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박창민 기자
|
GT는 피트니스와 출퇴근, 여행 등의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과 가볍고 성능 좋은 부품들로 구성된 트랜세오(Transeo) XR 1.0을 선보이며, 고성능 시티바이크를 원하는 라이더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흔히 이야기하는 하이브리드 바이크의 특징처럼 GT 트랜세오 XR도 편안한 산악자전거 지오메트리의 프레임과 부드럽고 고속 주행에 좋은 700c 휠셋, 그리고 조작성이 좋은 산악 구동계로 이루어진 제품이다.
특히 '트랜세오 XR 1.0'은 유압디스크 브레이크와 시마노 XT/SLX 구동 부품이 사용되며, 보급형 시티바이크와는 사뭇 다른 기능과 성능의 장점을 지녔다.
또한, 경량화와 함께 성능을 높인 카본 포크과 카본 시트포스트 사용으로 뛰어난 조작성과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도시적인 스타일, 그리고 짐받이 랙(rack)을 설치할 수 있는 아일렛 등은 출퇴근을 위해 자전거를 사용하는 라이더 또는 가벼운 여행용으로도 적당한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짧은 탑튜브로 편안한 라이딩 자세가 가능하여, 장거리 라이딩으로 이어지는 여행이나 운동을 위한 피트니스에도 적당한 선택일 것이다.
또 하나, 40mm 폭의 오프로드용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비포장 도로를 달리거나, 노면이 불규칙한 곳에서 라이딩 할 때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GT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 트리플트라이앵글 프레임을 기반으로, 화이트와 블루로 도시적인 이미지가 강한 편이다.
트리플트라이앵글 프레임의 특징을 이어받은 GT 트랜세오 XR은, 그 특징처럼 단단하면서 믿음직한 라이딩 느낌을 선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포장도로를 달릴 때는 마치 29인치 산악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부드러운 느낌과 강성 좋은 포크로 안정적인 스티어링 또한 라이딩 신뢰감을 더욱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장착된 700x40c 타이어는 도심이나 자전거 도로에서 간혹 만나게 되는 거친 노면에서도 거칠 것 없는 라이딩을 할 수 있어서, 왠만한 산악자전거가 부럽지 않다.
관련 웹사이트
- HK 코퍼레이션 : www.hksram.com
- GT 바이시클 : http://www.gtbicycles.com/
다양한 용도로 활용성을 높인 GT 트랜세오 XR 1.0(Transeo XR) |
성능과 기능, 편리함을 앞세운 GT 트랜세오 XR 1.0 |
흔히 이야기하는 하이브리드 바이크의 특징처럼 GT 트랜세오 XR도 편안한 산악자전거 지오메트리의 프레임과 부드럽고 고속 주행에 좋은 700c 휠셋, 그리고 조작성이 좋은 산악 구동계로 이루어진 제품이다.
특히 '트랜세오 XR 1.0'은 유압디스크 브레이크와 시마노 XT/SLX 구동 부품이 사용되며, 보급형 시티바이크와는 사뭇 다른 기능과 성능의 장점을 지녔다.
또한, 경량화와 함께 성능을 높인 카본 포크과 카본 시트포스트 사용으로 뛰어난 조작성과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편안한 지오메트리, 700x40c 타이어, 짐받이 랙을 위한 아일렛 등 다양함이 가능한 트랜세오 XR |
피트니스, 여행, 출퇴근... 다기능성 |
도시적인 스타일, 그리고 짐받이 랙(rack)을 설치할 수 있는 아일렛 등은 출퇴근을 위해 자전거를 사용하는 라이더 또는 가벼운 여행용으로도 적당한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짧은 탑튜브로 편안한 라이딩 자세가 가능하여, 장거리 라이딩으로 이어지는 여행이나 운동을 위한 피트니스에도 적당한 선택일 것이다.
또 하나, 40mm 폭의 오프로드용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비포장 도로를 달리거나, 노면이 불규칙한 곳에서 라이딩 할 때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이미지 |
GT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 트리플트라이앵글 프레임을 기반으로, 화이트와 블루로 도시적인 이미지가 강한 편이다.
GT 트랜세오 XR |
GT 만의 고유한 트리플트라이앵글 프레임 뒤틀림에 강성이 뛰어난 이 디자인은 거의 모든 GT 프레임에 활용되며, GT의 아이콘적인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다. |
카본 포크를 적용해, 가볍고 고속에서도 신뢰도 높은 라이딩을 느낄 수 있다. |
용접면을 최대한 넓힌 헤드튜브의 용접 부분 |
시마노 XT 디레일러로 변속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다. |
FSA 3단 크랭크셋을 사용해 다양한 코스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
시마노 유압 디스크브레이크와 SLX 변속 레버 |
카본 시트포스트가 사용되어 승차감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
내부에 금속을 사용하지 않은 풀카본 시트포스트 |
제품명 | 지티 트랜세오 엑스알 1.0(GT Transeo XR 1.0) |
프레임 | 6061-T6 알루미늄 |
포크 | 카본 |
핸들바 | 알로이 |
스템 | 알로이 |
시트포스트 | 카본 |
변속레버 | Shimano SLX |
변속기 | Shimano XT |
브레이크 레버 | Shimano 유압 |
브레이크 | Shimano 유압 Disc |
크랭크셋 | FSA Comet |
B.B | |
타이어 | Schwalbe Land Cruiser 700x40c |
실측무게 | 11kg (M 사이즈, 페달제외) |
소비자가 | 미정 |
결론 - 단단하고 거칠 것 없는 라이딩이 매력 |
트리플트라이앵글 프레임의 특징을 이어받은 GT 트랜세오 XR은, 그 특징처럼 단단하면서 믿음직한 라이딩 느낌을 선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포장도로를 달릴 때는 마치 29인치 산악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부드러운 느낌과 강성 좋은 포크로 안정적인 스티어링 또한 라이딩 신뢰감을 더욱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장착된 700x40c 타이어는 도심이나 자전거 도로에서 간혹 만나게 되는 거친 노면에서도 거칠 것 없는 라이딩을 할 수 있어서, 왠만한 산악자전거가 부럽지 않다.
다양성을 갖추면서도 가벼운 자전거를 원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구매 포인트 | 아쉬운 점 |
- GT의 트리플트라이앵글 프레임 - 카본 포크 - 카본 시트포스트 - 유압 디스크브레이크 - 시마노 XT, SLX 구동계 |
- 속도 위주의 라이딩을 원한다면 타이어 교체가 필요할 것. |
관련 웹사이트
- HK 코퍼레이션 : www.hksram.com
- GT 바이시클 : http://www.gtbicycl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