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 로드 헬멧, 벨 vs 지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전거 헬멧의 대표적인 브랜드 벨(Bell)과 지로(Giro)는 고글 일체형 에어로 로드 헬멧을 각각 출시했다. 벨은 스타프로쉴드, 지로는 에어어택 쉴드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 두 모델을 살펴보자.

통풍성을 고려한 벨 스타프로쉴드

스타프로쉴드는 이번 시즌 벨에서 새롭게 출시한 모델로, 일반 로드바이크의 통풍성을 고려한 에어로 디자인의 헬멧이다. 일체형 고글은 자석을 이용해 쉽게 떼어낼 수 있어서, 일반 헬멧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가장 큰 특징은 통풍구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설계한 디자인으로, 공기저항을 더 줄이거나 추운 날씨에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통풍구를 손쉽게 닫을 수 있다.

벨(BELL)의 스타프로쉴드
소비자가격 : 360,000원

일반적인 헬멧처럼 통풍구를 설계하면서,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했다.

통풍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슬라이드 바

슬라이드 바를 아래로 내리면 통풍구가 모두 닫히며, 에어로 다이나믹과 보온성을 높여준다.

자석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도록 개발된 고글

앞 부분의 틈으로 고글이 삽입되어 고정된다.





깔끔한 디자인의 지로 에어어택 쉴드

에어어택 쉴드의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통풍구를 최소화했고, 전체적으로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을 내세우고 있다. 자석으로 탈착이 가능한 고글은 불필요한 경우 쉽게 떼어내거나 위아래를 반대로 붙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로 에어어택 쉴드
소비자가격 : 330,000원

통풍구를 최소화하여 공기역학 디자인에 집중했다.


자석을 이용해 탈착이 쉬운 일체형 고글

위아래를 거꾸로 장착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실측무게 : 벨 314g, 지로 338g


강변 자전거길에서 유용한 에어로 헬멧

에어로 헬멧은 강변 자전거길처럼 평지 위주로 개발된 도로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또한, 조금 추운 날씨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에어로 헬멧의 보온 효과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
두 모델 모두 에어로 헬멧이지만 그렇게 무겁지 않은 무게가 장점이며, 쉽게 장착과 탈착이 가능한 일체형 고글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주) : http://www.cellosports.com
벨 헬멧 : http://www.bellhelmets.com/en_ap/
지로 헬멧 : http://www.giro.com/eu_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