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스타일을 지켜주는 바이크메이트 '로드웰렛'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라이더는 고가의 스마트폰을 라이딩 중에도 함께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한다. 대부분 스마트폰 거치대를 이용하거나 가방에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지만, 바이크 매니아들은 최대한 간소하게 차려 입는 것을 선호해 거치대와 가방은 거추장스러워 지갑, 스마트폰 보관용으로 비닐봉투를 애용하기도 한다.
이번에 출시된 바이크메이트의 로드웰렛(Road Wallet)은 비닐봉투를 벗어나 라이딩의 품격을 높여주는 완소 아이템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세가지 사이즈의 로드웰렛

로드웰렛의 첫느낌은 앞면에 있는 화이트와 핑크 라인이 가장 인상깊으면서 단순한 디자인이 눈에 띄었다. 또 멋스런 포장과 함께 인조 가죽이지만 촉감이 부드러워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들면서 로드웰렛 외부에 돌출된 부품이 없어 기능성 의류에 손상을 주지 않는다.
컬러는 화이트/블랙, 핑크/블랙 2가지이며, 내부 지퍼 컬러는 외부가 핑크이면 화이트로 매치시켜 단조로움을 피했다.

바이크메이트 로드웰렛. 소비자가격은 32,000원이다.

색상은 화이트/블랙, 핑크/블랙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로드웰렛의 첫번째 장점은 바로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된다는 것이다. 바이크메이트의 사이즈 가이드에 따르면 최대 5인치 사이즈의 스마트폰도 라지 사이즈 로드웰렛과 호환된다. 인기있는 스마트폰이 아니면 스마트폰 케이스 종류가 적은 현실이어서 로드웰렛은 비주류 스마트폰 라이더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일부 대형 사이즈의 스마트폰은 호환되지 않지만 스몰, 미디움, 라지 세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는 로드웰렛을 자신의 스마트폰 사이즈에 맞춰 구매하면 라이딩 시 지폐나 스마트폰을 땀으로부터 지킬 수 있다.

스몰 사이즈는 아이폰을 위한 사이즈다.

스몰: 60*108 미디엄: 80*125 라지: 83*135 (mm, 투명 필름 사이즈이며, 상황에 따라 오차가 있음)

로드웰렛 크기 비교

지갑은 3단으로 접히며, 중앙에 클리어 터치 윈도우 필름을 부착해 화면을 보거나 스크린 터치도 가능하다.

사이즈 가이드에 따라 보유한 스마트폰 사이즈에 맞춰 구입하면 된다.


  지갑으로 활용가능한 로드웰렛

로드웰렛의 주 사용목적은 스마트폰을 땀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것이다. 이외에 부수적으로 라이딩 시 필요한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을 같이 수납할 수 있어 로드웰렛이 있으면 라이딩 시 챙겨갈 물품이 줄어든다. 로드웰렛 내부에 동전이나 지폐 등 빠지기 쉬운 것을 넣을 수 있는 지퍼 포켓과 신용카드나 신분증, 멤버십카드를 꼽을 수 있는 포켓이 스마트폰 수납 공간 좌우로 있다.

로드웰렛 내부에는 3가지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중앙에는 스마트폰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있고, 쉽게 빠지지 않도록 덮개가 있다.

스몰 사이즈에만 스마트폰 포켓 덮개에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절개선이 있다.

절개선을 자르면 아이폰이나 아이팟의 이어폰 단자와 정확히 위치가 맞아 이어폰 사용이 편하다.

왼쪽에는 지퍼 포켓이 있으며, 동전이나 지폐, 열쇠 등을 넣을 수 있다.

스몰 사이즈 기준으로 1만원권 지폐를 한번만 접어서 포켓 내부에 넣을 수 있다.

바이크메이트는 지퍼 포켓 내부까지 신경을 썼다.

카드를 넣을 수 있는 포켓이 3개 있으며, 신분증과 신용카드, 멤버십카드 등 자주 쓰는 카드를 넣으면 부피가 크게 늘어나지 않는다.

로드웰렛은 쉽게 열리지 않도록 똑딱이 버튼 형식으로 잠궈진다.


  로드웰렛으로 라이딩을 심플하게

로드웰렛은 일상적인 라이딩 중에 흘리는 땀 정도는 막아주지만 소재와 구조 상 완벽한 방수를 위한 제품은 아니다. 또 습기를 막기 위해 닫혀 있는 구조여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는 데 제약이 있다. 스몰 사이즈는 아이폰 전용으로 나오지만 다른 스마트폰은 완벽하게 사이즈가 맞지 않아 약간 포켓 내부에 유격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라이더에게 로드웰렛 이외의 선택이 많지 않다는 게 현실이다.

로드웰렛은 스마트폰과 함께 챙겨야 할 물품을 한꺼번에 수납해 라이딩 채비가 한결 수월해지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스마트폰 케이스로 활용할 수 있다. 후면에 클리어 필름을 적용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라이딩 중 GPS나 자전거용 어플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거기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라이딩 품격을 올릴 수 있어 비닐봉투 애용자에게 뽐뿌를 준다는 것이 로드웰렛의 매력이다.

습기를 막기 위한 구조상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클리어 윈도우 필름으로 수납한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다.

비교적 부피가 크지 않아 저지 포켓에 넣어도 옷태가 무너지지 않는다.

로드웰렛은 다이어리 형 스마트폰 케이스보다 수납공간이 많고, 습기를 막아주어 라이더에게 어필하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바이크메이트 : www.bikemat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