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la의 타이완 라이딩 #4, 추천 3박4일 라이딩 투어 2편
에디터 : 원아름(Bella) 에디터

투어의 둘째 날 서진(西進) 우링(武嶺) 업힐 라이딩 완주를 마치고, 투어의 셋째 날 리커버리 라이딩인 '르웨탄' 라이딩을 준비합니다.
르웨탄은 타이완(대만) 중부 난토우현, 고도 760m에 위치한 에메랄드빛의 호수로, 동그라미와 초승달 모양의 호수 2개가 연결되어 있어 日月潭(르웨탄,일월담)이라는 이름이 붙여 졌습니다.

우링 서쪽 업힐 라이딩 다음날, 리커버리를 위해 르웨탄(일월담) 라이딩을 준비합니다.

관련기사
- 추천 3박4일 투어 1편 우링 서쪽 업힐 : https://www.bikem.co.kr/article/read.php?num=11493

호수 주변으로 산이 둘러싸여 있으며 마치 바다를 연상시킬 만큼 넓고 푸른빛의 호수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유명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또한 CNN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자전거 길에 선정되기도 한 르웨탄은 타이완 현지 동호인은 물론 많은 외국 라이더들도 찾는 인기 라이딩 코스입니다.

르웨탄 일주 33km, 여유있게 라이딩 즐기기

르웨탄을 한 바퀴 도는 루트는 약 33km 거리이며, 중간에 휴식 및 식사 시간을 포함해 5시간 정도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코스 입니다.
가장 추천 하는 코스는
水社碼頭(수이셔 부두)→文武廟(문무묘)→伊達邵碼頭(이다샤오 부두)→玄光寺(현광사)→月牙灣(웨야완)→向山遊客中心(샹산 여행객 센터)→水社碼頭(수이셔 부두) 입니다.

오른쪽으로 호수를 끼고 에메랄드 빛 호수와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라이딩이 가능하며 라이딩 중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에메랄드 빛 호수와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라이딩 할 수 있는 르웨탄 코스


리커버리 라이딩으로 여유있게 즐기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이셔 부두는 많은 호텔들과 상점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페리를 탑승하기 위해 항상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수이셔 부두에서 간단하게 라이딩 준비 후 문무묘 방향으로 라이딩을 시작합니다. 전 날 서진 우링 후 즐기는 리커버리 라이딩이기 때문에 속도에 신경 쓰지 않고 주변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라이딩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文武廟(문무묘) 도착 전 약간의 업힐이 있으나 크게 부담 되지 않는 경사도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무묘는 문(文)의 신, 공자(孔子)와 무(武)의 대명사인 관우(關羽)를 비롯한 각종 도교 신을 모신 사당으로  본당에서 내려본 르웨탄의 전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정문 앞에 위치한 거대한 사자상은 타이완에서 가장 큰 사자상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문무묘 앞

문무묘 앞 일월담 전망대

다음은 伊達邵碼頭(이다샤오 부두)에 도착합니다. 이다샤오 부두는 르웨탄에 거주하는 원주민인 사오족(邵族)이 거주하는 마을로 각종 음식점 및 기념품 상점, 특산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현지 각종 다양한 먹거리, 간식 등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허기진 배를 채우고 주변을 둘러보기 좋습니다.

이다샤오 부두 앞 상가 거리

원주민들의 각종 먹거리를 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다샤오 부두는 관광지로도 유명합니다.


그 다음 이어지는 玄光寺(현광사)는 1965년도에 지어진 절로 중국, 타이완, 일본을 오가며 불교를 전파한 현장 스님을 기리기 위한 절입니다. 표지판을 따라 계단을 올라가면 현광사에 도착합니다. 특히 이곳에서 판매하는 茶葉蛋(차예단 : 찻잎과 간장, 약재 등을 넣고 같이 삶아 낸 달걀)은 유명한 먹거리 중 하나로, 가격도 한 개에 NTD 13(한화 약 400원)정도로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맛볼 수 있습니다.

현장 스님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현광사

이곳의 차예단은 유명한 먹거리이기도 합니다.

向山遊客中心(샹산 여행객 센터)역시 필수 관광 코스로, 유명 일본 건축가 '단 노리히코' 디자이너가 설계한 현대적이고 세련된 외관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주변 호수와 경치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많은 타이완 현지인들이 웨딩촬영을 위해 찾는 곳이기도 하며 화장실 이용은 물론, 여행객 센터 내에 비치된 정수기에서 물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호수 위 조성된 산책길은 마치 호수 위에 떠 있는 기분이 들게 하는 곳으로 주변에 자전거를 잠시 세워 놓고 기념사진을 찍고 휴식하기 좋습니다.

샹산 여행객 센터는 르웨탄 호수 및 주변 환경과 어울어진 건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샹산 여행객 센터에서 보는 호수

르웨탄 호수의 자전거길

호수와 숲길, 그리고 적당한 업힐 등이 섞여진 르웨탄 코스



출발점이자 종착지인 水社碼頭(수이셔 부두)로 돌아와 33km 르웨탄 라이딩을 마치고 타이중 시내로 이동을 합니다. 타이중 시내까지는 버스를 이용해 이동이 가능하나 르웨탄은 1년 내내 관광객이 항상 넘쳐나는 곳으로 버스가 자주 만석이 되며, 게다가 자전거를 분해해 포장 후 버스에 싣는 일이 이만저만 번거로운 게 아니기 때문에 보통은 서포트 차량을 이용해 타이중으로 이동합니다.
서포트 차량이 없거나, 단순히 르웨탄만을 라이딩 하기 위해 이곳에 방문할 경우 본인의 자전거를 가지고 오기보다는 르웨탄에 위치한 자전거 가게에서 자전거를 1일 대여해서 이용하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수이셔 부두에 위치한 자이언트 스토어에서 다양한 자전거를 빌려서 라이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르웨탄 라이딩은 약 33km 짧은 거리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라이딩 후 타이중으로 이동해 타이중 주변을 관광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는 것이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이중은 타이완 중서부에 위치한 곳으로 자전거의 메카이자 수많은 라이딩 코스, 관광코스, 먹거리들이 넘쳐나는 매력적인 도시 중 하나입니다. 수도인 타이베이에 비해 덜 알려져 있긴 하지만 타이베이와는 확실히 다른 보다 더 '타이완'적인 느낌과 열정적이고 친절한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르웨탄 라이딩 후 차량을 이용해 타이중에 도착하면 대략 저녁 시간이 되기 때문에 타이중의 대표 관광지이자 최대 규모의 야시장인 '펑지야 야시장'을 둘러보기 적합합니다.
펑지아 야시장은 逢甲大學(펑지아 대학) 부근에 위치한 야시장으로 그 규모가 굉장히 커서 하루 안에 모든 먹거리를 다 맛보기엔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현지인들도 추천하고 한국인 입맛에도 큰 부담 없을 먹거리 몇 개를 소개해 드립니다.


1. 明倫蛋餅 (밍룬 딴빙)
얇은 전병에 달걀을 풀어 부쳐낸 요리로, 타이완인들이 아침식사로 즐겨먹으며 총 6가지 맛 (오리지널, 간장, 칠리소스, 혼합, 후추, 고추기름 등)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NTD 40.
주소 : 1호점 台中市西屯區福星路564號 / 2호점 台中市西屯區文華路1-1號
영업시간:월-일 15:30-01:00

밍룬딴빙


2. 老虎堂 (타이거 슈가 버블티)
버블티 원조의 나라에 걸맞게 타이완에는 다양한 버블티 브랜드와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 중 최근 현지인은 물론 많은 외국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흑설탕 버블티는 타피오카를 흑설탕에 끓여 보다 더 깊고 진한 달달함을 맛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약 NTD 50부터.
주소:台中市西屯區福星路334號
영업시간 : 월-목 11:00~22:00, 금-일 11:00~22:30

타이거 슈가 버블티


3. 大甲芋頭城 (따지아 위토우 빙수집)
타이중의 大甲(따지아)지역의 특산품이자 타이완 사람들이 사랑하는 위토우(토란 뿌리)와 버블, 팥, 콩가루 등의 재료를 넣고 만든 빙수로 한 그릇에 NTD 50(한화 약 2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국민 먹거리 중 하나 입니다.
주소 : 台中市西屯區福星路461巷2-2號
영업시간 : 매일 13:00 - 01:00 

위토우 빙수


타이중은 사계절 대부분 맑고 따뜻한 날씨로 비도 자주 내리지 않기 때문에 라이딩을 하기엔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타이중에서 멀지 않은 난토우(르웨탄, 푸리(서진 우링), 백모산, 츠칸딩)방향으로 다양한 라이딩 코스가 있으며 우롱차의 재배지자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아리산 역시 멀지 않아 라이딩 코스의 선택폭이 넓습니다. 또한 최근 인천에서 타이중 공항으로 바로 오는 직항 항공편도 운행 중으로 타이중 방문이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해외 자전거 투어를 계획 중이신 동호인들이 있다면 편리한 접근성, 맑은 기후, 라이더에 대한 배려, 라이딩과 관광의 적절한 조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타이중에서의 3박 4일 자전거 투어로 특별한 라이딩 추억을 만드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 보다 자세한 Bella의 타이완의 라이딩 스토리 및 라이딩 코스, 투어 일정은 인스타그@bellalin90 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Bella와 함께 떠나는 타이완 3박4일 라이딩 투어

타이완 자전거 전문 투어 업체 타이완 펄스(Taiwan Pulse)와 벨라(Bella)가 함께 진행하는 '타이완 우링 서쪽 업힐 3박4일 투어'가 오는 4월 28일(일)~5월 1일(수)에 열리게 됩니다.
우링 업힐에 대한 도전의 기회를 서포트 차량 및 가이드 라이더와 함께 할 수 있으며, 첫 도전이라면 서쪽 업힐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주말에는 우링 업힐 도로에 차량이 많지만, 이번 일정은 우리나라 휴일(근로자의날)을 이용해 평일 라이딩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투어 참가 신청하기]


원아름(Bella) 에디터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ellalin90/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