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고 CPC, 포지션을 유지시키는 안장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안장에 대한 연구는 21세기에 들어오면서 급격하게 변화되고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라이딩 퍼포먼스가 빠르게 페달링을 하는 것을 넘어 라이더가 편하게 느끼고 의학적으로도 안전해야 더 빠르게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프롤로고(Prologo)는 다양한 종류의 안장에 이어, 라이더의 요구에 따른 피팅 지속성에 대한 연구를 이어갔고, CPC 기술을 안장에 도입해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게 되었다.

완전한 피팅 - 라이딩에도 계속 이어가야 한다.

라이더들은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피팅을 받고, 그 피팅의 시작은 항상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안장이다. 안장의 종류와 위치에 따라 라이더의 포지션이 바뀌기 때문에 안장의 피팅이 항상 최우선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안장의 외피는 움직임에 마찰이 적어야 하고 내구성이 뛰어나야 하기 때문에 매끄럽게 가공된 것이 일반적이다. 이런 안장 위에서 라이더는 라이딩 중 미끄러짐으로 인해 포지션이 쉽게 바뀌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그렇다보니 포지션에 민감한 라이더들은 안장 위에 잘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를 가공해서 붙이거나, 샌드페이터 등을 덧붙여 미끄러짐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한다.
이런 라이더들의 요구에 대응하고자 프롤로고는 연구와 개발 끝에 CPC라는 새로운 가공법을 출시했는데, 작은 원통모양의 고무를 세워서 부드러운 쿠션과 미끌림 방지를 동시에 해결한 기술이다.

피팅 후 라이딩을 하면서도 편하게 포지션을 지켜주는 기술이 프롤로고 'CPC'이다.

쿠션 유지, 마사지 효과, 미끌림 방지 등이 CPC 기술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잇점이다.


CPC - Connect Power Control

프롤로고에 의해 개발된 CPC 기술은 효과적으로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는 스마트한 기술임에 틀림없다. 게다가 필요한 곳에 마찰력을 높여주어 라이더들이 라이딩 포지션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 기술은 안장 뿐 아니라 장갑에도 적용되어 비가 오는 날씨에도 핸들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라이딩을 이어가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오랫동안 쿠션과 함께 통풍성까지 유지하여 라이더들의 압박에 의한 혈액순환 장애를 막는 것에도 기여하는 등 다방면의 장점을 가졌다.

작은 원통형 고무를 촘촘하게 세운 형태로 개발된 프롤로고 CPC.

접촉면의 기능에 따라 높이를 다르게 설계하고 있다.

페달링에 의한 움직임으로 안장에서 미끌리는 것이 최소화되어, 라이딩 포지션을 지키기 위한 불필요한 에너지를 아껴주는 기술이다.


플랫, 새미라운드, 라운드 - 스타일로 고르는 프롤로고 안장

프롤로고 안장은 라이더의 라이딩 성향에 맞게 안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3가지 스타일로 안장을 설계하고 있다.
라운드 안장은 '스크래치(Scratch)' 모델에 적용되는데, 라이딩 중 허리의 움직임을 자유롭고 접촉면이 많아서 중장거리 라이딩에도 통증이 적은 스타일이다.
플랫 안장은 '제로(Zero)' 라인업이 대표적이며, 허리의 움직임이 적고 빠르게 포지션을 바꿀 수 있어서 중단거리 라이더에게 추천한다.
새미라운드에 속한 '나고(Nago)' 라인업은 라운드와 플랫 안장의 중간 성격을 가졌기 때문에 가장 많은 라이더들이 선호하는 안장이기도 하다.

라운드 스타일의 '스크래치' 안장. 레일 종류에 따라 Tirox와 Nack으로 구분된다.
라운드 스타일은 허리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엉덩이의 접촉면이 고르게 분포되어 장거리 라이딩에 적합하다.
Scratch 2 CPC Tirox : 245,000원
Scratch 2 CPC Nack : 375,000원

플랫 스타일의 '제로' 안장. 2가지 레일(Tirox, Nack)로 구분되고, 채널에 구멍을 뚫어 압박감을 더 줄인 PAS 스타일로 추가로 출시된다.
플랫 스타일은 안장 위에서 포지션을 움직이기 편하고 페달링 파워에 집중하기 좋은 편이어서 단거리 라이딩에 주로 추천된다.
Zero 2 CPC Tirox : 225,000원(일반) 245,000원(팀 에디션)
Zero 2 CPC Nack : 375,000원
Zero 2 PAS CPC Tirox : 260,000원
Zero 2 PAS CPC Nack : 390,000원

새미라운드 스타일의 '나고' 안장. Tirox와 Nack 2가지 레일로 구분되어 출시된다.
새미라운드는 라운드와 플랫의 중간 성격을 가졌기 때문에, 많은 라이더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Nago Evo CPC Tirox : 245,000원
Nage Evo CPC Nack : 375,000원


팀 에디션으로 더 특별하게 만난다.

프롤로고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팀들이 많다보니, 프롤로고는 각 팀을 위한 팀 에디션도 준비하고 있다. 람프레, IAM, 틴코프삭소 등의 팀 의류를 가지고 있거나 팬이라면 한번쯤 팀 버전의 안장을 내 자전거에 올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알베르토 콘타도르, 피터 사간을 위한 특별한 에디션

이번에 출시되는 CPC 안장 중에는 알베르토 콘타도르와 피터 사간 선수가 사용 중인 나고 에보 CPC 낵(Nago Evo CPC_Nack) 모델의 특별 에디션이 포함되어 있다.
두 선수를 의미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서, 특별하게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알베르토 콘타도르(Alberto Contador) 선수를 위한 특별 에디션
Nago Evo CPC Nack : 375,000원

피터 사간(Peter Sagan) 선수를 위한 특별 에디션
Nago Evo CPC Nack : 375,000원

콘타도르 선수의 로고가 새겨져 있다.

카본 Nack 레일

그랜드슬램을 의미하는 핑크, 옐로우, 레드 컬러 무늬가 적용되었다.

사간 선수의 로고와 무늬 및 색상이 적용되었다.


카본 레일 Nack의 디자인도 조금 다르다.

안장의 무게는 222g


퍼포먼스를 위한 또 한번의 생각

지금까지 안장에 대한 생각은 편안함, 페달링 편이성 등이 주요했지만, 프롤로고는 '성능 유지'라는 생각을 추가하면서 CPC라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투르 드 프랑스 취재 중 만난 토니 마틴 선수는 안장 위에서 미끄러지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 안장 외피의 일부를 마찰이 좋은 가죽으로 교체하여 사용한 것을 본 적이 있다. 그만큼 라이더들에게는 불필요한 작은 에너지의 손실도 줄이고 싶은 심정인 것이다.
프롤로고는 라이더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해 CPC 기술을 개발했고, 이제 그 성능을 직접 느낄 때가 된 듯 하다.


관련 웹사이트
(주)윅스 인터내셔널 : http://www.wixx-intl.com
프롤로고 : http://www.prologotouch.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