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박창민 기자
|
영국의 기술력과 제조 능력을 끝까지 고수하며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는 호프(HOPE)는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어진 테크(TECH) 브레이크 라인업을 선보였다.
더 쉬워진 세팅과 레드 에디션으로 새로운 색상을 선보인 호프의 2012년 브레이크를 만나보자.
다양한 테크(TECH) 브레이크 라인업
이번에 소개할 호프 테크 브레이크 라인업은 3가지이다. XC와 올마운틴 등 경량화를 고려한 X2 에보(EVO), 다운힐과 프리라이딩에 적합한 강력한 성능의 M4 에보, 그리고 다운힐에 최적화된 V2 에보 모델이다.
테크 브레이크 라인업은 모두 같은 종류의 레버를 사용하지만 캘리퍼와 호스, 로터 등의 차이를 보이며 선택의 다양성을 보여주었다.
세부 세팅이 좋아진 레버
유압 브레이크 레버의 가장 불편한 점은 케이블 처럼 나에게 딱 맞는 레버의 간격과 위치를 맞추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하지만, 호프가 이번에 발표한 테크 브레이크의 레버는 피스톤의 레버의 위치를 조절하는 리치(REACH) 조절 노브와 패드와 로터의 간격을 조절하는 BPC 조절 노브를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쉽게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의 타 브랜드의 브레이크들도 이와 같은 기능이 있지만 여전히 정확하게 조절하기에는 쉽지 않았는데, 호프의 레버는 그 조작성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더욱 개선된 성능
이번에 발표한 테크 브레이크 레버는 피봇의 위치를 조절하여 15% 정도의 성능 향상을 만들었고, 마스터 피스톤과의 접점에 롤러를 활용하여 부드러운 레버감을 만들어내었다.
또한 이런 부분들이 눈에 쉽게 보이도록 제작하여 청소 및 관리도 쉬운 편이다.
한국을 위한 레드 컬러 에디션
호프에서는 올해 한국의 유저들을 위한 레드 컬러 에디션을 선보였다. 레드 색상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라이더들의 특성을 고려한 이번 발표는 기존까지 색상에 대한 선택에 여지가 많지 않았던 브레이크를 나의 자전거에 어울리게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하다.
완벽에 가까운 사후 관리
호프 브레이크의 기술 담당자와 이야기를 하면서 '호프 브레이크'의 특징에 대해 물어보았다. 제동 성능이나 내구성은 당연한 것이지만, 무엇보다 모든 부품을 A/S를 통해 교체 및 수리가 가능하여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이런 이유는 직접 본사에서 모든 가공이 이루어지고 기술과 개발을 함께 진행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호프 브레이크 라인업별 특징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www.ixenon.co.kr)
호프 테크놀로지 (www.hopetech.com)
더 쉬워진 세팅과 레드 에디션으로 새로운 색상을 선보인 호프의 2012년 브레이크를 만나보자.
호프 테크(HOPE TECH) 레드 에디션을 소개한다. |
다양한 테크(TECH) 브레이크 라인업
이번에 소개할 호프 테크 브레이크 라인업은 3가지이다. XC와 올마운틴 등 경량화를 고려한 X2 에보(EVO), 다운힐과 프리라이딩에 적합한 강력한 성능의 M4 에보, 그리고 다운힐에 최적화된 V2 에보 모델이다.
테크 브레이크 라인업은 모두 같은 종류의 레버를 사용하지만 캘리퍼와 호스, 로터 등의 차이를 보이며 선택의 다양성을 보여주었다.
|
왼쪽부터 X2, M4, V2 |
|
세부 세팅이 좋아진 레버
유압 브레이크 레버의 가장 불편한 점은 케이블 처럼 나에게 딱 맞는 레버의 간격과 위치를 맞추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하지만, 호프가 이번에 발표한 테크 브레이크의 레버는 피스톤의 레버의 위치를 조절하는 리치(REACH) 조절 노브와 패드와 로터의 간격을 조절하는 BPC 조절 노브를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쉽게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의 타 브랜드의 브레이크들도 이와 같은 기능이 있지만 여전히 정확하게 조절하기에는 쉽지 않았는데, 호프의 레버는 그 조작성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
두 노브를 사용하여 나에게 적당한 브레이크 감각을 만들 수 있다. |
더욱 개선된 성능
이번에 발표한 테크 브레이크 레버는 피봇의 위치를 조절하여 15% 정도의 성능 향상을 만들었고, 마스터 피스톤과의 접점에 롤러를 활용하여 부드러운 레버감을 만들어내었다.
또한 이런 부분들이 눈에 쉽게 보이도록 제작하여 청소 및 관리도 쉬운 편이다.
피스톤을 미는 부분에 롤러를 부착하여 부드러운 레버감을 만들었다. |
|
|
한국을 위한 레드 컬러 에디션
호프에서는 올해 한국의 유저들을 위한 레드 컬러 에디션을 선보였다. 레드 색상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라이더들의 특성을 고려한 이번 발표는 기존까지 색상에 대한 선택에 여지가 많지 않았던 브레이크를 나의 자전거에 어울리게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하다.
|
|
완벽에 가까운 사후 관리
호프 브레이크의 기술 담당자와 이야기를 하면서 '호프 브레이크'의 특징에 대해 물어보았다. 제동 성능이나 내구성은 당연한 것이지만, 무엇보다 모든 부품을 A/S를 통해 교체 및 수리가 가능하여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이런 이유는 직접 본사에서 모든 가공이 이루어지고 기술과 개발을 함께 진행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호프 브레이크 라인업별 특징
소비자가격 : 620,000원 (앞뒤 한세트 + 로터) 모노 미니(MONO MINI)의 후속 모델로 경량화를 통해 XC/올마운틴에 적합 |
소비자가격 : 760,000원(앞뒤 한세트 + 로터) 4개의 피스톤을 통해 강력한 제동 성능이 특징으로 올마운틴/프리라이딩/DH 등에 적합하다. |
소비자가격 : 750,000원(앞뒤 한세트 + 로터) 대형 피스톤을 사용하여 강력한 제동력이 특징이며, 프리라이딩/DH 등에 적합하다. 벤티드(VENTED) 로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성능이 좋아진다. |
소비자가격 : 730,000원(앞뒤 한세트 + 로터) 테크 라인업은 아니지만 새롭게 레드 에디션으로 추가된 레이스(RACE) X2 에보 초경량으로 XC 레이싱에 적합하다. |
|
|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www.ixenon.co.kr)
호프 테크놀로지 (www.hope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