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브롬톤월드챔피언십코리아(BWCK), 비가 와서 오히려 좋아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영국에서 온 폴딩 미니벨로 브롬톤(BROMPTON)을 중심으로 한국의 브롬톤 라이더가 모여 축제를 즐기는 브롬톤 월드챔피언십 코리아(BWCK)가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다시 개최됐다.

브롬톤 라이더를 위한 축제인 2023 BWCK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비가 오는 날씨에도 
600여 명의 참가자와 갤러리들이 모여 뜨거운 레이스와 풍성한 이벤트를 즐겼다.

2023 BWCK는 영종도 미니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려 퍼레이드와 레이스 경기가 드라이빙 코스를 이용했다.


BWCK는 브롬톤 유저들을 위한 행사로 영국에서 열리는 브롬톤 월드챔피언십에 참가할 국내 라이더를 선발하는 레이스와 함께 베스트 브롬톤, 베스트 드레서, 폴딩 대회, OX 퀴즈, 럭키드로우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함께 열려 참가자와 갤러리가 모두 즐기는 소풍과도 같은 축제이다.

2023 BWCK는 지난 5월 27일 영종도 미니 드라이빙 센터에서 개최됐고, 비가 오는 상황에도 600여 명의 브톰톤 라이더와 갤러리가 모여 우중 축제를 즐겼다. 우천 상황에서 산바다스포츠는 참가가들의 안전과 재미를 위해 일부 일정을 변경하고, 레이스 거리를 조정하여 큰 사고없이 BWCK를 마무리지었다.
영종도 미니(MINI) 드라이빙 센터의 코스에서 레이스와 퍼레이드가 진행됐고, 행사장에는 미니와 협찬사 부스로 가득 채워 메인 행사와 협찬사 이벤트로 참가자들이 알찬 하루를 즐길 수 있었다.

BWCK를 빛내준 브롬톤 유저를 위해 주한 영국대사관의 경제 참사관과 브롬톤 본사의 마케팅 매니저가 참석해 인사를 전했고, 산바다스포츠의 홍기석 대표는 "산바다스포츠에서 준비한 선물을 받아갈 확률이 더 높아져 오히려 좋지 아니한가"라며 비를 뚫고 미니 드라이빙 센터에 모인 열정에 감사를 전했다.

참가자들은 비를 피할 수 없다면 즐기기 위해 우의와 장화 등으로 단단히 준비를 했다.

산바다스포츠는 갤러리를 위한 피크닉존을 준비했고, 별도로 타프나 텐트를 챙겨온 참가자들도 있었다.

산바다스포츠 홍기석 대표는 "이렇게 비가 와도 참석해준 여러분의 열정이 BWCK를 만들어가는 것 같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주한 영국대사관의 Mark Buttigieg 경제참사관은 "영국에서 온 브롬톤을 위한 축제가 영국 특유의 날씨에 열려 
무척 아이러니하지만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빈다"고 말했다.

브롬톤 본사의 국제 마케팅 매니저인 Nina Koesman은 "제가 영국의 날씨를 데리고 한국에 와서 미안하다. 
브롬톤이라는 주제로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무척이나 기쁘다"고 말했다.

협찬사 부스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즐길거리가 풍성했던 행사장.

미니는 미니 전기자동차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시승 이벤트를 마련했다.

산바다스포츠는 크랭크브라더스, 브룩스, 아베오 등을 전시했다.

캠브리지멤버스 부스에서는 BWCK 이미지를 티셔츠에 프린팅해서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브롬톤 정비와 팝콘 서비스를 제공한 위클 부스.

싸우전드 헬멧은 즉석 사진으로 참가자의 발길을 모았다.

WTD 아이웨어.

브롬톤을 위한 연남 422의 가죽 액세서리.

나눅스네트웍스는 레이저와 카머 헬멧을 전시하고, 뽑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동진임포츠는 브롬톤을 위한 컨티넨탈 컨택트 어반 타이어 던지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라파는 샘플 클리어런스로 인기를 모았다.

브롬톤 유저들에게 관심이 높았던 액세서리들.

지그는 현장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테의 선케어 제품을 테스트해보는 참가자.

노티프의 버닝 부스트 MCT.

활력을 위한 아르타민 부스.

동해의 심층해양수인 토트.

맥스웰 하우스 커피 부스에서 참가자들에게 커피를 증정했다.

당초 개획됐던 언폴드 그룹 레이스와 해피니스 레이스는 안전상의 문제로 퍼레이드로 진행됐다.

브롬톤 폴딩 시간을 겨루는 폴딩 이벤트는 예선을 걸쳐 최종 7인이 결선에 올랐고, 예선 1위는 6초 대였다.

폴딩 이벤트는 완벽한 폴딩이라는 변수가 적용되어 결선에서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BWC 참가권이 걸린 레이스는 3주회로 축소되어 열렸고, 퍼레이드와 다른 치열함이 느껴졌다.남성 참가자들이 출발 30초 후에 여성 참가들이 출발했다.

남자부 결승선 통과 직전. 과연 우승자는?

여성부 우승자.

지인의 격려에 감격의 눈물을 흘리는 3등 완주자.

BWCK 레이스에서 우승한 라이더에게 캠브리지멤버스 우승 재킷과 함께 BWC 참가권이 증정됐다.


2023 BWCK 사진은 미디어 갤러리에서 더 볼 수 있습니다.

[2023 BWCK 미디어 갤러리]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BWCK : http://www.bwc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