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형 자전거 대회 킹오브트랙, 7월 16일 고양시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후원하고 킹오브트랙조직 위원회 한세I&T(대표 이세행)가 주최하는 도심형 자전거 대회인 '킹오브트랙(KING OF TRACK)'이 7월 16일 일산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6번째, 고양특례시에서는 7번째로 개최되는 킹오브트랙은 국내외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하는 대회다.
경기는 로드와 트랙, 남성과 여성 종목으로 구분돼 진행되며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만 300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날에는 크리테리움(통제된 도심구간을 여러 주회로 달리는 도심형 레이스) 경기와 함께 부대행사로 자전거 퍼레이드 및 자전거 안전캠페인이 실시된다.
시는 고양특례시민에게 자전거 안전 이용 5대 원칙을 홍보하고 자전거 산업전 부스를 통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랜드스포츠는 맥시스 타이어와 토픽, 튜블리토 등 자전거 용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국내 유일한 아마추어 도심형 레이스이자 국제적인 자전거 동호인 대회인 킹오브트랙을 지원하는 것은 자전거 친화 도시 고양시를 세계에 알리는 일"이며 "지속적으로 자전거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 자전거 문화를 선도하는 고양특례시가 되겠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