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1/01일부로 관세+부가세 적용된다고 합니다.(11.14일 내용 수정) 구입희망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고가 있어서 그런지,, 4일만에 UPS로 배송이 되었네요,, 전반적으로 제 경우에는 만족스럽습니다.
1. 배송 배송 빠르고, 문제 될만한 사항 없었구요,, ups 추적을 해보니,, 4군데 공항을 거쳐 인천공항으로 왔더군요. UPS 배송 아주 친절하고, 깔끔하게 해주더군요. 믿으셔도 될듯.
2. 결제 카드 결제를 하였습니다. 브랜드 수수료없는 카드를 선택하시면 구입금액의 1% 정도는 절약하실수 있겠습니다. 수수료는 카드 해외결제 수수료와 브랜드 수수료가 붙네요. 사이트는 원화(\) 로 표기되어서,,,이는 $로 환율 전환되어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해 카드 수수료에 더해져 가격이 책정되네요.(즉 달러로 전환된후, 적용됩니다.) 이부분을 해소하여 구입을 원하신다면,, 현금 구매가 타당할것으로 보여집니다.
# 참고. 독일 웹 사이트 유로화 가격에 환율 적용해서 나오는 가격이 캐니언 웹에 한국어로 표기되는 \이더군요. 구입시에는 \ 가격이 $로 환율 적용되어 계산됩니다.
3. 부가가치세. 배송비+구입가에 10% 입니다. 이건 독일 캐년과는 상관없는 세금이기에,, 인천공항 세관 통과시 국내에 내는 세금입니다. (관세랑은 전혀 상관없습니다.) ups에서 배송시 부가세를 지불할것이냐, 입금하겠냐,, 아니면 웹상에서 처리하겠냐라고 합니다. 이 부분은 편하실때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
4.가격 가격면은 훌륭한것 같습니다. 일단 가성비 측면은 아주 좋은것 같구요.
5. 제품 구성 가성비가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6. 관세 부문. FTA 체결로 깔끔하게 관세사를 통과하더군요.
7. 문제 역시 사후 처리가 문제가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대응이 늦어질수 있고, 지지부진 해질수는 있는 현재의 시스템이여서,, 이 부분은 구입하셨던 분들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제 경우에는 이 부분은 문제가 될시에 감수하고, 구입한 경우입니다.
전반적으로는 구입/배송/수령 + 가격 만족스럽구요. A/S 부문만 문제될때 무난히 처리가 된다면 가성비를 쫓는 유저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