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F 2021, 포가차 선수 사실상 종합우승 확정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이하 TDF) 108번째 에디션이 열리는 현재 17-18번째 스테이지에서 타데이 포가차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사실상 종합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번 TDF에서 GC 라이더들의 가장 큰 경쟁이 될 것으로 예상했던 피레네 구간이 스테이지 16에서 시작하여 18번째 스테이지에서 마무리되었고, 선두를 달리고 있는 타데이 포가차 선수는 17과 18 스테이지에서 연속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하며 경쟁 라이더들과 확실히 다른 퍼포먼스를 과시했다.

GC 라이더들의 산악 경쟁 무대가 된 피레네 산맥
사진 : A.S.O. / Ashley Gruber - Jered Gruber

스테이지 17 코스 프로파일

스테이지 18 코스 프로파일

17과 18 스테이지는 피레네 산맥을 넘나드는 산악구간이었으며, 타데이 포가차 선수를 비롯해 요나스 빈게가드, 리차드 카라파즈 선수들의 브레이크어웨이로 두 스테이지의 후반부는 동일하게 마감되었다. 그리고, 포가차 선수는 결승선을 앞두고 업힐 스프린트를 보여주며 이 두 스테이지의 우승을 차지한 것이다.

앞으로 남은 스테이지는 샹제리제 스테이지를 포함해 평지 2개와 타임트라이얼 1개다. 타임트라이얼에 있어서 최고의 기량을 가진 포가차 선수이기 때문에, 2위와 5분 이상의 격차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한 역전되기 어려운 상황이어서, 사실상 이번 TDF의 옐로우저지 주인공을 확정지은 것과 마찬가지다.

오히려, 2개의 남아있는 평지 구간에서 마크 카벤디시 선수가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하며 35번 이상의 최대 TDF 스테이지 우승 기록을 새롭게 만들 수 있느냐가 더욱 큰 관심이 되었다.

타데이 포가차 선수는 놀라운 업힐 능력을 보여주며 연속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 : A.S.O. / Charly Lopez

현재까지 34번의 TDF 스테이지 우승으로 최대 우승 공동 1위에 오른 마크 카벤디시 선수가 앞으로 남은 2개의 평지 구간에서 과연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가 더욱 큰 관심사가 되었다.

스테이지 17 하이라이트 영상 : https://youtu.be/OFljUQi0Z2I
스테이지 18 하이라이트 영상 : 
https://youtu.be/bkqFu3jJ_p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