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애니로드 2, 다양한 라이딩을 즐겨라!
에디터 : 박창민 기자
피트니스를 위한 바이크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자이언트(Giant)는 피트니스와 레져, 투어링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자전거 애니로드(Anyroad)를 출시하였다. 다양함으로 매력을 더한 자이언트 '애니로드 2'를 만나보자.

다양한 스타일 라이딩이 가능한 자이언트 애니로드 2

자이언트 애니로드(Anyroad), 새로운 개념의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라는 의미 자체는 2개 이상의 개념 또는 기술을 하나로 묶어 디자인한 제품에 사용되는 것인데, 자이언트는 사이클로크로스와 산악자전거의 특징을 하나로 묶어 놓은 새로운 개념의 하이브리드 바이크를 선보였다.
이런 설계로 만들어진 '애니로드'를 보면, 프레임 모양은 탑튜브의 슬로핑이 심한 산악자전거를 닮았지만, 로드바이크의 핸들바를 구동계를 가지고 있어서 얼핏 로드바이크로 보이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전체적인 라이딩 포지션 구조와 타이어는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 스타일을 따르고 있어서 조금 더 편한 라이딩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하이브리드 바이크가 로드바이크 프레임에 산악자전거 스타일의 핸들바와 구동계를 가진 것과는 사뭇 다른 형태의 제품이 된 것이다.

산악자전거 프레임과 사이클로크로스가 접합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자이언트 애니로드


다양한 스타일을 즐겨라!

애니로드는 기본적으로 다기능 컨셉이다보니, 시티 라이딩을 위해서도 편하고 짧은 투어링에도 어색하지 않다. 그리고, 피트니스를 위한 바이크로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갖추었다.
이와같은 다양성을 제시하기 위한 지오메트리 특성을 본다면, 짧지만 슬로핑이 심한 탑튜브와 길이가 긴 헤드튜브에서 크게 느낄 수 있다.
이런 특성은 시티 라이딩을 위한 평상복을 입었을 때도 편하게 라이딩을 할 수 있게 하고, 운동을 위한 피트니스 라이딩이나 투어링을 위한 장시간 라이딩에도 편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게다가 어떤 상황에서도 제동 능력을 잃지 않는 디스크 브레이크와 2쌍의 브레이크 레버가 라이딩 포지션과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전한 라이딩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로드바이크를 닮았지만, 슬로핑이 심한 탑튜브와 높은 헤드때문에 평상복을 입어도 라이딩이 불편하지 않다.

장시간 라이딩이 필요한 피트니스를 위해서도 좋은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추었다.

드롭바와 50T 체인링을 이용하면 강변을 따라 로드라이딩도 즐길 수 있다.

애니로드는 가벼운 투어링을 위해서도 좋은 컨셉이다.


제품 이미지

강한 듯 부드러운 외모, 그러면서도 확실한 개성을 표현하는 존재감이 남다른 제품이다.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어울릴 수 있으면서도, 도시와 자전거 도로에서 모두 어울릴 수 있는 스타일까지 갖추었다.

헤드튜브부터 시트스테이까지 부드럽게 연결된 슬로핑으로 개성을 표현한 애니로드

마치 카본 프레임을 보는 듯한 디자인과 용접이 가격대비 완성도를 높여준다.

내부에 삽입된 시트클램프로 깔끔한 디자인이 가능해졌다.

사이클로크로스 스타일의 카본 포크

헤드튜브가 긴 편이어서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다.

50x39x30T 3장의 체인링이 장착되어 있어서, 넓은 변속 범위를 사용할 수 있다.

시마노 소라(SORA) 구동계가 사용되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제동력을 유지할 수 있다.

컨트롤 레버 뿐 아니라 핸들바 중앙에도 브레이크 레버를 설치하였다.
이 브레이크 레버는 핸들바 위를 잡았을 때 어떤 위치에서도 레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장거리 라이딩을 위한 안장


상세 스펙

제품명 자이언트 애니로드 2 (Giant Anyroad 2)
프레임 Giant Aluxx Aluminium
포크 Giant Composite
핸들바 Giant Connect
스템 Giant Connect
시트포스트
안장 Velo VL1205
변속레버 Shimano Sora
변속기 Shimano Sora
브레이크 레버 Shimano Sora / Tektro TL102
브레이크 Tektro Lyra Disc
스프라켓 Shimano CSHG50-9 11-30T
체인

KMC X9

크랭크 CK-200S TT 9S 50x39x30
BB
휠셋 Alex S-X2 림, Formula 허브
타이어 Giant P-RX2 700x32C
실측무게 10.72kg (S사이즈, 페달 제외)
소비자가 1,100,000원


부담없는 라이딩 스타일

로드바이크를 닮았지만, 사이클로크로스와 산악자전거 라이딩 포지션에 가깝고 브레이크를 사용하기 편해서 부담없는 라이딩을 느낄 수 있다.
고속 주행을 위한 자전거 컨셉이 아니지만 50T 체인링을 사용하면 왠만한 로드바이크 속도감을 느낄 수도 있고, 기본 개념처럼 시티와 피트니스 라이딩, 그리고 투어링 스타일에 적합한 안정감과 기능성을 갖추었다.

자전거 선택이 복잡할 때는 자이언트 애니로드를 추천한다.


결론 - 선택이 복잡할 때는 애니로드(Anyroad)

100만원이 조금 넘는 자전거를 구매하면서 자출도 하고 싶고, 강변 자전거도로를 신나게 달리고도 싶고, 피트니스를 위한 운동에도 활용하고 싶은데 적당한 자전거가 없다면 자이언트 '애니로드'를 추천한다.
이름만큼 어떤 길이라도 재미있고 신나게 달릴 수 있는 준비가 되었기 때문이다.

구매 포인트 아쉬운 점
- 다양한 라이딩 스타일
- 디스크 브레이크와 레버의 편의성
- 피트니스와 레져를 위한 적당한 선택 가이드 제시
- 투어링에 사용할 랙 장착 아일렛이 없음
- 기능성 만큼이나 늘어난 무게감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