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자전거 스팀 세차 무료 서비스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주민들이 자전거 관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전거 무료 세차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강서구에서 서울시 공유 자전거인 '따릉이'가 가장 많이 대여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주민들이 자전거를 많이 이용한다는 의미다.
이에 구는 날로 증가하는 자전거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강서구견인차량보관소 입구에 자전거 세차장을 마련했다. 자전거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한강변과도 가깝고 자전거도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도 좋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다. 세차는 고압, 고온의 스팀 세척기를 사용해 물 사용량이 적고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자전거 세차 서비스는 주민 누구나 별도의 예약 없이 자전거를 가지고 방문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오는 11월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내년에 운영 장소를 확대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자전거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자전거 편의시설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발굴, 제공해 자전거 이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자전거도로 정비,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자전거 횡단보도 설치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 국토교통부 주관 '2020 대한민국 도시대상' 도시환경 분야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교통행정과로 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