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높은 EXR 전문 사이클의류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캐쥬얼과 스포츠 모두 코디가 쉬운 EXR 사이클웨어

EXR은 기존의 스포티한 캐쥬얼 의류로써의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하여 '사이클 의류'에 새롭게 진출하였다. 'EXR PROGRESSIVE' 디자인과 이미지를 유지하여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EXR 사이클웨어는 새로운 제품들을 계속 출시하며 공격적인 진출을 노리고 있다.

역동적이며 고급스런 이미지
EXR의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거의 모든 라인업의 의류를 모을 만큼 'EXR만의' 디자인은 이미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역동적이면서도 일관성 있는 EXR 디자인 철학은 EXR 사이클웨어에도 여전히 적용되고 있으며, EXR 의류끼리 쉽게 코디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EXR의 디자인은 역동적이면서도 일관성이 있다.



트랜드와 기본에 충실한 제품들
최근 트랜드와 기본 성능에 충실하고자 한 노력은 이번 EXR 라인업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우리나라 라이더에게 잘 어울리는 옷깃의 모양과 크기, 3개의 뒤 주머니를 가진 상의와 입체 디자인으로 완성된 바지의 패드, 그리고 깔끔한 재봉 마무리까지 기본에 충실한 모습이 첫 출시되는 제품에 잘 보여지고 있다.
또한 최근 트랜드에 어울리게 상의 허리에 신축성 밸트를 넣기 보다는 허리 라인을 살린 디자인과 밑단의 실리콘 처리가 기본과 함께 트랜드를 잃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기본 구성인 3개의 주머니를 갖춘 반팔 상의

내구성과 깔끔한 마무리, 그리고 적당한 높이의 옷깃

EXR 의류의 목 부분은 모두 2중 재봉을 활용하여 재봉선에 목이 슬리는 현상을 없앴다.

입체 디자인으로 완성된 바지 패드는 좋은 착용감을 만들어 준다.

신축성 밸트를 넣지 않고, 허리 라인과 함께
실리콘으로 밑단을 마무리하는 최근 트랜드도 놓치지 않았다.

완성도 높은 마무리
이태리에서 완성된 의류든 중국에서 만든 의류든, 의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과 재단에 이어 재봉 마무리에 있다.
EXR은 깔끔한 재봉선 마무리와 기능성에 어울리는 지퍼 등의 활용으로 흔히 보이는 덜 잘려진 실밥 하나 찾아보기 어렵다.
또한 풀집 상의에 있어 지퍼의 선택은 매우 중요한데, 잘 휘어지고 사용성이 좋은 지퍼를 사용하여 일반 생활 뿐 아니라 라이딩과 같이 역동적인 움직임에 있어서도 불편함이 없어 보인다.
바지 밑단의 처리는 두껍지 않으면서도 효과가 좋은 미끄럼 방지 마감을 하여 오랜 사용에도 가렵거나 통증을 느끼는 문제가 없다.

깔끔한 재봉 마무리는 흔히 보이는 실밥 하나 찾기 어려웠다.

부드러우면서도 잘 휘어지는 지퍼의 활용은 자전거 라이딩에서도 불편함이 없다.

바지 밑단의 미끄럼 방지 밸트도
두께가 얇은 제품을 사용하여 오랜 사용으로 인한 문제를 줄였다.

상하의 코디가 쉬운 EXR 의류



EXR은 캐쥬얼 웨어에서 이미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캐쥬얼과 전문성을 혼합한 EXR 사이클웨어도 그 만큼의 브랜드 가치와 완성도를 보여주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