 같이 제안했다.
또 '동량면(코타)에서 청풍, 금성에 이르는 충주호변 도로 급경사지를 대대적으로 절성토해 포장 2차로가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산림 및 겨관훼손, 충주호 저수구역 감소, 예산낭비의 우려가 있는 만큼 확포장을 하지 말고 자전거길을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충주음성괴산환경운동연합은 '이 사업이 진행되면 강 살리기 사업의 소외로 불만을 제기해 온 제천지역에 혜택을 줄 수 있고, 남한강의 생태와 경관을 이용한 관광개발에도 기여한다'고 주장했다.
충주음성괴산환경운동연합은 3일 '정부가 추진 중인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역점사항이 자전거길 조성이고, 충주지구사업에도 포함되어 있으나, 남한강 자전거길은 동량면 용대와 목행에서 끝나고 충주호와 연결되지 않아 정부의 강 르네상스 목표에 미치지 못한다'며 이 같이 제안했다.
또 '동량면(코타)에서 청풍, 금성에 이르는 충주호변 도로 급경사지를 대대적으로 절성토해 포장 2차로가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산림 및 겨관훼손, 충주호 저수구역 감소, 예산낭비의 우려가 있는 만큼 확포장을 하지 말고 자전거길을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충주음성괴산환경운동연합은 '이 사업이 진행되면 강 살리기 사업의 소외로 불만을 제기해 온 제천지역에 혜택을 줄 수 있고, 남한강의 생태와 경관을 이용한 관광개발에도 기여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