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핏과 라이트로 업그레이드된 리마 헬멧
에디터 : 김수기 기자

30년 역사의 이탈리안 헬멧 브랜드인 리마(LIMAR)의 공식수입처인 MBS코퍼레이션은 아시안핏 디자인과 유니버설 라이트, 리플렉티브 컬러, 새로운 라인업을 강조하며 2017년 리마 헬멧 신제품을 출시한다.
2017년 리마 헬멧은 아시안핏 디자인이 적용되어 국내 사용자의 착용감을 개선시켰고, 라이더의 안전에 도움이 될 후미등과 반사 컬러가 적용됐다. 또 기존 제품 라인업의 갭을 채워줄 럭스(LUX)와 555 모델이 추가되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니버설 라이트로 안전을 챙긴다

국내 라이딩 정서상 후미등을 구매해 사용하는 라이더가 많지 않다. 그러나 리마 헬멧을 사면 후미등이 제공되어 라이더의 안전을 지켜준다.
리마 헬멧은 2017년 모델부터 피팅시스템의 다이얼에 부착할 수 있는 라이트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보급형과 어린이 헬멧 일부 모델에 제공되지 않지만 다이얼 디자인이 모두 동일해서 라이트를 별도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다.
리마 유니버설 라이트는 전면부 전체가 버튼으로 되어 있어, 버튼을 눌러 전원과 모드변경을 조작한다. 라이트는 간단하게 분리되어 배터리(CR2032) 교체가 쉽다.

리마 헬멧은 2017년 피팅을 위한 다이얼과 헬멧에 직접 부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라이트를 제공한다. (007, 울트라라이트+, 럭스, 778 헬멧 시리즈는 기본 제공)

라이트 커버를 벗기면 간단하게 구성된 LED 유닛을 볼 수 있으며, 배터리는 CR2032이다.

LUX(오른쪽)의 라이트는 헬멧에 부착할 수 있도록 역삼각형 모양이며, 다이얼에 부착하는 라이트는 리마 헬멧 모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시인성을 높여주는 리플렉티브 모델

라이트에 비해 수동적이지만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리마 헬멧은 울트라라이트+, LUX, 778, 360° 등의 리플렉티브 모델을 출시한다. 검은색 헬멧은 야간 시인성이 떨어지나 리플렉티브 모델을 선택하면 유니버설 라이트와 함께 안전 라이딩에 도움을 준다.

어느 각도에서라도 리플렉트 소재가 빛을 반사해 운전자가 라이더를 인식할 수 있다.
왼쪽부터 울트라라이트+, LUX, 778


가벼움의 대명사, 울트라라이트+

리마 헬멧의 가벼움을 잘 보여주는 울트라라이트+는 M사이즈 기준으로 175g이다.
울트라라이트+는 가벼움과 동시에 안전을 위한 테스트도 충족시키고 있으며, 아스타나(ASTANA) 프로 투어 팀과 프로 컨티넨탈 팀인 디렉트 에너지(Direct Energy)의 팀 헬멧으로 활약중이다.
22개의 통기구 중 전면에 배치된 통기구는 바람 유입이 원활하도록 설계되어 있고, 내부 공기순환을 위한 내측 채널의 구조도 최적화되어 있다. 경량화를 위해 다른 헬멧과 다르게 피팅시스템 전체를 4단계로 조절하는 컴피티션 핏 시스템을 사용한다. 

리마 울트라라이트 플러스 (LIMAR Ultralight +)
색상: 매트블랙(L), 매트 블랙/화이트/블루(M/L), 디렉트 에너지(L)
사이즈: M (53-57cm), L(57-61cm)
소비자가격: 220,000원

리플렉티브 매트 블랙/브라이트 레드(M/L), 리플렉티브 매트 블랙(M/L)

유니버설 라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시안핏으로 착용핏과 울트라라이트+의 가벼움을 느낄 수 있다.

통기구의 전면부에 버그넷이 설치되어 있어 벌레가 헬멧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았다.
버그넷을 원하지 않을 경우는 칼로 잘라 내어도 괜찮다.

바이저가 제공되어, 산악 라이더들은 라이딩 환경에 맞춰 쉽게 탈부착할 수 있다.

L 사이즈 착용샷.


과하지 않은 에어로 헬멧 007 수퍼라이트

리마의 에어로 헬멧은 2가지 모델이 있으며, 스피드킹(SpeedKing)은 국내에 입고되지 않지만 귀까지 가려주는 디자인이다. 다른 하나인 007은 스피드킹과 비슷하지만 귀를 덮지 않아 타임 트라이얼을 물론 일반 라이딩 시에도 활용하기 적당한 외형을 갖고 있다.
내부 열을 식혀줄 통기구는 전면에 5개가 있고, 후면에 가로로 긴 통기구 하나가 있다. 내부 채널은 전면 통기구로 들어온 바람이 머리를 식혀 후면으로 바로 빠지도록 설계되어 있다. 
핏팅 시스템의 뒷쪽 각도를 바꿀 수 있는 컴피티션 핏 시스템과 마그네틱 버클이 적용되어 있다.

리마 007 (LIMAR 007, 블랙/레드)
사이즈: 라지(54-61cm)
실측무게: 316g (L 사이즈, 부착물 포함)
소비자가격: 270,000원

디자인이 과하지 않은 에어로 헬멧으로 일반적인 로드레이스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전면부에 'ㄷ'자 형태로 통기구가 배치되어 있다.

통기구를 통해 들어온 바람이 후면부와 뒷쪽 통기구로 배출되도록 내부 채널이 직선 형태로 설계되어 있다.

후면 배기구.

후두부 지지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컴피티션 핏 시스템. (유니버설 라이트 제공)

마그네틱 버클.

L 사이즈 착용샷.


상급 라인업으로 등장한 LUX

럭스(LUX)는 올해 새로 나온 시리즈로 최상급 모델인 울트라라이트+의 기술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더블쉘 인몰드 방식이 아닌 모노쉘 인몰드로 제작되어 가격을 낮춘 상급 모델이다.
울트라라이트+와 동일한 22개의 통기구와 피팅시스템이 적용되고, L 사이즈 실측무게는 226g이다. 울트라라이트+가 돌출된 윤곽을 가지고 있다면 럭스는 둥근 형태를 띄고 있어 무게와 가격 보다는 디자인 다양화를 위해 출시된 헬멧이다.

리마 럭스 (LIMAR LUX)
색상: 매트 블랙/레드, 리플렉티브 매트 블랙
사이즈: M (50-57cm), L(57-62cm)
소비자가격: 180,000원

울트라라이트+와 유사한 통기구 형태를 갖고 있다.

럭스는 울트라라이트+의 돌출된 윤곽과 다르게 둥근 형태를 띄고 있다.

럭스는 헬멧에 직접 부착하는 라이트가 제공된다.

별도로 유니버설 라이트를 구매하면 다이얼에 추가로 부착할 수 있다.

컴피티션 핏 시스템과 헬멧끈은 울트라라이트와 동일하다.

L 사이즈 착용샷.


가격과 가벼움을 모두 잡은 778

럭스가 등장함에 따라 778의 위치가 다소 내려간 듯 하지만 작년보다 가격이 내려갔고, 무게 또한 라지 사이즈 실측 247g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아 778의 장점은 크게 바뀌지 않을 것 같다.
세로로 긴 전면 통기구를 포함한 24개의 환기 시스템, 컴피티션 핏 시스템, 메쉬망, 유니버설 라이트 등이 적용되어 있다. 

리마 778 (LIMAR 778)
사이즈: 미디엄(52-57cm), 라지(57-62cm)
색상: 리플렉티브 매트 블랙, 화이트/블랙/레드, 매트 블랙/블루/레드
실측무게: 247g (라지 사이즈, 부착물 포함)
소비자가격: 120,000원

길게 배치된 통기구.

컴피티션 핏 시스템.

유니버설 라이트 제공.

778은 가격과 무게 모두 만족시켜주는 중급 헬멧이다.

L 사이즈 착용샷.


입문자를 위한 555

리마의 레이싱을 위한 헬멧 중 555는 입문자를 위해 경제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며, L 사이즈 기준 279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다.
아시안 핏과 컴피티션 핏 시스템 등은 상급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유니버설 라이트는 장착할 수 있으나 별도 구매해야 한다.

리마 555 (LIMAR 555)
색상: 매트 블랙/티타늄, 매트 블랙/레드
크기: M (52-57cm), L (57-62cm)
소비자가격: 90,000원

색상: 블랙/화이트/블루, 화이트/실버/티타늄

15개의 통기구.

상급 모델과 다르게 둥근 형태를 보인다.

다이얼에 유니버설 라이트(별매)를 장착할 수 있다.

컴피티션 핏 시스템.

라지 사이즈 착용샷.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360°, 224, 149

리마 헬멧은 청소년과 아동을 위한 헬멧까지 갖추고 있으며, 어반 스타일의 360°과 아동용 149, 224 헬멧이 있다.
360° 헬멧은 자전거 외에도 다양한 레포츠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초등학생부터 머리가 작은 성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아동용 헬멧은 149는 작년에 출시된 모델이지만 M 사이즈로 출시되어 머리가 작은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컸다. 올해 S 사이즈의 224 헬멧이 출시되어 두상 크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리마 헬멧.

초등학생 이상 청소년을 위한 어반 스타일의 360° 헬멧.
색상: 리플렉티브 블랙, 페트롤, 퍼플 핑크
소비자가격: 60,000원

360° 리플렉티브 블랙은 후면에 반사소재를 더한 모델이다.

M 사이즈(52-59cm)로만 출시되며 머리가 작은 성인도 사용할 수 있다. 실측무게는 440g이다

유니버설 라이트(별매)를 다이얼에 장착할 수 있다.

쿠션감있는 이너패드.

4단계로 높낮이 조절되는 컴피티션 핏 시스템.


미취학 아동을 위한 키즈 헬멧 149.
색상: 핑크 카모, 블루 파이리츠
소비자가격: 50,000원

149 타이거 블랙.

M 사이즈(50-57cm)이며, 실측무게는 202g이다.

컴피티션 핏 시스템.



149 헬멧보다 작은 사이즈의 224 헬멧.
색상: 레드 그레이징(레드 / 젖소), 해피 라이언(블루 / 사자)
소비자가격: 48,000원

유니버설 라이트(별매)를 장착할 수 있다.

헬멧끈이 피팅 시스템에 고정되어 있어 착용이 편리하다.

S 사이즈(46-52cm)이며, 실측무게는 246g이다.



착용감, 안전성, 보상 프로그램 강화된 2017 리마 헬멧

작년에 국내에 선보인 리마 헬멧은 디자인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가벼움의 장점을 가지고 국내 소비자에게 어필했다. 
그리고 2017년 향상된 착용감과 라이더 안전보장을 위해 아시안핏과 유니버설 라이트로 제품성을 강화했다. 거기에 디자인과 가격대를 세분화시키기 위해 럭스(LUX)와 555라는 모델을 추가해 선택의 폭까지 넓혔다.
MBS코퍼레이션은, 리마 헬멧은 기존 36개월 내 파손될 경우 구입일 8일 이내로 정품등록한 소비자에게 1회에 한해 50%의 가격으로 새제품을 교체해주는 보상 프로그램을 평생 1회로 업그레이드하면서 국내 소비자로서 리마 헬멧을 선택할 이유를 하나 더 만들었다.

관련 웹사이트
MBS코퍼레이션: www.elfama.com
리마 헬멧: www.limar.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