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너블, 트렌디 그리고 안전 - 인피니 라이트
에디터 : 김수기 기자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중저가 자전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면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선보이고 있고, 자전거를 꾸밀 수 있는 악세서리 또한 그 추세를 따라가고 있다. 라이트도 실리콘과 같은 재질을 사용하면서 손전등과 같은 모양이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있다. 인피니 라이트가 바로 그예로 들 수 있다.
인피니의 안전등 우콩, 어뮤즈, 첸과 라바를 만나보자.

인피니의 실리콘 세이프티 라이트 - 우콩, 어뮤즈, 첸


INFINI WUKONG, 우콩

2개의 실리콘 밴드로 고정되는 우콩은 원숭이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2개의 LED를 사용한다. 우콩은 프론트와 리어 라이트가 동일하며 레드, 옐로우, 블루, 핑크, 오렌지, 블랙, 화이트, 카키의 8가지 색상이 있어 선호하는 색상이나 자전거에 맞춰서 고를 수 있다. CR2032 배터리 2개로 프론트는 100시간, 리어는 24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WUKONG(우콩)
100×64×14 mm / 10g / LED : 백색, 적색 / 소비자가격 : 13,000원

우콩 시리즈는 8가지 컬러(레드, 옐로우, 블루, 핑크, 오렌지, 블랙, 화이트, 카키)가 있으며, 나무 위의 원숭이가 생각나는 형태를 갖고 있다.

프론트, 리어 라이트가 동일한 형태, 색상으로 출시된다. 22~31.8 mm의 직경을 가진 핸들바, 시트 포스트에 장착할 수 있다.

실리콘 밴드로 자전거에 장착하며, 실리콘으로 싸여 있지 않은 부분이 배터리 수납부다. 전원 버튼은 반대편에 있으며, 지속과 점멸 모드로 작동한다.

실리콘을 살짝 벗겨 배터리를 수납시키고, 구조상 방수의 의미가 크지 않다.

CR 2032 전지로 프론트 라이트는 최대 100시간, 리어 라이트는 최대 240시간 사용할 수 있다.

우콩 프론트 라이트

우콩 리어 라이트


INFINI AMUSE, 어뮤즈

우콩과 동일한 모듈을 사용하는 어뮤즈는 싱글 밴드 타입으로 퍼플 컬러가 추가되어 9가지 색상이 있다. 우콩보다 굵기가 굵은 곳에 장착이 쉬운 편이다.

AMUSE(어뮤즈)
138.5×34.5×35 mm / 10g / LED: 백색, 적색 / 소비자가격 : 13,000원

어뮤즈는 우콩과 동일한 모듈을 사용해 배터리, 작동시간, 작동모드 등이 똑같다. 우콩과 다른 점은 밴드타입이 싱글인 점, 퍼플 컬러가 추가된 9가지 색상인 점이다.

어뮤즈 프론트 라이트

어뮤즈 리어 라이트

구입시 제품 패키지 모델명에 'W'가 있으면 백색 라이트, 'R'이 있으면 적색 라이트다.


INFINI CHIEN, 첸

프론트 라이트인 첸은 화이트, 블루,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5구의 LED를 사용해 우콩과 어뮤즈보다 밝지만 사용시간이 짧다.

CHIEN(첸)
65.4×45.6×35.4 mm / 21g / LED:  백색 / 소비자가격 : 26,000원

첸은 본체, 실리콘 밴드, CR2032 전지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첸은 전면 렌즈 부분이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마운트에 삽입되어 있는 구조다.

첸은 CR2032 전지를 사용하며 지속모드 시 20시간, 점멸모드 시 50시간 사용할 수 있다.

장착 부위가 유연해 실리콘 밴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사이즈의 핸들바에 장착할 수 있다.

백색 LED 5구가 장착되어 우콩, 어뮤즈보다 밝지만 사용시간이 짧다.

장착가능한 범위는 19.5~32mm이지만 오버사이즈 핸들바에 장착 시 힘이 든다.


INFINI LAVA, 라바

우콩, 어뮤즈, 첸과 다르게 라바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된 라이트다. 뒤쪽의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어 컴퓨터나 외장 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하며, 완전충전에 2~3시간이 필요하다. 라바는 고무밴드, 밸크로 스트랩,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다양한 위치에 장착이 가능하다.
라바 리어 라이트는 장착 시 라이트가 하향이 되도록 마운트가 설계되어 있어 편의성이 돋보인다.

LAVA(라바)
48×27.7×21 mm / 16g / LED: 백색, 적색 / 소비자가격 : 35,000원

2개의 백색 LED가 강, 중, 약, 점멸 4가지 모드로 작동하는 라바 프론트 라이트. 최대 사용시간은 7시간이다.

3개의 적색 LED가 강, 중, 점멸1, 점멸2 4가지 모드로 작동하는 라바 리어 라이트. 최대 사용시간은 25시간이다. 

라바는 본체, 마운트, 고무 밴드, 밸크로 스트랩, 케이블 타이, 충전 케이블, 고무 패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라바 뒤쪽 고무 덮개를 젖히면 마이크로 USB 단자가 보인다.

컴퓨터나 외장 배터리(DC5V/0.5mA)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며, 리튬 폴리머 배터리 완충에 2~3시간이 걸린다.

거의 동일한 구성품이지만 프론트와 리어 라이트의 차이는 마운트에 있다. 왼쪽이 프론트, 오른쪽이 리어 마운트이다. 리어 라이트는 라이트가 하향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라바는 기본적으로 고무 밴드를 이용해 장착한다.

너무 굵거나 얇은 위치에 장착할 때는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장착할 수 있다.

밸크로 스트랩을 이용해 헬멧에 장착한 I-260W

밸크로 스트랩 길이가 충분해 헬멧에 장착하기 어렵지 않다.

밴드를 이용해 핸들바에 장착한 라바 프론트 라이트

시트 포스트에 장착한 라바 리어 라이트


내 자전거에 맞게 고를 수 있는 색상과 디자인

자전거가 사용목적에 따라 퍼포먼스와 레저로 양분되듯이 라이트도 광량과 밝기에 따라 구분된다. 야간 산악라이딩이나 여행을 위한 라이트는 밝기와 광량이 충분해야 하지만 천변이나 도심에서 라이딩을 할 경우 그 정도까지 필요하지 않다.
인피니의 안전등은 라이더의 안전을 지키면서 자전거를 꾸밀 수 있어 두마리 토끼를 잡는 아이템이다. 실리콘 밴드를 사용하는 우콩, 어뮤즈, 첸은 공구없이 다양한 위치에 쉽게 장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만 우콩과 첸은 오버사이즈의 굵기를 가진 위치에 장착할 때 밴드가 짧아 힘이 필요한 것이 흠이다.

구매 포인트 아쉬운 점
- 공구 없이 다양한 위치에 쉽게 장착 가능
- 다양한 색상, 귀여운 디자인
- 도심 라이더에게 적합
- 우콩, 첸은 오버사이즈 핸들바 장착이 까다로움

인피니 안전등은 라이더의 안전을 지켜주며 자전거까지 꾸밀 수 있는 일석이조 아이템이다.


관련 웹사이트
인피니 : www.infini.com.tw
HK 코퍼레이션 : www.hksram.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