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글 : 타이어 , 영문 : tire
|
|
용어 등록 : 고추가리 (khr2222)
|
|
|
|
|
|
|
고무나 그외 재질로 만들어져 림,휠등에 부착되어 주행시 노면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장치 튜브가 내부에 들어가는 것과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주로 나뉘고 있으며, 공기타이어는 J.B. 던롭이 고안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
|
|
|
|
|
|
|
타이어의 사이즈는 공기를 넣어을 때 타이어의 외각 지름으로 표기하는 방식과 림에 물리는 비드부분의 지름으로 표기하는 방식이 있다. 국제표기 타이어의 안쪽 비드 지름으로 표기를 한다. 산악자전거 타이어 표면에 표기된 26x2.0은 앞쪽 26이 타이어가 팽창했을 때 지름을 사이즈를 표기한 방식이다. 국제표기 방식인 비드 지름은 559mm이다. 뒷쪽에 2.0은 타이어가 팽창 했을 때 타이어의 폭을 의미한다.
타이어는 주행 환경에 따라서 가장 접합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
|
|
|
|
|
|
|
|
[ SLICKS ] - 트레드가 없는 것 Continental Supersonic : 구동저항이 적고 매우 가벼운 대신 빵꾸에 약함. 시합용으로 적합. Vittoria Speed : Continental Supersonic과 동일 Michelin Axle Pro Race : 프로선수들이 선호. 실리콘 트레드 적용. 빵구에 대비한 고밀도 표면. Michelin Axle Pro Light : Pro Race에 비해 밀도가 낮음. 15 그램 더 가볍다. 시합용.
[ TREADED ] - 트레드가 있는 것 Vittoria Open Corsa CX Continental GP 3000 : 점착력이 우수하고 가볍지만 표면이 거칠어서 훈련용으로도 적합 Continental GP 3000 Four Seasons : 옆면을 보강하여 약간 더 무겁다.
[ SEMI SLICK ] - 가운데는 트레드가 없고 양 옆면에 트레드가 있는 것 Michelin Axial Performance : 약간 무겁고 훈련용으로 적합 Vittoria Open EVO KS : Open Corsa CX보다 가운데는 15% 거칠게, 양옆은 30% 거칠게 제작. 전천후 도로용
|
|
|
[관련 링크] - 용어와 관련된 내용이 있는 URL 주소를 추가해 주세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