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을 하면서 방풍자켓 안의 롱슬리브 저지가 얇다고 느껴진다면 춘추 자켓이 필요하다. 봄과 가을에 입는 자켓은 단순히 소재의 두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특히 바람의 저항을 많이 받는 가슴과 배의 체온을 지켜주는 방풍 기능성과 땀과 체온을 적절히 배출하는 투습 기능성이 중요하다. 이런 기능성과 함께 스타일리쉬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의 NSR(Never Stop Riding) 춘추 의류를 만나보자.
이번에 소개할 자켓은 기본적으로 방풍과 투습 기능을 갖추고 있다. 목깃 안감은 올록볼록한 소재를 사용해 라이딩 시 땀에 의한 불쾌감을 줄여준다. 또한 스마트폰 1,000만 시대에 발맞춰 외부 수납 포켓과 이어폰 홀이 있어 스마트폰 유저의 입맛에 맞는 의류다. NSR 자켓은 옷 형태가 잡혀 있어 단단한(?) 느낌이 든다. 단단하다는 의미는 소재가 뻣뻣하다는 의미가 아니고, 입지 않을 때에도 자켓의 옷 형태가 잡혀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마르거나 정상 체중인 라이더가 입으면 옷태가 무너지지 않지만, 다소 체중이 나가는 라이더라면 옷이 타이트한 느낌이 들어 답답할 수 있다. 치수 선택을 할 때, 한 치수 크게 선택하는 편이 좋다. 허리 라인의 경우, 밴딩이 일부에만 적용되어 아랫단이 쪼그라들지 않고 펴져 있다. 또 라이딩 의류에 잘 쓰이지 않는 합성 피혁과 데님 소재를 사용해 독특한 스타일을 살렸다. 국내에서 디자인해서 소매길이와 등쪽 길이가 길지 않아 폼이 산다.
SINGATURE WP LADY JACKET 소비자가격 : 155,000원 색상 : 레드, 블루, 블랙
전면에는 MP3 또는 스마트폰을 수납할 수 있는 주머니가 있다.
옷 내부로 이어폰을 넣을 수 있다.
소매는 밸크로로 조절할 수 있다. 봉재선 위치에 있는 검은색 도트 무늬의 소재는 방풍을 위한 웰딩필름으로 이음새로 들어오는 바람을 막기 위해 용접과 비슷한 형태로 레이저 컷팅과 접착이 함께 이루어진다.
밑단 품을 조절하는 밴딩이 허리 옆에 있고, 후면 포켓이 하나 있다.
라이딩 시 자켓이 허리까지 완벽하게 덮고 있다.
SINGATURE WP LADY JACKET은 스마트폰이나 MP3을 편하게 수납, 사용할 수 있다.
LONG RIDING PANTS (왼쪽:남성용, 오른쪽 여성용) 소비자가격 : 105,000원
봄가을에 입기 편한 롱 팬츠로 허벅지 근육을 잡아주며 신축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했다.
신축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해 페달링 시 허벅지 근육을 잡아준다.
내부에는 그물망 구조로 된 원단을 허벅지 부위에 덧대였다.
밑단에는 야간 라이딩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반사 프린팅이 있다.
3D 입체 패드
LONG RIDING PANTS WOMEN
LONG RIDING PANTS WOMEN
LONG RIDING PANTS MAN
LONG RIDING PANTS MAN
지금까지 NSR의 자켓과 팬츠를 살펴봤다. 방풍이나 투습같은 기본적인 기능 외에 NSR의 장점을 꼽는다면 한국인의 체형에 맞춘 디자인, 음악과 함께할 수 있는 전용 포켓, 독특한 원단 사용으로 인한 캐주얼한 스타일, 합리적인 가격 등을 들 수 있다. 곧 있으면 겨울이다. 가을 라이딩의 묘미를 NSR과 함께 멈추지 말고 이어가자.
*촬영 협조 : 이경훈, 강지용
*NSR은 (주)신티에스에서 자체제작한 브랜드로, (주)신티에스는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으로 고가브랜드 수출에 주력하고 있다. 글로벌 섬유업체 고어의 까다로운 검사를 통과해 고어텍스 생산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이런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인 체형에 맞춘 기능성 사이클링 NSR을 런칭했다.
신금식 신티에스 대표
신티에스 베트남 생산공장
신티에스 베트남 생산공장은 2008년 화재로 잿더미로 변했지만, 임직원의 노력과 현지 직원들의 도움으로 3개월만에 불타버린 제품을 재생산하고, 3000여 명이 일할 수 있는 공장으로 탈바꿈했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