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라이트+툴, 반짝이는 안전 라이딩
에디터 : 이정현 기자

자전거 액세서리로 유명한 17년이라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토픽은 1991년 자전거 매니아들이 모여 자전거 라이더들을 위한 공구를 제작하며 시작하였다. 역사 만큼이나, 첨단 기술과 일류 디자인이 집약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토픽은 지금도 라이더들을 위한  새롭로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하고 있다.

이번 리뷰를 통해 토픽(TOPEAK)의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라이트+툴' 아이템 3종을 만나보자

토픽(TOPEAK)의 현신적이고 독창적인 '라이트+툴' 아이템 3종

토픽의 '라이트+툴' 아이템은 자전거를 이용하는 데에 필요한 휴대용 툴(Tool)에 라이트를(Light)를 결합한 제품이다.
본 제품은 평소 라이더들이 라이딩을 할 때, 별도의 공구들을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토픽(TOPEAK)의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춘 '라이트+툴' 아이템 3종


루미툴(LumiTool) 7

탈부착이 가능한 LED 라이트와 휴대용 미니공구를 결합한 제품으로, 빛이 다소 부족한 야간 라이딩과 같은 상황에서 라이더들이 공구를 이용하는 데에 있어 용이하게 하는 아이템이다.

LumiTool 7

제품 사양
공구 : 육각렌치(2/2.5/3/4/5/6 mm) 및 드라이버(#2 Phillips)
램프 : 1 Super Bright White LED
베터리 : CR1620 x 2 (포함)
사이즈(L x W x H) : 7.6 x 2.6 x 1.6 cm
무게 : 72.4 g
가격 : 32,000원

자전거 정비 시, 꼭 필요한 다양한 사이즈의 육각렌치가 있어 더욱 편리하다. 

다양한 사이즈의 육각렌치 뿐만 아니라, 드라이버(#2 Phillips) 또한 탑재되어 있다.

LED 라이트의 동그란 부분을 눌러 휴대용 미니공구와 탈부착 할 수 있다.

LED 라이트의 전면부

LED 라이트 전원 스위치 부분

밝은 LED 라이트를 이용하면 야간라이딩 뿐만 아니라,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 공구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디펜더 아이글로우(Defender iGlow)

얇고 세련된 디자인의 로드용 펜더에 후미등 역할을 할 수 있는 라이트를 결합한 제품으로, 라이딩 시 이물질이 튀는 것을 방지함과 동시에 안전등 역할을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는 아이템이다.

Defender iGlow

제품 사양
램프 : 0.5W Super Bright Red LED (2 모드 : 점등/점멸)
베터리 : CR2032 x 2 (포함)
사이즈(L x W x H) : 62.6 x 5.8 x 9 cm
무게 : 136 g
가격 : 32,000원

라이딩 시, 이물질이 튀는 것을 방지하고 야간에는 후미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펜더

펜더의 장착은 먼저, 펜더와 시트 튜브를 고정할 수 있는 고무 고리를 풀어 시트 튜브에 고정시킨 후, 스트랩을 이용하여 탑튜브에 고정시키면 된다.

펜더를 프레임에 완전히 장착 후, 육각렌치(2.5 mm)를 이용하여 펜더의 높이를 조절한다.

펜더가 완전히 장착된 모습이다.


미니로켓 아이글로우(MiniRocket iGlow)

심플한 디자인의 휴대용 미니펌프에 라이트를 결합한 제품으로 주간 및 야간 라이딩에 고루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한 알루미늄과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비교적 무게가 가볍고, 쉽게 탈부착이 가등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MiniRocket iGlow

제품 사양
공기주입헤드 : 프레스타 벨브 (Presta Valve)
펌프 용량 : 160 psi / 11 bar
램프 : 0.5W Super Bright Red LED (2 모드 : 점등/점멸)
베터리 : CR2032 x 2 (포함)
사이즈(L x W x H) : 17.3 x 3 x 2.4 cm
무게 : 67 g
가격 : 38,000원

전원 버튼 부분

휴대용 미니펌프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눌러 점등한 모습이다.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작고 가벼운 미니펌프에 라이트 기능의 추가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 까지 고려한 토픽(TOPEAK)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결론

토픽의 '라이트+툴' 아이템 3종은 라이더들의 마음에 한 걸음 더 다가선 제품이다. 휴대용 공구에 라이트 기능의 추가를 통해, 한 가지 제품으로 두 가지 제품을 사용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보다 심플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는 점,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게 한 점 등은 휴대성과 편리성을 증대시켜 라이더들이 자주 이용하는 툴(Tool)의 사용에 있어 번거로움을 줄여줄 수 있으며, 또한 야간 라이딩 시 안전등 역할을 함으로써 라이더의 안전을 책임 질 수 있다.

하지만, 라이트의 기능과 무게적인 측면에서 이점을 가져오기 위해 사용한 플라스틱 재질은
외부로부터의 충격에 비교적 취약하여, 사용자의 세심한 사용이 요구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가지 제품으로 두 가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점을 바라본 다면 토픽의 '라이트+툴' 아이템은 라이더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안겨줄 것이다.

안전등과 함께 필요한 용품의 기능성까지 합한 토픽

구매 포인트 아쉬운 점
- 심플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편리성
- 라이트 기능으로 얻을 수 있는 안전성
- 독립 기능성 아이템을 좋아하는 라이더라면 불필요한 지출이 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 스포츠 : www.hlsc.co.kr
토픽 : www.topea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