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김수기 기자
|
국내 라이더 중 자전거를 이용하면서 백팩을 이용하는 라이더는 자출 라이더와 산악자전거 라이더가 대다수이다. 산악자전거 라이더에게 사용목적과 라이딩 거리는 백팩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기준이 된다.
도이터는 하이킹, 트레킹, 클라이밍, 스키 등 다양한 아웃도어 가방을 만들고 있으며, 자전거 가방도 포함되어 있다. 사용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 도이터의 '트랜스 알파인 프로'와 '레이스 EXP 에어' 백팩을 만나보자.
도이터의 '트랜스 알파인 프로' 백팩은 24리터 용량의 SL(여성용)과 28리터 용량의 스탠다드 제품이 있다. 국내 라이딩 여건 상 28리터는 라이더에게 부담되는 용량이어서 28리터 제품은 국내에 소개되지 않고 'SL' 제품만 출시된다.
도이터 바이크 백팩에는 스탠다드 모델과 여성을 위한 'SL'모델이 있다. 스탠다드 모델에 비해 'SL'모델은 용량이 작고, 어깨끈의 길이가 짧으며 폭이 좁다. 여성용이라고 해도 등이 짧은 남성이나 스탠다드 모델의 용량이 부담되는 라이더라면 'SL'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트랜스 알파인 모델은 대용량으로 자전거 여행이나 장거리 산악 트레일 라이딩 등 비교적 필요한 짐이 많은 경우에 적합한 백팩이다.
트랜스 알파인 프로 24 SL은 Hexlite 100과 Deuter-Ripstop 330 소재를 사용해 광택이 있으면서 내구성과 가벼움을 갖고 있다.
라이더를 위한 가방이다보니 등과 맞닿은 가방의 뒷쪽에 'Airstripes Pro System'이 적용되어 있다. 에어스트라입 통기 시스템은 등 한가운데에 공기가 흐를 수 있도록 터널을 만들어 놓아 땀과 열을 배출하기 용이하도록 되어 있다. 또 큰 용량을 지지하는 등과 어깨, 허리에는 통기성 패드를 넣어 통기 시스템과 연동되도록 했다. 트랜스 알파인 모델과 프로 모델의 차이는 통기성 시스템에 있다. 수납 시스템은 하이드레이션 수납부, 메인 수납부, 시스템 수납부, 하단 보조 수납부, 사이드 포켓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이터 '레이스 EXP 에어'는 트랜스 알파인 프로 모델에 비해 용량은 절반 정도인 12리터이지만 3리터 정도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2리터+3리터의 용량의 레이스 EXP 에어는 가벼운 라이딩부터 자출, 반나절 산악 라이딩 등에 적절한 백팩이다.
레이스의 통기 시스템은 'Aircomfort FlexLite System'으로 등에 맞닿는 부위는 탄력있는 메쉬망이고, 가방은 메쉬망에서 뜬 상태로 되어 있어 공기가 순환되도록 했다. 어깨끈과 허리 벨트도 3D 에어메쉬로 제작되어 열배출이 용이하고 밀착감을 높여준다. 레이스 X와의 차이점은 통기 시스템과 확장성이다.
가방 등판에는 'X'자 형태의 프레임이 내장되어 있어 가방 형태와 수납물을 견고하게 고정시켜준다. 수납부는 메인 수납부에 물백을 넣는 구조이며, 보조 수납부와 사이드 포켓이 있다.
관련 웹사이트
도이터 : www.deuter.com
참좋은레저 : www.cellosports.com
도이터는 하이킹, 트레킹, 클라이밍, 스키 등 다양한 아웃도어 가방을 만들고 있으며, 자전거 가방도 포함되어 있다. 사용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 도이터의 '트랜스 알파인 프로'와 '레이스 EXP 에어' 백팩을 만나보자.
도이터 트랜스 알파인 프로 24 SL(좌), 레이스 EXP 에어(우) |
DEUTER 2013 트랜스 알파인 프로 24 SL |
도이터의 '트랜스 알파인 프로' 백팩은 24리터 용량의 SL(여성용)과 28리터 용량의 스탠다드 제품이 있다. 국내 라이딩 여건 상 28리터는 라이더에게 부담되는 용량이어서 28리터 제품은 국내에 소개되지 않고 'SL' 제품만 출시된다.
도이터 바이크 백팩에는 스탠다드 모델과 여성을 위한 'SL'모델이 있다. 스탠다드 모델에 비해 'SL'모델은 용량이 작고, 어깨끈의 길이가 짧으며 폭이 좁다. 여성용이라고 해도 등이 짧은 남성이나 스탠다드 모델의 용량이 부담되는 라이더라면 'SL'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트랜스 알파인 모델은 대용량으로 자전거 여행이나 장거리 산악 트레일 라이딩 등 비교적 필요한 짐이 많은 경우에 적합한 백팩이다.
트랜스 알파인 프로 24 SL은 Hexlite 100과 Deuter-Ripstop 330 소재를 사용해 광택이 있으면서 내구성과 가벼움을 갖고 있다.
라이더를 위한 가방이다보니 등과 맞닿은 가방의 뒷쪽에 'Airstripes Pro System'이 적용되어 있다. 에어스트라입 통기 시스템은 등 한가운데에 공기가 흐를 수 있도록 터널을 만들어 놓아 땀과 열을 배출하기 용이하도록 되어 있다. 또 큰 용량을 지지하는 등과 어깨, 허리에는 통기성 패드를 넣어 통기 시스템과 연동되도록 했다. 트랜스 알파인 모델과 프로 모델의 차이는 통기성 시스템에 있다. 수납 시스템은 하이드레이션 수납부, 메인 수납부, 시스템 수납부, 하단 보조 수납부, 사이드 포켓으로 구성되어 있다.
트랜스 알파인 프로 24 SL 소비자가격 : 230,000원 / 무게 : 1450g / 크기 : 50*28*19 (H x W x D) cm |
알파인 SL 모델은 꽃으로 'SL' 라인업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꽃은 탈부착이 가능하다. |
업힐 시 헬멧을 보관할 수 있는 헬멧 홀더 |
헬멧을 사용할 때는 내부로 여분의 스트랩을 넣을 수 있다. |
시스템 수납부는 지갑, 펌프, 튜브, 공구, 비상식, 응급킷 등을 깔끔하게 정리해 수납할 수 있다. |
하단 보조 수납부. 외부 지퍼는 스냅단추로 의도치 않게 열리지 않도록 했다. |
하단 보조 수납부는 메인 수납부와 함께 사용하거나 분리해 사용할 수 있다. 노란색 지퍼를 열면 메인수납부와 연결된다. |
사이드 메쉬 포켓와 허리 벨트의 지퍼 포켓. 등과 가방이 밀착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등 한가운데는 공기가 순환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가슴 고정끈과 허리 벨트는 쉽게 길이 조절이 된다. |
가슴끈은 사용자에 따라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다. |
'Airstripes Pro System'은 등 한가운데로 통하는 공기 순환 터널이 특징이다. '라운드 프로파일 프레임'이 가방 형태를 견고하게 고정시켜준다. |
통기 시스템과 더불어 에어 메쉬 패드는 등과 닿는 면적을 줄이고 열과 땀 배출에 도움이 된다. |
하이드레이션 시스템을 위한 'H2O' 홀을 통해 물백 수납부에서 호스를 외부로 꺼낼 수 있다. |
물백 수납부 |
메인 수납부 내부에는 SOS 라벨이 프린팅되어 있다. |
메인 수납부는 지퍼 포켓과 2개의 포켓으로 구성되어 있다. |
레인 커버는 가방 하단부에 있다. |
레인커버가 벗겨지지 않도록 후크로 채울 수 있다. |
DEUTER 2013 레이스 EXP 에어 |
도이터 '레이스 EXP 에어'는 트랜스 알파인 프로 모델에 비해 용량은 절반 정도인 12리터이지만 3리터 정도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2리터+3리터의 용량의 레이스 EXP 에어는 가벼운 라이딩부터 자출, 반나절 산악 라이딩 등에 적절한 백팩이다.
레이스의 통기 시스템은 'Aircomfort FlexLite System'으로 등에 맞닿는 부위는 탄력있는 메쉬망이고, 가방은 메쉬망에서 뜬 상태로 되어 있어 공기가 순환되도록 했다. 어깨끈과 허리 벨트도 3D 에어메쉬로 제작되어 열배출이 용이하고 밀착감을 높여준다. 레이스 X와의 차이점은 통기 시스템과 확장성이다.
가방 등판에는 'X'자 형태의 프레임이 내장되어 있어 가방 형태와 수납물을 견고하게 고정시켜준다. 수납부는 메인 수납부에 물백을 넣는 구조이며, 보조 수납부와 사이드 포켓이 있다.
레이스 EXP 에어 소비자가격 : 118,000원 / 색상 : 그린, 레드, 블랙/화이트 / 무게: 870g 크기 : 47*24*22 H x W x D) cm |
하단 지퍼 포켓 안에 헬멧 홀더가 내장되어 있다. |
그물망과 후크로 헬멧을 신속하게 걸 수 있다. |
보조 시스템 수납부. 멀티툴, 펑치 패치, 튜브 등을 수납할 정도의 크기다. |
12리터 용량의 레이스 EXP 에어 |
제일 안쪽에 있는 지퍼를 열면 3리터 정도의 추가 공간이 생긴다. |
가슴 벨트와 허리 벨트 |
가슴 벨트는 높낮이가 조절된다. |
레이스 EXP 에어는 Aircomfort FlexLite System이 적용되어 있다. |
어깨끈과 허리 벨트는 3D 에어메쉬가 적용된다. |
Aircomfort FlexLite System의 장점은 등에 가방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고 공간이 있다는 점이다. |
메인 수납부에 별도의 포켓이 없어서 아쉬움으로 남는다. |
레인 커버 |
관련 웹사이트
도이터 : www.deuter.com
참좋은레저 : www.cello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