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다 에스프레소, 달콤 쌉쌀한 스타일
에디터 : 이원석 리뷰어

제품명 메리다 에스프레소(MERIDA S-Presso)
프레임 에스-프레소 알로이 6061 더블버티드
구동 및 변속 크랭크 : 선투어 XTC V3
변속기 : 시마노 ST-EF50 3X8
무게 11.83kg (45사이즈)
소비자가 790,000원
특판가격 520,000원 (큐-바이크 www.qbike.co.kr)
웹사이트 수입 및 공급:
오디바이크(www.odbike.co.kr)

제조:
메리다(www.merida-bikes.com)

올해 메리다(MERIDA)에서 한국인을 위한 아주 특별한 자전거를 선보였다.
2010년 치열한 하이브리드 자전거 시장에 가격과 성능에서 강한 경쟁력을 발휘하며 뛰어든 메리다 에스프레소 100-D KR, 그 만큼 독자적이고 특이한 개발 라인과 다양한 노하우에 의한 결과물이 눈에 띈다.
에스프레소의 부드러운 향기와 강렬한 테이스트(taste)를 하이브리드 자전거로 느껴보자.

에스프레소 화이트 색상

에스프레소 브라운 색상

왠지 모를 심플함? 픽시? 싱글기어? 앗 케이블?
이런 생각을 하셨다면, 당신은 이미 자전거 전문가이다.
에스프레소의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한 프레임 외관을 해치지 않기 위해 다운튜브 아래쪽으로 케이블 루트를 만들어 바이크 전체의 실루엣의 심플함을 보여주는 것이다.

크랭크가 특이하다. SR SUNTOUR XTC-V3 화이트 크랭크

28-38-48T의 여유로운 라이딩이 충분히 가능하다. 부드럽게 또는 강렬하게…
이 정도면 나도 남산을 거뜬히 넘어다니겠다.

텍트로 노베라 160mm 미케니컬 디스크 브레이크
유압식이 부담스럽고 림브레이크가 미덥지 못한 당신을 위한 조합, 에스프레소의 빠른 가속과 라이딩을 위한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할 듯 하다.

바텀 헤드부분을 인티그레이티드 방식을 적용하여, 라이딩 중 뒤틀림과 강성에 강하게 설계하였고 에스프레소의 기본 컨셉답게 깔끔한 디자인의 실현이 가능하였다.

6061 더블 버티드 알루미늄 프레임. 프레임 튜브 내부를 두번 깎아서 만든 더블버티드 방식을 채택하여 무게를 줄이면서도 강성을 유지할 수 있어 부드러운 승차감과 힘찬 가속력을 동반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시마노 Acera변속기와 HG40 11-32T 스프라켓으로 여유로운 기어비를 제공

메리다 X Mission Comp 핸들바와 스템.

ACTIVE 전립선 보호 안장을 기본 채택
초보/입문자용으로 뛰어난 쿠션감과 오랜 라이딩이 가능한 전립선 보호 기능

요즘 도심을 질주하는 아름다운 자전거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그 중 다양한 디자인의 흥미로운 하이브리드 자전거들을 많이 만나보았다. 제일 중요한 것은 성능과 디자인의 조화!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모든 유저들의 포커스가 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 정도면 매우 신뢰감 있는 메리다의 완성품이 탄생한 것으로 보인다.


메리다의 모든 바이크와 프레임은 독일에서 초일류 자동차 제작자와 탑레벨의 디자이너에 의하여 디자인되며, 모든 생산은 최고의 자전거 생산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대만 전문가에 의해 완성된다.

국내 트라이얼 바이크의 선구자격인 김민관 미케닉과의 데이트

"역시 6061알루미늄을 채택한 메리다의 프레임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한바퀴 한바퀴 페달을 돌릴 때의 부드러움과 튀어나갈 듯 한 폭발력은
MTB와 로드바이크의 타협점을 정확하게 집어낸 듯 하다.
그렇다고 본인처럼 '윌리'를 하는 것은 자재하길 바란다."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망설인다면, 에스프레소와 함께 시작해보는건 어떨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