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강에 자전거 패트롤 운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 자전거패트롤(patrol, 순찰대) 봉사단을 꾸려 8월부터 11월까지 한강 자전거도로 안전문화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자전거 이용 시민 증가,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 Personal Mobility)가 자전거도로를 달릴 수 있게 되면서 올바른 자전거도로 이용 문화 확산의 필요성이 커졌다. 한강 자전거패트롤은 한강공원 전역을 달리며 자전거도로 안전문화를 직접 알림으로써, 사고를 줄이고 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해 구성됐다.

지난달 모집을 통해 선발된 한강 자전거패트롤은 총 40여명, 이들은 4인 1조로 움직여 자전거도로 이용객이 많은 주말 및 공휴일 위주로 안전속도(시속 20㎞) 준수, 안전모 착용 등 안전수칙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전체 11개의 한강공원 자전거도로 총 78km를 동남부ㆍ동북부ㆍ서남부ㆍ서북부 4개 권역으로 나누어 활동을 실시하며, 각 팀은 20km 구간을 왕복 주행하게 된다.

또한, 한강사업본부는 자전거 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 다발지역에 시선유도봉ㆍLED표지병 등을 설치하고 자전거도로의 구조를 개선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설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