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 투블러 크런쳐 타이어 , 영문 : tubular clincher tire
  용어 등록 : calipso (calipso)
calipso (calipso)       2010-10-18 18:56:19      
튜블러(Tubular) 타이어는 튜브모양의 타이어로 안쪽에 이너 튜브가 있다.


노면과 접하는 트레드는 열처리에 의해 케이싱과 일체화시키는 방법과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접착시켰고 튜블러의 단면은 원형이기 때문에, 코너링시의 감촉은 클린쳐 타이어보다 우수하다. 또 튜블러는 림과의 접착면이 넓기 때문에 클린쳐 타이어에 비해 압력이 넓게 분산되므로 쇼크의 흡수성도 높아집니다. 즉 튜블러의 구조에 의해서 험한 노면에서도 튀거나 스피드를 해치는 일 없이 충격을 흡수할 수 있다. 또한 최대 공기압도 클린쳐(Clincher) 타이어보다 높다.

[관련 링크] - 용어와 관련된 내용이 있는 URL 주소를 추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