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영종 및 용유 지역 자전거도로 조성 지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지난 2011년 4월과 2014년 8월 대규모 경제자유구역 지정 해제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기반시설 부족으로 인한 불편과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해소를 위해 올해에 도로 및 자전거도로 조성 등 영종·용유 기반시설 사업과 관련해 중구청에 162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자전거 도로 확충을 위해 '영종도 하늘·바닷길 조성사업'에 40억원을 투입해 1단계로 올해 말을 목표로 영종해안남로에 길이 8.6㎞ 폭 3m 규모의 자전거도로를 조성하고 있다. 2단계는 오는 7월부터 오는 2021년 말까지 영종해안북로에도 길이 9.3㎞, 폭 3m의 자전거도로를 완공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자전거 도로가 완공되면 수도권에서 자전거를 이용해 영종도와 무의도, 실미도 등의 섬 트레킹을 즐기는 방문객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문상 인천경제청 영종청라개발과장은 "영종하늘도시와 미단시티 등 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도로 등 기반시설 조성을 통한 영종 미개발지와의 동반 성장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