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에픽라이드, 바이크패킹 행사 6월 4일 열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투어링과 어드벤처 라이딩을 하나로 묶으며 최근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장르가 '바이크패킹'이다. 세계적으로 그래블 레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바이크패킹 이벤트가 운영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는 공식 이벤트가 없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부터 '코리아에픽라이드(KoreaEpicRide)'라는 바이크패킹 이벤트가 처음 준비되며, 우리나라에도 바이크패킹에 도전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조금 더 커졌다.

오는 6월 5일 코리아에픽라이드 바이크패킹 이벤트가 열린다.


'라이더 나이트' 자전거 캠핑


코리아에픽라이드의 시작은 6월 4일(토)이며, 이날은 참가 접수를 확인하는 일정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토/일요일 저녁에는 라이더 나이트(Rider Night)라는 캠핑 파티가 운영되어, 참가자들과의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라이더 나이트가 열리는 주말 기간에는 자전거 업체들의 엑스포 부스가 오픈되어, 바이크패킹 및 그래블 자전거에 대한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할인 프로모션 등이 계획되어 있다.

날짜시간내용비고
6월 4일(토)14:00 ~ 캠핑 준비
 에픽라이드 엑스포
 엑스포 부스는 월요일 오전까지 운영
16:00 ~ 18:00 참가 접수 후 배번 수령
18:00 ~ 20:00 '라이더 나이트' 캠핑 파티
6월 5일(일)08:00 ~ 라이딩 시작 65km (오버나이트 서쪽 구간)
 오버나이트, 풀코스 참가자 동일 코스
18:00 ~ 20:00 '라이더 나이트' 캠핑 파티
6월 6일(월)
 라이딩 시작 (자율 출발) 오버나이트 코스 : 45km
 풀코스 : 471km
6월 11일(토)
 라이딩 종료 풀코스 완료 (경북 영덕)


주말 라이더를 위한 '오버나이트 코스'


주말에만 참여할 수 있는 오버나이트 코스는 2개의 구간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라이더 나이트가 열린 캠프를 중심으로 일요일과 월요일에 라이딩을 할 수 있다.
일요일 구간은 전체 65km 거리로 캠프를 중심해서 서쪽 구간을 한바퀴 돌아 캠프로 돌아오는 코스다. 월요일 구간은 캠프의 동쪽 구간으로 45km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전체 109km의 거리지만, 월요일 참여가 어려운 경우라면 일요일 참가 후 복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전체 109km 코스를 2개의 구간으로 나눈 오버나이트 코스
일요일과 월요일 이틀 동안 라이딩 하게 된다.


도전을 위한 '풀 코스'


코리아에픽라이드의 하이라이트는 전체 536km의 풀 코스 도전이다. 약 1주일 정도 소요되는 이 코스는, 일요일 아침에 출발해 다음 주 토요일까지 완주하면 된다.
코스의 시작점은 강원도 양양으로 라이더 나이트 캠프에서 함께 출발하고, 종료는 경북 영덕군에서 마감되기 때문에 바이크패킹에 경험이 있는 라이더만 도전할 수 있는 어드벤처 라이딩으로 설계되었다.


코리아에픽라이드 풀코스


코리아에픽라이드, 바이크패킹닷컴 등록


2012년 설립된 바이크패킹닷컴(https://bikepacking.com/)은 세계적인 바이크패킹 라이더들의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공간이다.
이곳에서 코리아에픽라이드는 공식 이벤트로 등록되어 전세계 라이더들과 우리나라의 퍼시픽테라스(코리아에픽라이드 공식 루트 이름)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바이크패킹닷컴 바로가기 : https://bikepacking.com/event/korea-epic-ride-2022/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가접수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코리아에픽라이드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접수를 할 수 있다. 첫 이벤트를 기념해 참가비를 별도로 받지 않고 있지만, 소규모로 진행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꼭 참여할 수 있는 라이더만 참가접수를 했으면 한다.

참가접수 및 대회정보 : http://www.koreaepicride.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