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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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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르 드 프랑스 8번의 우승 기록을 가진 트렉(TREK)의 마돈(MADONE) 라인업은 올해 또다시 업그레이드 되어 마돈 7 시리즈로 탄생되었다.
마돈 7 시리즈는 에어로, 무게, 강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스피드'를 위한 모델이다. |
"스피드가 모든 것이다"라는 모토 아래 개발된 이번 '마돈 7'은 무게절감과 강성유지, 그리고 공기저항감소의 요소를 모두 통합시킨 '성능 지향적인' 모델로 만들어졌다.
트렉의 제품 매니저인 벤 코트는 "뉴 마돈은 '어떻게 해야 빠르게 달릴 수 있는가?'라는 아주 단순한 질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에 대한 정답은 에어로 스타일, 경량, 효율성까지 모두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었고, 뉴 마돈은 그 모든 것을 갖춘 프레임입니다"라고 전했다.
시속 45km로 달릴 때 25와트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태어난 마돈 7은 지난번 발표된 도마니(DOMANE)와 함께 트렉 퍼포먼스 바이크의 완성을 이루게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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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돈에 적용된 디자인은 KVF라는 기술로 무게를 늘이지 않고 에어로 스타일을 완성한 방법이다. 특히 시마노(SHIMANO)와 함께 개발된 브레이크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 포크와 헤드튜브에 일체화된 디자인의 앞 브레이크와 BB쪽에 장착된 뒤 브레이크가 그것이다.
750g의 마돈 7 시리즈 프레임은 U5라는 초경량 페인팅 작업을 통해 단 5g의 페인트 만으로 마무리가 되었고, 전체적으로 기존보다 200g 가량의 무게 절감을 가져왔다.
라디오셱-닛산-트렉팀의 프랭크쉴렉은 "공기저항이 정말로 많이 줄어서 힘이 남고, 이렇게 가벼운 프레임을 타본 적이 없습니다. 3주 동안 열리는 투어 경기에서 이것은 대단한 잇점이고 정말 굉장한 프레임입니다"라고 마돈 7 시리즈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뉴 마돈과 도마니는 현재 한국에서는 알루미늄 2 시리즈를 제외하고, 프로젝트원을 통해서만 주문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트렉 코리아 (http://www.trekbikes.com/kr/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