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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 마그네시엄 프레임 , 영문 : magnesium fr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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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등록 : calipso (calip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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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paketa cycles international 이라는 회사에서 세계 최초로 마그네시엄 프레임을 만들었습니다.
마그네시엄은 지구상의 금속중 가장 가볍습니다. 알루미늄 보다 33% 가볍고, 티타늄보다 50% 더 가볍습니다. 금속 피로에 대한 저항이 매우 큽니다.(fatique resistance - 금속이 휘어졌다가 펴지기를 반복하면 결국 금속이 부러지는 성질)) 마그네시엄 프레임은 강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티타늄처럼 앏게 만들수는 없을 것이고, 알루미늄 처럼 (보다 더 두껍게 ?)두텁게 만들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정한 강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알루미늄보다 더 두꺼워야 하는지, 더 앏아야 하는지는 ?)
어느 정도 두께가 있는 마그네시엄 프레임은 damping (자전거에 가해지는 진동을 없애는)이 매우 우수하다고 합니다. (노트북 컴퓨터 중에서도 몸체를 마그네시움으로 만들어서 충격보호 기능을 증대시킨 비싼 기종이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중에서도 몸체를 마그네시엄으로 만든 고급 제품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로도 훨씬 덜 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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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슘을 주체로 하는 합금으로 주조용으로서 이전부터 항공기용 부품에 사용되었던 엘렉트론 ·다우메탈 등과 그 후 다이캐스트용으로 발달한 합금이 있다. 전신재로서는 발전용 원자로의 연료피복재로서 압출관(押出管)에 핀(fin)을 절삭가공해서 사용하는 마그녹스(Magnox) 또는 마그네슘-지르코늄 합금과, 제2차 세계대전 후 빠르게 발달한 로켓 및 항공기용인 내열 마그네슘 합금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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